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디지털 쇼룸' 행사 정례화..'2024 뷰티 트렌드' 제시
코스맥스, '디지털 쇼룸' 행사 정례화..'2024 뷰티 트렌드' 제시
  • 정단비
  • 승인 2024.01.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디지털 쇼룸’ 정례화로 글로벌 고객사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코스맥스는 15일 글로벌 고객사 대상 디지털 쇼룸 행사를 정례화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진행된 온라인 행사에는 19개국 약 50여 개 기업이 원하는 시간대에 접속해 코스맥스가 제시하는 뷰티 트렌드 분석 결과를 살펴봤다.

코스맥스의 디지털 쇼룸 행사는 2024 뷰티 트렌드를 제시하는 ‘Trend Box(트렌드 박스)’, 코스맥스 최신 연구 제형 및 기술을 소개하는 ‘Your Beauty Closet(유어 뷰티 클로젯)’, 디지털 전시∙소통 공간 ‘코스맥스 메타’ 소개 콘텐츠 등으로 구성됐다.

코스맥스가 디지털 쇼룸에서 2024 뷰티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
코스맥스가 디지털 쇼룸에서 2024 뷰티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2024년 뷰티 트렌드로 △Neo Personality (개인의 개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취향 맞춤형 뷰티)△Quietude Moment (셀프케어 리추얼로 일상 속 마인드풀니스를 실현하는 뷰티) △Eco Shift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즐기는 지속가능한 뷰티)를 제시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의 편의를 고려해 원하는 시간대에 트렌드 발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 쇼룸 행사를 정례화했다”며 "코스맥스는 향후 해외 박람회 참가 등 대면 미팅 중심의 기존 영업 방식과 디지털 소통 채널 활용이라는 투 트랙 전략을 구사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고객사 소통 접점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 ‘트렌디한 K뷰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