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오늘의집·스타벅스·코웨이 外
[기업 소식] 오늘의집·스타벅스·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4.01.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저당 디저트 테스트베드로 각광…4년새 관련 매출도 1.5배 Up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0일부터 유명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키니피그’의 신제품 ‘저당 바닐라 쿠키슈’의 업계 단독 판매를 시작했다.

GS25에 따르면 이처럼 최근 몇 년 새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당과 칼로리 등을 최소화한’ 디저트 전문 브랜드들의 GS25 단독 입점 및 선출시 사례가 늘고 있다. 전국 1만 7000여개 거점을 바탕으로 신제품에 대한 상권 및 고객 성향 분석이 용이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으로 상품 회전이 빨라 제품 테스트에 유리하다는 분석이다.  

GS25는 ▲스키니피그 ▲그릭데이 ▲프롬잇 ▲랩노쉬 등을 차례로 입점시키며 당과 칼로리를 낮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확대됐는데 아이스크림부터 단백질 간식, 스낵, 초콜릿, 젤리에 이르기까지 20여 종에 이르는 ‘저당’, ‘저열량’, ‘제로슈가’ 등 디저트 및 간식 상품을 취급 중이다.

GS25가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상품 전체 매출은 2019년과 비교했을 때 4년 새 1.5배 이상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팬데믹 이후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디저트의 영양성분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크게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오늘의집, 침구-커튼-러그 등 패브릭 연간 거래액 2000억원 돌파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지난 2023년 패브릭 카테고리의 연간 거래액이 처음으로 2000억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오늘의집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오늘의집에서 침구, 커튼, 블라인드, 러그, 카페트 등 패브릭 제품군의 매출액은 2020년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 3년 사이 연간 거래액이 53%나 높아졌다. 특히 작년에는 쿨매트 제품이 전년 대비 427% 성장했고 담요 200%, 가전제품커버 155%, 홈웨어108% 성장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패브릭 제품군이 인기를 끌었다. 

오늘의집에서는 2023년 연간 420만명이 패브릭 상품을 구매했으며, 패브릭 카테고리 내 판매 비중은 침구(45%), 커튼/블라인드(25%), 러그/카페트/매트(19%) 순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은 판매가 이뤄진 침구만 놓고 보면 2023년 한 해 동안 1분에 5.5명이 침구를 구매해 시간당 1000만원 어치 이상의 침구가 오늘의집에서 팔렸다.  

패브릭은 과거 결혼, 이사 등 라이프타임 이벤트에 맞춰 대형 종합시장 같은 오프라인 중심의 구매가 많은 시장이었다. 하지만 침구 외 커튼, 러그, 카페트와 홈패브릭 등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패브릭 제품이 등장하며 온라인 패브릭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오늘의집은 패브릭 카테고리의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적절한 시기에 고객에게 제안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불, 커튼, 쿠션 등 홈 패브릭 제품은 집안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크고, 대부분 교체 주기가 긴 침대나 샷시 등을 덮는 용도로 사용되다 보니 가벼운 교체만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손쉽게 바꿀 수 있다. 가구나 가전 등의 변화를 주지 않아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집안 분위기 변화가 가능한 ‘가성비’가 높은 인테리어라는 의미다. 오늘의집은 침구, 러그, 커튼 등 소재나 색감, 패턴, 주름, 가공방식 등에 따라 다양한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패브릭 제품이 주거 공간의 변화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 ‘STARBUCKS STAR★LIGHT’ 아시아 최초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의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스타벅스 아시아 지역 최초로 NFT를 론칭한다. 

스타벅스는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해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하는 ‘STARBUCKS STAR★LIGHT’를 시작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BASIC NFT’는 에코 스탬프 5개 적립 시 발급된다. 여기에 희소성 있는 소장 가치를 더하기 위해 에코 스탬프 15개를 모으면 2만 개 한정의 ‘CREATIVE NFT’를, 에코 스탬프 20개를 적립하면 1천 개 한정의 ‘ARTIST NFT’가 발급된다.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NFT를 얻기 위해서는 교환 개수만큼 에코 스탬프를 모아야 한다. 예를 들어 에코 스탬프 5개로 ‘BASIC NFT’를 얻었다면 다른 등급의 NFT는 얻을 수 없다. 

스타벅스의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국내 최대 아트 플랫폼이며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프린트 베이커리’ 및 아티스트 ‘다다즈(DADAZ)’와 협업해 만들었다. 해당 NFT는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미지로 디자인돼 고객에게 랜덤하게 발행된다. 이번 스타벅스의 NFT는 선물하기나 판매, 거래 등의 기능 이용은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NFT 에코 프로젝트인 ‘STARBUCKS STAR★LIGHT’ 발행을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디지털 혁신을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할 예정이다.

