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오설록·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오설록·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4.01.2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힘찬 청룡의 기운 담은 설 선물세트 출시

파리바게뜨가 설을 맞아 힘찬 청룡의 기운 담은 고풍스러운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 선물은 ‘2024 힘찬 청룡의 기운받고, 힘내세용!’이라는 테마로, 푸른 용을 상징하는 화려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고풍스러운 맛과 풍미의 프렌치 디저트를 정성스레 담아낸 제품들로 구성됐다. 

먼저 ‘파리 생제르맹’의 활기찬 행운과 승리의 기운을 가득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프랑스산 바닐라빈페이스트로 맛과 향이 풍부한 바닐라 마들렌과 세계 최대 홍차 산지, 스리랑카산 홍차 풍미의 얼그레이 마들렌으로 구성된 ‘마들렌 드 파리’ △풍요·재운 의미를 담은 금괴의 모양을 닮은 프랑스 전통 구움과자 피낭시에에 레몬 말차와 오렌지 얼그레이의 상큼 쌉싸름한 풍미를 더한 ‘피낭시에 드 파리’ △프랑스 로렌 지방에서 탄생한 마들렌과 노르망디의 사브레 아망디, 파리 증권가의 피낭시에 등 다채로운 프랑스 정통 구움 과자류의 맛과 스토리를 담은 ‘카페 드 파리’ 등이다. 이번 선물류에는 인기 선수들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가 들어있다.

전통 다과와 프렌치 구움과자까지 실속적으로 구성한 청룡의 해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쪽을 수호하는 신통한 능력을 가진 청룡이 전하는 행운’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푸른 용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패키지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팥과 밤 두 가지 맛 만주와 우리 쌀로 만든 바삭한 모나카, 세 가지 맛 양갱으로 알차게 구성된 ‘새해에도 감사세트’ △촉촉한 슬라이스 파운드와 바삭한 립파이, 오렌지얼그레이 피낭시에를 담은 ‘새해에도 행운세트’ △풍미 좋은 바닐라 마들렌과 아몬드&초코 피낭시에 등 구움 과자류로 깔끔하게 구성된 ‘프렌치 구움과자 컬렉션’ 등이다.

 

 

오설록, ‘티 에디션’ 3종 출시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새롭게 리뉴얼한 ‘티 에디션’ 3종 세트를 선보인다. 베

‘티 에디션 헤리티지’는 오설록의 명차 라인 티 2종과 대표 티 ‘세작’, 다채로운 블렌디드 티 9종을 담았다. 전통 방식 그대로 덖어 감칠맛을 더한 녹차인 ‘우전’과 풍부한 향기와 진한 수색이 특징인 반발효 차 ‘홍우전’을 피라미드 티백 형태로 즐길 수 있다. 

‘티 에디션 시그니처’는 순수차 ‘세작’과 ‘루이보스 퓨어’, ‘달빛걷기’, ‘레드파파야 블랙티’ 등 오설록에서 가장 사랑받는 대표 블렌디드 티 6종으로 구성했다. 제주의 숲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견고하고 티 파우치를 꺼내기 좋은 구조로 제작해 더욱 가치 있는 티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 

‘티 에디션 아일랜드’는 제주의 신비로운 비경을 모티브로 ‘달빛걷기’, ‘동백이 피는 곶자왈’, ‘귤꽃향을 품은 우잣담’, ‘삼다연 제주 영귤’ 등 오설록 시그니처 블렌디드 티 6종을 사용이 편리한 서랍형 케이스에 담았다. 

 

 

GS25 해외 직소싱 상품 매출 3년 새 7배 UP, 해외 인기상품 확대 나선다

GS25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 증가 및 국내외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해외 인기상품을 도입하기 위해 해외 직소싱에 집중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선 구하기 힘든 해외 인기 상품을 선보여 차별화를 통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전했다.

GS25 수출입MD팀은 매년 20~30여 개의 상품을 베트남, 태국, 미국, 독일, 터키 등 20여 곳의 나라에서 직소싱 해왔다. 해당 상품들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대비 △21년 239.4% △22년 50.6% △23년 36.0%으로 꾸준히 신장했으며, 3년 새(20년 대비 23년) 7배 가량 늘어났다.

GS25는 커져가는 해외 상품의 관심 및 수요에 힘입어 올해 해외 직소싱 상품을 50개 이상 들여오는 한편, 수입국도 30여 곳 이상 확대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무엇보다 SNS 등 해외여행 시 반드시 구매하는 현지 필수템들의 비중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주)반찬단지, 히밥&광명 대창집 콜라보…5가지 신제품 출시

(주)반찬단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밥’과 곱창 전문점 ‘광명 대창집’과 콜라보해 한우소곱창 등 5가지 신제품을 동시 출시 했다. 

