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우티·청소연구소·아산나눔재단 外
[스타트업 소식] 우티·청소연구소·아산나눔재단 外
  • 정단비
  • 승인 2024.02.0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티, 설 맞이 ‘공항 왕복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우티(UT LLC)가 오는 설 연휴를 맞아 일본∙홍콩∙대만으로 해외 여행을 떠나는 이용자들을 위해 공항까지 오고 가는 택시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우티 앱 이용자 및 신규 가입자 모두가 대상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2월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우티 이용자들은 한국과 일본∙홍콩∙대만에서 국제 공항 출발∙도착 여정에 대해 15%의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티 앱에 프로모션 코드(국가별 상이)를 입력하고, 차량 호출 시 출발 또는 도착지를 할인 대상 국제 공항으로 지정하면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해외에서 접속 시 우티 앱이 자동으로 우버 앱으로 전환되므로 추가적인 앱 설치는 필요하지 않다. 

요금 할인은 각 나라별로 2회씩 최대 8회 가능하다. 일본 도쿄로 여행하는 경우 집과 인천공항 사이를 오갈 때와 도쿄에서 공항과 숙소 사이를 오갈 때 등 총 4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단, 국가별 최대 할인 금액(회당 국내 1만 원, 일본 1500엔, 홍콩 50홍콩달러, 대만 200대만달러)이 적용된다.

해당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은 한국의 ▲인천국제공항(ICN), 일본의 ▲나리타국제공항(NRT) ▲하네다국제공항(HND), 홍콩의 ▲홍콩국제공항(HKG), 대만의 ▲타이베이쑹산공항(TSA) ▲타이중국제공항(RMQ) ▲가오슝국제공항(KHH) ▲타이난공항(TNN) ▲타이완타오위안국제공항(TPE, 공항 도착 여정에만 적용) 등 9곳이다.

 

씽씽, 사용자 안전을 위한 혁신적인 속도 조절 기능 추가 발표

공유 전동 킥보드 시장의 선두주자인 씽씽(피유엠피)이 사용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새로운 속도 조절 기능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씽씽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씽씽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이제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과 안전 요구에 맞춰 최대 주행속도를 15km, 20km, 또는 25km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출발 속도를 ‘안전하게’, ‘부드럽게’, 또는 ‘빠르게’로 설정해 라이딩의 초기 가속을 개인의 선호에 맞춰 조정할 수 있게 됐다.

씽씽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케어닥, 시니어 주거시설에 유전자 검사 도입

시니어 토탈케어 기업 케어닥이 시니어 주거시설에 머무는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전체전문기업 제노플랜(대표 김성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전자 검사 결과를 활용한 시니어들의 질병 예방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질환이 이미 발병한 후에는 맞춤 케어를 실시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점에 주목해 사전 예방 및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사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를 적극 교류하기로 합의했다. 케어닥이 보유한 시니어 케어 노하우에 제노플랜의 질병 예측 기술이 더해져 더욱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케어닥은 고객 및 보호자, 케어코디 등에게 제노플랜의 유전자 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검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발병 위험도가 높은 영역에 속하는 질병과 관련된 안내·교육을 제공하고, 추적 관찰 및 체계적인 관리도 진행할 계획이다. 유전자 검사를 통한 맞춤 케어는 케어닥 케어홈 등 자사 시니어 주거 전 시설과 케어닥이 위탁 운영중이거나 협력하는 시설에 적용된다.

 

 

런드리고, 세탁과 다림질 완료한 바로 입는 와이셔츠 국내 첫 출시

(주)의식주컴퍼니는 런드리고에서 축적한 400만 장의 와이셔츠 세탁 AI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디자인뿐만 아니라 반복 세탁에도 오래 입을 수 있는 소재와 내구성 등을 반영해 친환경 고급 와이셔츠를 개발했다.

