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와글와글] ‘여기에 쓰는 게 아닌데…’ 여드름에 여성청결제 세안을?
[SNS 와글와글] ‘여기에 쓰는 게 아닌데…’ 여드름에 여성청결제 세안을?
  • 김수진
  • 승인 2024.0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여성청결제 세안'을 검색하면 여드름 때문에 시도해봤다는 경험담이 공유되고 있다. 갑작스레 이러한 세안법이 유행하게 된 까닭은 무엇일까.

여성청결제는 많은 여성들이 질염 예방 및 Y존 위생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 여성청결제를 Y존이 아닌 ‘얼굴’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여드름성 피부에 ‘여성청결제 세안’이 효과적이라는 이유 때문이다.

실제로 여드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기본적으로는 유전적인 부분이나 식생활 등과 관련이 깊다. 평소 피부 관리 습관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 

출처=온라인커뮤니티 갈무리
출처=온라인커뮤니티 갈무리

한 네티즌의 글에 따르면 글쓴이는 여드름 관련 고민이 있던 차에, 여성청결제 세안이 여드름피부에 효과적이라는 정보를 얻어 직접 한달 반이라는 기간동안 이를 시도했다고 한다. 이 글은 약 8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 글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면서, 해당 게시글 내에서 언급됐던 제품들의 판매량과 검색량이 급증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게시글에 언급됐던 여성청결제 티읕 관계자는 "여러 온라인몰에서도 약 한달 간 연속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졌다"며 "제품의 본 목적과는 다르게 사용된 점이 당황스럽기는 하나, 뜨거운 성원에 감사한 마음이다. 해당 글을 작성했던 고객에게 따로 감사함을 전하고자 수소문하고 있으나 아직 연락이 닿지는 못한 상태"라고 전했다.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여성청결제는 여드름 완화에 효과가 있을까?

이에 대해 피부 전문가 3인에게 자문을 요청한 결과, "직접적으로 여드름 치료의 원인이 여성청결제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고 조심스럽게 답변하면서도, "여성청결제 내에 함유되어있는 질염균 항균·항염 성분이 여드름 염증 제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일반적으로 여성청결제는 약산성으로 이루어져, 여드름균이 서식하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것이 곧 여드름 완화 및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는 추측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