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풀무원·SPC그룹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풀무원·SPC그룹 外
  • 오정희
  • 승인 2024.01.1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경기 직관 투어 티켓 이벤트 진행

파리바게뜨가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투어 티켓과 선수들의 친필 싸인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두 가지이다. 먼저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파리 생제르맹 축구공 케이크 또는 파리 생제르맹 신년 선물세트 3종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제품 결제하면 영수증 번호 응모로 참여가 가능하다.

파리바게뜨는 추첨을 통해 △1등(2명)에게 파리 현지에서 직접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VIP 티켓(인당 2매)과 경기장 투어권 및 항공권, 호텔숙박권 등이 포함된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4명)에게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의 친필 싸인이 담긴 유니폼 △3등(20명)에게 ‘파리 생제르맹’ 공식 유니폼 △4등(50명)에게 ‘파리 생제르맹’ 공식 스카프 등 ‘파리 생제르맹’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 11곳 신규 선정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방배점, 압구정점, 강남점 등 11개 매장이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에 신규 선정되면서 서울 내 전 매장이 제로웨이스트(Zero-Waste) 매장으로 운영된다.

‘녹색특화매장’이란 환경부가 운영하는 ‘녹색매장’을 보다 확장·발전시킨 개념으로 친환경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콘셉트의 매장을 뜻한다. 올가는 지난 2020년 방이점이 국내 최초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에 11개 매장이 추가 선정됨에 따라 서울 내 전 매장을 ‘녹색특화매장’으로 운영한다.

또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도 선보인다.

지구 환경을 위해 과대 포장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포장재를 사용한 제품도 판매, 제로웨이스트 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올가 유기농 수건세트’는 유기농 섬유 인증(GOTS)을 받은 두툼한 프리미엄 수건으로, 제품을 담은 박스까지 FSC 인증을 받은 상자를 사용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다. 올가의 감귤 장인이 20여 년 간의 연구로 재배해 맛과 향이 뛰어난 유기농 ‘마이스터 특수재배 감귤’은 비닐 포장 없이 종이 박스에 담아 판매된다. 과일의 잎 모양으로 구멍이 뚫려 있어 비닐 없이도 감귤의 상태를 확인하기 용이하다.

 

 

원두데일리, 테라로사와 제품 입점 파트너십 체결

오피스 커피 구독 및 머신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가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테라로사’와 제품 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원두데일리는 ‘그 커피 그대로’ 서비스에 테라로사 대표 제품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와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추가했다. ‘그 커피 그대로’는 원두데일리가 자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30여 로스터리 제품을 고객 취향에 따라 큐레이션해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다. 

신규 입점한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테라로사의 시그니처 블렌드로써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에스프레소 음료에 쓰인다. 묵직한 단맛과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균형감 있는 커피를 지향한다. 또한, 매해 새로 들어오는 신규 원두에 따라 최상의 프로파일로 시즌 제품을 선보이는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향과 산미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특화 블렌드이다. 2024년 새 시즌 블렌드 출시와 동시에 원두데일리에 입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솔X미자네주막 협업 기념 이벤트 실시
 
하이트진로음료가 유튜브 채널 ‘미자네주막’과 함께한 ‘진로토닉워터 솔’ 협업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맛있는 술과 안주를 즐기는 ‘힐링 혼술’ 콘텐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토닉워터 신제품 ‘진로토닉워터 솔’을 소개하고 제품 활용 레시피 등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한 ‘미자네주막’은 개그우먼이자 유튜버인 미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약 54만명의 구독자를 둔 인기 ‘술 먹방(먹는 방송)’ 채널이다.

해당 영상의 풀버전은 미자네주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진로토닉워터솔X미자네주막’ 협업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 또는 캡처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하이트진로음료, 토닉워터, 진로토닉워터솔)와 함께 업로드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소환해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 5만원(10명), 진로토닉워터 솔 300mL 24개입 1박스(30명), 진로토닉와일드피치 300mL 6개입 1박스(40명)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아워홈, 프리미엄 간편식 2종 출시…HMR 라인업 확대

아워홈은 프리미엄 간편식 신제품 2종 ‘구씨반가 전복 소갈비탕’과 ‘싱카이 탕수육’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구씨반가, 싱카이, 온더고 등 HMR 브랜드를 앞세워 간편식 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올해 꾸준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대형마트 입점 등 유통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구씨반가 전복 소갈비탕’은 국내산 무를 넣고 진하게 우려낸 양지 육수에 갈빗대와 먹기 좋게 발라낸 전복을 넣었다. 가압 기술을 활용해 고기의 부드러운 육질은 살렸다. 구씨반가는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뜻을 이어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HMR 브랜드로, 경남 진주 명문가인 구씨 가문의 전통 음식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이번에 출시한 전복 소갈비탕과 함께 진주식 속풀이해장국, 소고기알곤이전골 등 양반들이 즐겨먹던 푸짐한 고깃국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싱카이 탕수육’은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RMR 제품이다. 싱카이에서 먹던 탕수육 맛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돼지고기 등심을 1.9cm 두툼하게 썰어내 육즙과 식감을 살렸으며, 특별 레시피로 만든 탕수육 소스를 동봉했다. 고기 튀김은 에어프라이어와 프라이팬 조리 모두 가능하며, 소스는 끓는 물에 5분간 중탕으로 가열하면 된다. 싱카이 RMR은 간짜장, 짬뽕, 볶음밥 등이 출시돼 있으며, 꾸준히 중화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SPC그룹 쉐이크쉑, 여의도IFC몰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여의도IFC몰점’을 개점했다. 

쉐이크쉑 여의도IFC몰점은 쉑버거와 쉐이크, 프라이 등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금융도시로 손꼽히는 여의도의 지역 특성에서 영감을 받은 콘크리트 메뉴 ‘여의도 골드 러쉬(Yeouido Gold Rush)’를 시그니처 디저트로 선보인다. 여의도 골드 러쉬는 바닐라 커스터드에 황금빛 솔티드 캐러멜 소스와 바나나, 미니 프레첼을 블렌딩 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 충청북도 노인복지시설 제품 후원

오리온은 충청북도 노인복지시설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초코파이情’, ‘꼬북칩’ 등 5천 5백만 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했다.

오리온은 지난 2021년 충청북도와 진천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22년부터 3년 동안 매년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향후 충청북도가 식품 사업 확장을 위한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투자에 적극 나서는 한편,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