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11번가·아워홈·맘스터치 外
[유통 단신] 11번가·아워홈·맘스터치 外
  • 오정희
  • 승인 2024.01.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쇼핑 콘텐츠 ‘플레이(PLAY)’ 서비스 오픈

11번가가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PLAY)’를 선보였다.

지난 24일 오픈한 11번가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기준 약 1,500개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 명,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으로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아워홈, 일식∙중식 프리미엄 RMR 라인업 확대…신제품 4종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프리미엄 레스토랑 사보텐, 싱카이 간편식(RMR) 4종을 신규 출시한다. 

아워홈은 외식전문점 수준 맛품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RMR 카테고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아워홈 사보텐 RMR 제품은 ‘유부꼬치우동’과 ‘마제소바’ 총 2종이다. ‘사보텐 유부꼬치우동’은 사보텐 정통 방식으로 숙성한 깊고 진한 가쓰오 육수를 활용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당면과 돼지고기, 양파, 부추가 넉넉하게 들어있는 수제 유부주머니와 꼬치어묵을 통째로 듬뿍 넣어 마지막 한입까지 입 안 가득 풍부하게 즐기기 좋다. 꼬치어묵은 다양한 두께와 모양으로 구성해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 끓는 물에 꼬치어묵과 액상 조리 육수를 넣고 3~4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쑥갓이나 버섯 등을 추가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으며, 홈술 안주나 캠핑 메뉴로도 제격이다. 

‘사보텐 마제소바’는 사보텐 정통 마제고기소스와 함께 비벼 먹는 일본식 비빔우동이다. 사보텐 마제소바는 신선한 돼지고기가 45% 함유된 진한 육즙의 고기 고명과 고추기름으로 만든 비법소스가 더해져 맛의 조화를 이룬다. 끓는 물에 면을 익혀 흐르는 물에 헹군 뒤, 중불에서 2~3분간 조리한 고기고명과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된다. 

아워홈 싱카이 RMR 신제품은 ‘삼선짜장볶음밥’과 ‘삼선짜장면’ 2종이다. 40년 경력 중식 명장의 비법을 담은 정통 춘장소스를 활용해 달콤짭짤한 풍미를 강화했다. ‘싱카이 삼선짜장볶음밥’은 계란볶음밥을 직화로 볶아내 불향이 가득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특징이다. ‘싱카이 삼선짜장면’은 정통 중화면을 사용해 두툼하고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에 4분간 조리하면 된다. 

 

 

맘스터치, ‘집관족’ 위해 배민 최대 5,500원 할인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응원을 펼치는 ‘집관족’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행사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내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버거와 치킨, 사이드 포함 맘스터치의 모든 메뉴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8강 경기가 한창인 2월 1일부터 4일까지 배민1으로 주문 시 최대 5,5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최소 주문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맘스터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며 즐기기 좋은 메뉴로 ‘맘스패밀리세트’를 추천한다. 베스트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푸짐하고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맘스패밀리세트’ 3인 세트의 경우, ▲브랜드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3개 ▲촉촉한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치킨 1박스 ▲케이준양념감자 1개 ▲콜라 3개 등 대표 메뉴로 구성됐다.

 

 

굽네치킨, ‘맵단짠 칩킨’ 출시 기념 요기요 프로모션 진행

굽네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I’m NEW(아임 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I’m NEW는 요기요에서 선보이는 신메뉴 할인 프로모션으로 맵단짠 칩킨을 비롯, 굽네 메뉴 주문 시에 사용 가능한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 대상 제품은 맵단짠 칩킨, 맵단짠 칩킨+싱글피자 세트, 마라고추바사삭, 치킨(택1)+웨지감자 세트, 시카고딥디쉬피자까지 총 5종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요기요 앱에 접속하면 ‘I’m NEW 맵단짠 칩킨’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3천원 할인쿠폰은 주문결제 시 자동 적용되며, 요기요에서 제공하는 추가 혜택 쿠폰을 이용하면 최대 6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 ‘정기 배송 서비스’ 출시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의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가 쟈뎅 공식 온라인몰 쟈뎅샵에서 ‘정기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기 배송 서비스는 레브 캡슐을 즐겨 마시는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레브 캡슐을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무료 배송으로 제공된다. 상품은 ‘베이직’과 ‘프리미엄’으로 구성됐다. ‘베이직’은 세 가지 플레이버를 각 10캡슐씩 총 30 캡슐을, ‘프리미엄’은 세 가지 플레이버를 각 20캡슐씩 총 60캡슐을 받아볼 수 있다. 플레이버는 레브 7가지 라인업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29일~2월 29일 기간 정기 배송을 신청하는 전원에게 레브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 직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가장 먼저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캡슐 커피 머신, 레브 한정 제작 에스프레소 잔 세트, 레브 캡슐 커피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이벤트는 기간 내 정기 배송 신청 시 자동 응모된다.

 

 

GS25, 업계 최초 염소전골 선보여

GS25는 새해 다양한 결심 속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보양식품에 대한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냉장냉동상품에서 보양식품(삼계탕, 사골곰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매출을 분석해 보면, 24년 1월(1일~27일)의 관련 상품 매출이 전월 동기간 대비 321.6% 신장한 것을 알 수 있다. 지난 12월 선보인 프리미엄 보양식품 1탄 ‘유어스명품갈비탕’은 냉장냉동 탕찌개 상품 중 매출 1위로 오르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GS25는 연초 다양한 새해 결심 중에 ‘건강’, ‘운동’, ‘체력’ 등에 관심이 많아지며 자연스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GS25는 지난 12월 프리미엄 보양식 1탄으로 출시한 ‘유어스명품갈비탕’은 출시 전 우리동네GS 앱을 통한 사전 예약 물량 2천개가 초기 완판됐다. 특히, 사전 예약 상품의 33.5%을 MZ 세대가 구입할 정도로, MZ 세대의 건강과 연계된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GS25는 2월 1일 프리미엄 보양식품 2탄으로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을 선보인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염소 보양식으로 야들야들하게 푹 삶은 염소 고기와 푸짐한 토핑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깊은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GS25에서는 프리미엄 보양식 출시 기념으로, 1월 말일까지 ‘유어스명품갈비탕’ 1+1 행사를, 2월에는 ‘유어스명품갈비탕’과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을 1+1 교차 증정한다. 

GS25는 전문점 수준의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간편한 취식, 우수한 영양가 등의 요소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판단해, 3월에는 3탄 ‘고급장어추어탕’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보양식품을 확대 출시 할 계획이다.

 

 

풀무원, 서울시와 업무협약 맺고 ‘로스팅 서울라면’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서울시와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울라면’ 2종(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을 선보인다. 

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23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마채숙 홍보기획관, 풀무원식품 윤명랑 마케팅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서울라면을 협업 개발 및 판매하고, 각자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 및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제품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는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투자한다.

서울시와 풀무원이 협업한 서울라면은 ‘건강하고 매력적인 서울 사람들이 먹는 라면’이라는 콘셉트로 ‘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 2종을 선보인다. 풀무원은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제면 노하우와 차별화한 로스팅 공법 등 건면 제조 역량을 발휘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각 360㎉)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분말수프는 로스팅 공정을 통해 재료의 선명한 맛을 살려 재료 본연의 풍미 가득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라면’ 2종은 다음 달 1일부터 DDP 등 서울시 운영 굿즈샵을 비롯해 #풀무원 등 여러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