일반적으로 와이셔츠 구매 시 포장 박스와 비닐, 각종 부자재 등 상당한 쓰레기가 발생하며, 관련 포장 공정은 와이셔츠 원가의 25%를 차지한다. 런드리고는 이러한 포장 작업과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없애고 세탁 과정에 집중해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런드리고는 절감한 포장 비용을 스마트팩토리에서 전문 세탁과 다림질 비용에 투입하는 동시에 와이셔츠 가격을 더 낮춰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와이셔츠 구매 후 세탁과 다림질을 할 필요 없이 바로 입을 수 있어 고객의 세탁 비용과 시간을 아껴주는 것은 물론, 와이셔츠 구매 과정에서 누구나 느끼는 불편을 크게 개선했다.

 

 

바로고, ‘지지기 사용 라이더’에 패널티 적용…”건강한 배달 생태계 선도”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가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일명 ‘지지기’ 사용 근절을 위한 패널티 정책 강화에 나섰다. 

일명 ‘지지기’라 불리는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은 접근성 제어 기능을 통해 라이더 앱 화면에 보이는 배달 요청 건들을 실시간 감지하며,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배달 요청 건을 자동으로 배차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로고는 라이더 앱이 비정상적인 경로로 설치되거나 앱 사용자가 배달 수행 요청 건을 잡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지나치게 짧은 경우를 시스템적으로 분석해 패널티를 적용,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 

지난달 본격적인 패널티 강화 정책을 시행한 이후 성과도 보이고 있다.

다수의 지지기 판매 채널을 자체 모니터링 한 결과, 대다수의 판매 업체는 바로고 라이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지기 프로그램 제공을 포기했으며, 지지기 사용자 커뮤니티에서도 바로고 라이더 앱 내에서는 더 이상 지지기 사용이 어렵다는 후기를 확인했다. 

바로고는 라이더들의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지지기 사용을 근절하기 위해 추후에도 해당 정책을 유지한다. 이를 통해 건강한 배달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 2024년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의 2024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마루’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로 창업에 필요한 인프라와 네트워크, 교육 등을 폭넓게 지원한다. ‘마루180’이 2014년 4월 처음 문을 열고 이어 ‘마루360’이 2021년 11월에 추가 개관하면서, 이들이 위치한 역삼로가 창업 허브로 거듭나게 됐다. 또한, 마루는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두어즈(Doers)’를 위한 공간이자 창업 생태계 활성화하는 중심지로서 스타트업을 비롯한 국내외 벤처캐피털과 액셀러레이터 등이 함께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 선발되는 스타트업은 마루180 또는 마루 360에서 마련된 ‘성장존’에 입주해, 공간 지원과 성장 지원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받는다. 입주사는 사무공간 확보와 고정비 지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 생태계 상황을 고려해 최대 1년 6개월간 입주할 수 있다. 

공간 지원 혜택으로 입주사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무공간을 비롯해, 마루 내 모든 회의실과 휴게실, 샤워실, 수면실 등 부대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마루180 내 이벤트홀과 마루360 내 스튜디오와 세미나실 또한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사무 공간은 팀별 인원에 따라 배정되며,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 가구 일체가 함께 제공된다. 사무 공간 사용에 따른 비용은 시설 관리에 필요한 최소 실비만 내면 된다.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역시 제공될 예정이다. 연간 최대 팀당 6억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루베네핏’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 법률, 번역 등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약 60여 명의 업계 최고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로부터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마루커넥트’와 스타트업과 국내외 VC를 연결하고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IR매칭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여기에 국내 IT 커뮤니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입주 스타트업의 채용을 지원한다.

 

헤이딜러, 산업은행 등에서 450억 원에 이르는 신규 투자 유치 알려

중고차 플랫폼 헤이딜러가 450억 원에 이르는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알렸다. 이번 투자는 산업은행,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IMM 등 다수의 기관이 참여했다. 

