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1.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지역사회 소상공인 위한 봉사활동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지역사회 소상공인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동․무교동 상인연합회와 연계해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다.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은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필요한 필수물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만들어 다동․무교동 인근 소상공인 점포 120곳에 전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인 ‘줍깅’ 을 통해 인근 지역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행복상자는 다동․무교동 상인연합회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실제로 영업에 가장 필요한 물품이 무엇인지 사전에 의견을 반영해 구성했다. 이를 통해 선정된 항균 행주, 육수용 건어물, 친환경 수세미, 키친티슈, 고무장갑 등 5가지 물품을 행복상자 안에 정성껏 담았다.

 

 

NH농협은행, 구세군 서울후생원에 사랑의 나눔 실시

NH농협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문 임직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26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아동·청소년 돌봄시설 구세군 서울후생원을 찾아 떡국떡과 우리쌀 등을 기부하는 “따뜻한 설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구세군 서울후생원을 찾은 농협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문 정재호 부행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농협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 지난 한해 ‘ESG경영’ 관심도 1위…신한금융·KB금융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 10곳 가운데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함영주 회장이 이끄는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ESG 경영 관련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NH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

분석 결과 하나금융지주가 지난 1년간 총 1만215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ESG 경영 관심도 1위에 올랐다. 하나금융지주는 조사 대상 지주 중 유일하게 1만건대를 기록했다. 2022년 3월 취임한 함영주 회장은 지난해 부터 리더십 효과가 조직 곳곳에 본격적으로 성과를 보이면서 나타난 결과로 분석된다.

신한금융지주가 8,396건의 ESG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KB금융지주가 6,264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3위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우리금융지주가 3,502건의 정보량을 기록 4위에 올랐으며, NH금융지주 2,660건, DGB금융지주 2,658건, BNK금융지주 639건, JB금융지주 399건, 한국금융지주 384건, 메리츠금융지주 138건 순이었다.

 

 

우리금융, 베트남 미래세대에게 빛을 선물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베트남 현지의 저소득 가정 어린이·청소년 120명에게 개안수술 등 의료비를 지원한다.

이번 베트남 어린이·청소년 개안수술 지원은 해외로 확장하는 ‘우리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시각 및 청각장애를 안고 있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청소년에게 수술비와 재활 치료비를 지원하는 우리금융미래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작년 9월부터 현재까지 60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빛과 소리를 되찾아 줬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월 23일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 푸미흥 지역 소재 김안과다솜병원과 ‘베트남 우리루키(Look & Hear)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맺었다. 오는 2월부터 베트남 현지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청소년으로 경제적 상황과 진단서 등을 검토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한편,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건너간 다문화가정 자녀들도 이번 프로젝트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IBK기업은행, 글로벌파이낸스·아시아머니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중소기업금융 은행상’ 수상

IBK기업은행이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와 아시아머니로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중소기업금융 은행상’을 수상하며, 중소기업금융 분야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김성태 은행장의 ‘가치금융’ 철학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금융·ESG경영 선도, ▲IBK BOX POS 등 혁신적 디지털 서비스, ▲IBK창공을 통한 스타트업 육성, ▲IBK금융주치의 등 맞춤형 진단 컨설팅, ▲금리부담 경감 등 체계적이고도 폭넓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한편, 기업은행은 M&A센터, 벤처자회사, 전략영업센터 설립 등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단순한 금융지원을 넘어 더 폭넓은 성장지원 체계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중기금융의 독보적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  

 

 

우리은행 위비프렌즈, 6년 만에 공식 리턴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가 6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위비프렌즈는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 ‘2024년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한 조병규 은행장 등 우리은행 1,200여 명 임직원 앞에서 컴백 영상 ‘꿀따러 가자’를 공개하고 화려한 복귀 무대를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K-POP 아이돌로 재탄생한 위비프렌즈를 우리금융그룹 전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육성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해 금융권 캐릭터 1위 자리를 되찾겠다는 계획이다.

조병규 은행장은 작년 7월 취임 후 금융권 트렌드로 자리잡은 캐릭터 사업의 필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위비프렌즈 리턴즈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임직원 설문을 통해 80%에 달하는 위비프렌즈 복귀 여론을 확인하고 6년 만에 컴백하는 위비프렌즈의 정체성을 ‘K-POP 아이돌’로 정했다. 

좀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외모를 새단장하는 한편 캐릭터 하나를 교체, 우리 국민 모두에게 친근한 반달곰 ‘푸딩’을 신규 멤버로 영입하기도 했다.

우리은행은 이날 발표한 위비프렌즈 신곡 ‘꿀 따러 가자’를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등 위비프렌즈 인기몰이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또한 ‘위비프렌즈와 함께라면 꿀잼가득’ 이벤트 등 대대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실시해 위비프렌즈를 조기에 ‘금융권 캐릭터 차트 1위’에 등극시킬 계획이다. 

‘위비프렌즈와 함께라면 꿀잼 가득’ 이벤트는 ‘WON뱅킹 이벤트 코너’를 방문하는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다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월 29일까지 1개월간 지속되며, ▲커피 및 치킨 쿠폰 ▲위비프렌즈 굿즈 피크닉세트 ▲1인 최대 10만 꿀머니(원), 총 1억 꿀머니(원) 등 다양하고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