삼성패션연구소, "올해의 컬러는 블루·그린..힐링과 안정감"
삼성패션연구소, "올해의 컬러는 블루·그린..힐링과 안정감"
  • 안지연
  • 승인 2024.01.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삼성패션연구소가 2024년의 패션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컬러로 ‘블루’와 ‘그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도 이어지는 경제 불확실성에 부드럽고 평온한 블루가 불안정한 상황에 힐링과 안정감을 전하고, 위안의 중요성을 일깨울 것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올해는 ‘푸른 용의 해’ 육십간지의 41번째로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만나 청룡을 의미하는 해이다.

ⓒ아미
ⓒ아미

연구소는 몽환적인 피지털(Phygital) 세계를 이야기하는 일루전 블루(Illusion Blue)와 자연적이면서도 인공적인 콘플라워 블루(Cornflower Blue), 빛을 통해 고귀한 원석의 힘을 보여주는 블루 쿼츠(Blue Quartz)로 상반된 분위기를 융합시킨다고 전했다.

더불어 불확실성과 기후 위기 등으로 불안감이 고조된 시기에 지친 감각을 달래고 휴식을 가져다 주는 부드러운 ‘그린’ 컬러의 확장에도 주목했다.

각종 자극으로 넘쳐나는 세상에서 차분한 안정감을 주는 검드롭 그린(Gumdrop Green), 피지털 현실에 활력을 더하는 압생트 그린(Absinthe Green), 빛을 잃어가는 자연환경을 떠오르게 하는 더스티 터콰이즈(Dusty Turquoise) 등의 그린 컬러가 지속가능성을 상징하며, 올 봄여름 시즌부터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가을겨울 시즌에는 키 컬러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불확실한 미래와 기후 위기 등이 도사리는 ‘24년에는 부드럽고 평온한 찰나의 여유를 제공하는 ‘블루’ 컬러와 휴식, 안정감을 주는 ‘그린’ 컬러가 주목된다” 라며 “푸른 용의 해인 만큼 시원한 계열의 키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패션시장에 긍정적인 에너지와 희망이 전달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메종키츠네
ⓒ메종키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