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골프존·CJ제일제당·한미약품 外
[기업 소식] 골프존·CJ제일제당·한미약품 外
  • 정단비
  • 승인 2024.01.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라즈마 김승주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SK플라즈마는 김승주 대표가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0)로 줄이겠다’는 의미가 담긴 사진 등 컨텐츠를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승주 대표는 단순 일회용품 줄이기 참여를 독려하는 것을 넘어 또 다른 ESG 캠페인인 헌혈과 연계, 사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구성원에 텀블러를 제공하키로 했다.

김승주 대표는 “전 세계적인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과 함께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진과 환자 분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준비했다”며 “일회성 선언이 아닌 저와 구성원 모두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ESG 내재화와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승주 대표는 다음 창여자로 티움바이오 김훈택 대표를 지목했다.

 

 

CJ제일제당, 전 세계 ‘Gen-Z’에게 ‘비비고’ 알렸다...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성료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글로벌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8월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를 내세운 캠페인을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태국에서 동시에 론칭한 바 있다. 이 캠페인은 ‘Life tastes better when you live delicious’를 키 메시지로, 비비고를 통해 ‘더욱 맛있고 즐거워지는 삶’을 중독성 있는 캠페인 송(Song)과 함께 전달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 참여형 ‘#LiveDelicious 챌린지’를 진행, 젠Z를 비롯한 젊은 층과 적극 교감했다. 

약 3개월의 캠페인 결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는 한편, ‘에너제틱한’, ‘즐거운’, ‘열정적인’ 등의 키워드가 새로운 주요 브랜드 이미지로 자리잡았다.

 

 

KT&G장학재단, 장학사업 정보 ‘한 눈에’…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KT&G장학재단이 전면 리뉴얼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KT&G장학재단의 방향성과 사업별 세부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두의 배움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라는 슬로건과 장학사업별 정보사항을 초기 화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로 웹 환경이 업그레이드되며 장학사업 신청 프로세스도 대폭 간소화됐다. 서류 발송 등 별도의 절차 없이 홈페이지 내에서 장학사업 신청서 작성부터 제출까지 한 번에 가능해진 것이다.

한편, 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도 오는 31일 개관할 예정이다. KT&G 상상장학생이나 담당 멘토(교사)로 인증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든 회당 최대 3권의 도서를 7일간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전자도서관에는 분야별 베스트셀러 등 약 1,000여 권의 도서가 구비 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2024 청룡을 잡아용’ 신년 이벤트 진행…총 3천만원 상당 경품 혜택

㈜골프존이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2월 12일까지 3주간 스크린골프를 즐기면서 풍성한 경품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설-프라이즈, 청룡을 잡아용!’ 골프존파크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설-프라이즈, 청룡을 잡아용!’ 이벤트는 2024년 갑진년 새해 모든 소망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과 다가오는 설 명절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총 3천만 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 혜택으로 마련됐다. 이벤트는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골프존 회원이라면 누구나 투비전, 투비전NX 시스템이 설치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회원 로그인 후 스트로크 모드로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랜덤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로 골프존카운티 무주, 오라, 천안 등 총 24개의 이벤트 코스에서 라운드를 진행하고 Par5 홀 스크린에 연출되는 4개의 청룡, 황금룡 풍선 중 2개를 맞히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1, 2주 차 이벤트 기간에는 라운드 시 스크린에 청룡 모양의 풍선이 나타나며 이 중 2개의 풍선을 맞히면 골프존파크 이용권, 복주머니 행운권, 명절 선물세트, 주유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을 추첨해 선물한다. 3주 차인 설 명절 기간에는 행운을 의미하는 특별한 황금룡이 스크린에 연출되며 2개의 황금룡 풍선을 맞히면 5명에게 순금 1돈부터 백화점 상품권, 골프존파크 이용권, 복주머니 행운권 등을 랜덤으로 추첨해 지급한다. 추첨 경품은 골프존 앱 내 선물상자를 통해 지급되며, 이벤트 참여 전 반드시 골프존 통합앱을 설치해야 한다. 

두 번째는 복주머니 행운권 이벤트로, 첫 번째 이벤트에 참여해 복주머니 행운권을 2개 이상 모으면 골프존파크 1만 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용권은 3주간 주차별로 100명을 추첨해 총 300명의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더 커진 혜택으로 만나는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연일 성황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커진 혜택으로 만날 수 있는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삼세페)’가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2024 삼세페’는 올해 4회차를 맞아 한층 풍성해진 혜택을 제공한다. 1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전, 모바일 등 주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할인부터 멤버십 포인트,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년 완판을 기록해온 삼세페는 올해도 뜨거운 고객 성원에 힘입어 초기 흥행을 거두고 있다.

특히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과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등 절전가전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삼성전자 절전가전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거나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 또는 AI절약모드가 적용된 모델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AI 절약모드로 전력 사용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 ‘2024 삼세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은 진행 중인 이벤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구매 고객은 물론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삼세페 이벤트’도 15일 만에 참여자 약 12만명을 넘어서며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금융, 대학생 핀플루언서 키운다

우리금융그룹이 대학생 핀플루언서 양성에 앞장선다. 핀플루언서란 ‘Finance(금융)’와 ‘Influencer(인플루언서)’를 합친 말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금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향력 있는 사람을 뜻한다. 

우리금융은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Wondering)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해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명의 원더링 대학생 서포터즈가 직접 작성한 투자 콘텐츠로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원더링 서비스를 시작하며 제1기 원더링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했다. 622명의 지원자 가운데 ▲투자에 대한 관심 ▲소셜미디어/커뮤니티 활동성 등을 평가해 최종 20명을 선발해 지난 19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오는 3월 15일까지 ▲원더링 피드에 종목/산업 분석 글 게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활동 ▲아이디어 제안 등 투자 콘텐츠 관련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서포터즈들은 콘텐츠 작성 가이드와 함께 작성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음으로써 향후 핀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미약품 복합신약 ‘아모잘탄’, 국산 전문약 최초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2009년 첫 출시된 한미약품의 고혈압 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의 누적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

아모잘탄은 작용 기전이 서로 다른 두 종류의 고혈압 치료제를 결합한 복합신약으로, 한국 제약산업에 ‘복합제 트렌드’의 문을 연 대표 제품이다. 

아모잘탄은 2009년 발매 첫 해 6개월만에 UBIST 기준 처방 매출 100억원을 돌파해 ‘블록버스터’ 제품 반열에 올라섰고, 그 해 총 128억원의 처방 매출을 기록했다. 이후 14년간 연평균 15%에 달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2023년에는 89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17년 아모잘탄에 고혈압 치료성분(클로르탈리돈)을 더한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에 이상지질혈증 치료성분(로수바스타틴)을 더한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큐’를 출시했고, 2021년에는 아모잘탄큐에 이상지질혈증 치료성분(에제티미브)을 더한 ‘아모잘탄엑스큐’를 출시하며 ‘4제 복합신약’을 선보였다.

‘아모잘탄패밀리’ 제품군의 누적 매출은 현재 기준 1조 2672억원에 달한다. 작년 개별 매출은 아모잘탄 892억원, 아모잘탄플러스 309억원, 아모잘탄큐 113억원, 아모잘탄엑스큐 105억원으로 4개 품목 모두 블록버스터에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