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골프존아메리카 션 변 신임 CEO 선임..미주시장 사업 확장 가속화 밝혀
골프존, 골프존아메리카 션 변 신임 CEO 선임..미주시장 사업 확장 가속화 밝혀
  • 정단비
  • 승인 2024.01.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아메리카 션 변(Sean Pyun) 신임 CEO
골프존아메리카 션 변(Sean Pyun) 신임 CEO

골프존이 미주법인 골프존아메리카에 션 변 신임 CEO를 선임하고 미주시장의 사업 확장 및 가속화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변 신임 CE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대 대학원에서 스포츠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08년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에서 다양한 골프 대회 관련 마케팅 및 스포츠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2014년 한국에 LPGA 아시아 지사를 설립하고 아시아 최고사업책임자(CBO)를 역임했으며, 동양인 최초 및 최연소 LPGA ELT(Executive Leadership Team) 멤버로서 토너먼트, 스폰서십 등을 포함한 LPGA 모든 아시아 사업 총괄 역할을 맡았다.

글로벌 스포츠 비즈니스 및 LPGA 근무 16여 년 경력의 변 신임 CEO는 한국과 미국을 포함해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서 LPGA의 주요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롯데 챔피언십’과 같은 다수의 LPGA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는데 공헌한 바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골프존아메리카 션 변 신임 CEO는 “20여 년 경력의 골프 업계에서 쌓은 스포츠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존아메리카가 2024년 시작과 함께 글로벌 NO.1 골프 시뮬레이터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지난 23년간 축적된 골프존의 기술력과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골프시뮬레이터 시장의 성장잠재력이 가장 높은 미국 시장에서 가시화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아메리카는 2016년 설립된 골프존의 미주법인으로, 지난해 2월 현지화 전략을 적용한 스포츠펍 컨셉의 복합 골프문화공간 ‘골프존소셜’ 1호점을 뉴욕 팰리세이드센터에 오픈하고, 8월에는 뉴욕 스카스데일에 2호점을 출점한 바 있다.

또 오는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LPGA 공식 시뮬레이터 GDR 및 골프존의 기술력을 집약한 다양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골프존은 미주법인의 새로운 CEO 선임을 통해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 잠재력이 가장 큰 미국에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지속 출점 예정인 골프존소셜 사업모델을 선두로 미주시장에서 공격적인 투자 및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미국골프재단 NGF(National Golf Foundation)에 따르면 2022년 미국의 골프인구는 2021년 대비 약 360만명이 늘어난 4,110만 명으로 글로벌에서 가장 큰 골프시장 갖추고 있으며, 실내 골프 시뮬레이터 등의 오프 코스(off-course)에서 골프를 즐기는 골퍼수가 급격히 증가해 2,79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