헤이딜러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중고차 숨은이력 찾기’와 같은 신규 서비스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 중고차 정보의 투명화가 중고차 시장을 확대시킬 것으로 투자사들에게 인정받았다는 게 헤이딜러 측 설명이다. 

한편, 2024년 1월 기준 헤이딜러의 누적 가입자는 1,300만명이며 누적 거래액은 10조 원을 돌파했다.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세종시와 마창진까지 서비스 지역 확대

(주)생활연구소가 운영 중인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가 세종특별자치시와 창원특례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집 청소와 사무실 청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활동 중인 14만 명의 청소매니저를 내세워 서울과 경기권 전역을 비롯해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등 6대 광역시, 청주시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세종특별자치시와 마창진(마산, 창원, 진해)은 인구밀도와 소득이 주변에 비해 높고 젊은 층의 수요 증가로 그동안 서비스 요청이 쇄도하던 지역으로 최근 청소매니저 수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가 확장됐다.

지난해 청소연구소는 정기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전년 대비 22% 증가하며 매출도 30% 늘어났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업계 최고 보수, 인센티브 제도, 명절 선물, 독감 예방주사 등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며 지난해에만 4만 명의 청소매니저가 증가하는 등 여러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청소연구소는 세종특별자치시와 마창진 서비스 지역 확대를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최대 1만 9000원의 쿠폰팩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또한 사무실 청소 정기구독 고객에 한해 첫 청소 무료 쿠폰 발급 및 1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티머니GO 온다택시, 설맞이 고객혜택 강화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설을 맞아 티머니GO 온다택시를 통해 택시비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택시비 기본료 무료 쿠폰과 탈 때마다 적립되는 GO마일리지를 통해 택시비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한 것. 이를 통해 티머니는 설을 맞아 고객혜택은 강화하고, 택시업계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티머니GO 온다택시는 갑진년 설을 맞아 고객들의 ‘값진 이동’을 위해 고객, 업계 모두를 위한 착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티머니GO 온다택시에 신규가입하면 ▲4,800원의 택시 기본료가 무료이다. 신규가입 즉시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고, 티머니GO에서 온다택시로 택시 이용시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사용하기도 쉽다. 또, 티머니GO 온다택시를 이용하면 탈 때마다 ▲이용금액의 10%를 GO마일리지로 적립받을 수 있다. GO마일리지는 티머니GO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로 택시뿐만 아니라, 전동 킥보드, 따릉이/ 고속, 시외버스 등 다양한 이동수단 결제시 사용할 수 있다.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나, 오른 물가로 택시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라면 티머니GO 온다택시를 이용하면 교통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택시비 외에도 티머니GO를 이용하면 다양한 교통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친구 추천 후 친구가 티머니GO 온다택시 신규 가입(서비스 연동)하면 친구와 추천인 모두 500M를 받을 수 있다. ▲초대받은 친구가 티머니GO 온다택시 첫 탑승시 친구와 추천인 모두 3000M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티머니GO 환승리워드’(대중교통과 다른 이동수단[온다택시/킥보드/자전거/고속시외]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면 제공, 1회 당 100M, 일 최대 200M 적립)와 ▲‘하루하루 출석체크’를 통해 일 최대 500M, 월 누적 출석 달성 시에는 추가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어 교통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김기사랩, 스타트업 투자 배치 프로그램 6기 모집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김기사랩이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투자 및 멘토링을 지원하는 배치 프로그램 김기사랩 6기를 모집한다.

김기사랩의 배치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최대 3억원 이상의 직접 투자, ▲ 3개월 간의 김기사 창업자 1:1 밀착 멘토링, ▲ 국내외 성공 창업자 특강 및 각종 업계 전문가 네트워킹, ▲ 투자자 초청 프라이빗 데모데이, ▲ TIPS 프로그램 추천, ▲ 후속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라면 분야 제한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모집은 2월 23일 금요일까지 가능하며 서류 합격 발표 및 대면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정 발표는 3월 29일에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