 

 

KT&G복지재단, 인니‧베트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상상위더스’ 파견

KT&G복지재단이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상상위더스’ 약 80여명을 파견해 오는 19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

‘상상위더스’는 KT&G복지재단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지금까지 총 50차례에 걸쳐 1,620명을 파견해 캄보디아, 미얀마 등 국가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이번 상상위더스는 베트남 광남성에 위치한 동푸 초등학교에서 놀이터 조성과 벽화봉사 등을 진행하고,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의 아난다 초등‧중학교에서는 보건실 및 휴게공간 건축, 벽화봉사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과 함께 현지 대학생들과 연합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국문화예술 체험과 예체능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2003년에 설립된 KT&G복지재단은 국내외에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약 20년 동안 사회복지기관에 총 2,200대의 경차를 지원했으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약 110억 원에 달하는 난방비 등을 지원했다. 해외에서는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임농업 교육센터를 설립했으며, 인니 아난다와 베트남 뉴엔탄 초등학교 보수공사를 통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한 바 있다.

 

 

원티드랩, ‘매일당첨 월급복권’ 이벤트 진행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직장인 응원 이벤트 ‘매일당첨 월급복권’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는 직장인 평균 월급을 웃도는 400만 원의 당첨금을 지급한다.

‘매일당첨 월급복권’은 직장인들에게 ‘월급 두 배’ 기회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월급복권’ 이벤트 시즌2다. 400만 원 당첨자만 뽑았던 시즌1 ‘직장인 월급복권’과 달리, 꽝 없는 이벤트로 미당첨자에게도 교육, 여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티드 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랜덤 지급한다. 

원티드 유저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이벤트 응모에 사용할 수 있는 1개의 공이 주어진다. 

다른 사람에게 이벤트를 공유할 경우, 내가 공유한 링크를 통해 이번 이벤트에 처음 참여한 사람 수 한 명당 50개의 공을 추가로 받게 된다. 또한 준비된 20개 미션을 통해 추가로 공을 모을 수도 있다. △원티드 앱 설치(30개) △첫 이력서 작성(30개) △커리어 조회(30개) △기업 팔로우(5개) △포지션 북마크(5개) △출석체크(5개) 등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추첨통에 모은 공을 넣으면 된다. 추첨 시 사용하는 공의 개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응모 시 공은 따로 소진되지 않으며, 자동으로 다음 추첨 대상에 포함된다. 일찍 응모할수록 당첨 기회가 많아지는 것이다.

당첨자는 평일마다 랜덤 추첨 방식을 통해 한 명씩, 총 20명을 선정한다. 이벤트 마지막 날인 2월 8일에는 총 2명의 당첨자를 추첨할 예정이다. 당첨 결과는 평일 저녁 6시 이후 이벤트 페이지 내 ‘응모결과’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미약품 ‘한국형 GLP-1 비만약’ 에페글레나타이드 3상 첫 환자 등록

한미약품은 국내 성인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3상 시험에 참가할 첫 환자를 이달 초 등록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이 작년 10월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 계획을 승인 받은 후 약 2개월 반 만에 속도감 있게 최초 임상시험 대상자 등록을 이뤄낸 것으로, 향후 시험 대상자 모집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임상 3상 시험은 국내 대학병원에서 당뇨병을 동반하지 않은 성인 비만 환자 420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평행 비교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상 종료는 2026년 상반기로 예상되며, 앞으로 3년 내 국내에서 상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한미의 독자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장기 지속형 GLP-1 제제로, 과거 파트너사였던 사노피가 진행한 다수의 글로벌 임상을 통해 약물의 혁신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특히 대규모 글로벌 임상 3상에서는 체중 감소와 혈당 조절 효력을 확인했을 뿐 아니라, 주요 심혈관계 및 신장 질환 발생률을 유의미하게 감소시켜 세계적 권위 학술지인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NEJM) 등 다수의 학술지에 해당 결과가 등재됐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한미약품의 최첨단 바이오의약품 전용 공장 ‘평택 스마트플랜트’에서 생산될 예정이어서, 국내 비만 환자들에게 보다 경제적 비용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약물 접근성과 지속성을 대폭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코웨이, 2024년형 ‘스스로케어 비데 리모트·프라임 비데’ 2종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2024년형 ‘스스로케어 비데 리모트’,’프라임 비데’ 등 룰루 비데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겨울 성수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 비데 2종은 업그레이드 된 수류 시스템을 통해 비데의 핵심 기능인 세정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세정 시간을 기존 제품 대비 두 배로 늘려 2분간 세정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신제품은 코웨이 비데만의 특화된 수류 코스를 탑재해 사용자 취향에 맞춘 세정이 가능하다. 직선 물줄기의 강력한 ‘기본 세정’과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 물방울로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기능’, 넓고 부드러운 부위를 세정하는 ‘와이드 기능’ 등 다양한 수류 코스를 적용해 사용자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

코웨이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 리모트(BAS25-B)’는 2단계 스스로 살균 시스템을 갖췄다. 99.9% 살균 인증받은 모듈에서 만든 살균수가 유로와 노즐을 주기적으로 알아서 관리해 준다.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했으며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인증 변좌를 적용해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다음으로 코웨이 룰루 ‘프라임 비데(BA36-B)’는 사용자 맞춤형 메모리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선호하는 수압, 온도, 노즐 위치 등 세부 옵션을 최대 2개까지 저장해 버튼 한 번으로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어린이 체형에 최적화된 노즐 위치 및 수압, 수온을 제공하는 ‘어린이 기능’이 적용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