이번 협업은 유명 맛집의 음식을 웨이팅 없이 집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7월부터 계획해왔다.   

출시 제품은 ‘히밥 한우소곱창’, ‘히밥 소막창’, ‘히밥 소대창’, ‘히밥 소염통’, ‘히밥 소특양’ 5종이다. 제품은 잡내 없이 부드러운 식감에 최상의 고기질까지 고루 갖췄다. 특히 초벌 조리가 돼 있어 가정용이나 캠핑 등 다양한 장소에서 빠르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콜라보 제품은 국내산 한우와 호주산 최고 등급 원육을 사용해 생산됐으며, 까다로운 HACCP 제조 과정을 거쳤다.   

 

 

㈜아성다이소, 명절준비를 간편하고 즐겁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성묘를 가는 등 설날에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했고, 주방용품, 제사 및 성묘용품, 액세서리 등 200여 종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명절 음식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핸들 채소 다지기’는 통 안에 야채나 채소를 넣고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내부의 날이 회전하며 내용물을 다져주는 상품이다. 칼로 일일이 다지는 것보다 빠르게 재료를 만들 수 있어 편리하며, 다지기용 분쇄날 외에 믹싱용 날도 들어있어 반죽이나 드레싱을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스텐 바트 세트’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그물망과 트레이가 세트로 구성된 상품으로, 전이나 튀김류를 건져낸 후 기름기를 뺄 때, 씻은 야채의 물기를 뺄 때, 시즈닝 할 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바닥에 닿지 않는 실리콘 뒤집개’는 목 부분에 작은 턱이 있어 내려 놓아도 뒤집개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아 보다 위생적이며,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프라이팬의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만들어진 음식을 보관하기 좋은 ‘대나무 망사 덮개 채반’도 구매할 만하다. 대나무 소재로 짜여 통풍이 잘 되며, 망사로 된 덮개가 있어 막 만들어진 구이나 꼬치의 열기를 식히면서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제사 및 성묘용품으로는 예식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했다. ‘지방 쓰기 세트’는 제사나 차례에서 종이에 써서 모시는 신위(죽은 사람을 모셔두는 자리)를 의미하는 ‘지방’을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고정틀, 견본, 한지, 붓펜까지 한 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다. 제사에 쓰이는 ‘일심향’과 막대형 ‘양초’도 판매하고 있어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성묘를 갈 때 유용한 ‘휴대용 제기 세트’도 준비했다. 접으면 가방이 되고 펼치면 작은 제사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제사용 그릇, 술잔, 술잔받침, 젓가락까지 모두 하나의 상품에 담았다. 이 외에 산소나 납골당에 놓아둘 수 있는 국화, 백합, 잎사귀 등의 조화도 판매하고 있다.

액세서리는 한복과 매칭하기 좋은 머리띠와 머리핀을 마련했다. ‘가체 머리띠’는 가체(머리를 꾸미기 위해 얹거나 덧붙인 별도의 머리)를 본뜬 디자인에 꽃과 나비장식을 추가해 한복 차림에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땋은 머리에 꽂아만 주면 선홍색의 댕기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댕기 머리핀’, 호박을 본뜬 볼륨감 있는 디자인에 알록달록 비즈장식을 더한 ‘호박 배씨 머리띠’ 등 다양한 상품이 있어, 어린 조카가 있다면 선물로써 고려해 볼 만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제9대 최경천 상임이사 취임식 개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23일 제9대 최경천 상임이사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우유협동조합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최경천 상임이사는 취임사에서 "조합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고품질의 신선한 원유를 통해 유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 파워를 입증해 왔다”며 “급변하는 우유 시장 및 소비 환경에 대비한 나100%우유를 잇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등 신성장 동력 마련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초일류 유제품 생산, 제조를 위해 조합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구축은 물론 각자의 자리에서 매진하는 모든 임직원들과 힘을 합쳐 지속가능한 100년 서울우유 구현을 향한 마중물 역할을 해내겠다고”고 덧붙였다.

최경천 상임이사는 1992년 서울우유협동조합에 입사해 마케팅본부장, 영업상무 등을 거쳤고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전문 경영인으로서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며 매출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스타벅스, 설 맞이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갑진년 설을 맞아 가족, 지인들과 덕담을 주고받으며 복과 행운을 나눌 수 있는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를 25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는 세뱃돈 봉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설을 앞두고 특별한 세뱃돈 봉투를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각각 ‘용의 비늘’과 ‘녹색 여의주를 입에 문 청룡’을 형상화한 두 가지 디자인의 봉투로, 푸른 용의 좋은 기운을 함께 나누고, 행운은 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럭키 세뱃돈 봉투’는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구매 1잔 당 2매로 구성된 봉투 1세트를 증정한다.

사이렌 오더와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시에도 이벤트 대상 음료를 주문하면 ‘럭키 세뱃돈 봉투’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