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가 추천하는 2024년 자기계발 추천 도서 TOP 6
윌라가 추천하는 2024년 자기계발 추천 도서 TOP 6
  • 오정희
  • 승인 2024.01.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이 시작됐다. 연초인 만큼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사람들이 찾는 것 중 자기계발 도서를 빼놓을 수 없다.

이와 관련해 독서 플랫폼 윌라는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베스트 콘텐츠 TOP 6로 <탁월함의 발견>, <나답게 일한다는 것>, <파서블>,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연봉 올리는 말투> 등을 소개했다.

먼저 김민기 작가의 <탁월함의 발견>은 탁월함이란 본질적인 고유성에 있다고 말하며, 누구나 좋아하는 것을 찾아 꾸준한 노력과 즐거움을 더해가면 탁월함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명화 작가의 현실적인 조언이 담긴 <나답게 일한다는 것>에서는 ‘나다움’을 찾고 강화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자신만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 교수의 <파서블>은 ‘30일 일상 기록법'을 통해 인생의 방향이 명확해지는 기적의 기록법을 제시하며,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는 행정고시와 입법고시에 동시 합격한 전성민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저서로, 꿈을 향한 간절한 노력과 독서를 통해 얻은 지혜를 들어볼 수 있다.

100여 개 국가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바라 피즈·앨런 피즈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은 뇌과학을 기반으로 생각의 힘을 강조하며, '긍정의 언어'가 뇌의 망상활성계를 자극하여 성공을 이끌어낸다는 내용이다.

마지막으로 <연봉 올리는 말투>는 소중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면서 타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로, 말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생이 변화하는 말하기 기술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