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2.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한국누수탐지사협회와 누수사고 보상처리 위한 업무 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이 지난 1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누수탐지사협회와 누수사고에 대한 고객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누수탐지사협회는 2019년 12월 협회를 설립, 현재 전국 60개의 누수 전문업체가 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누수탐지 전문지식 배포 및 최신 누수탐지 기술을 연구하며 기업 및 지자체와 업무협력 등 누수탐지영역 시장 활성화 및 누수탐지사라는 직종의 제도화 및 전문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단체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주택, 시설의 누수사고 발생 시 검증된 업체가 출동해 가입 고객에게 신속한 누수탐지 및 누수부위 수리공사를 제공한 후 보상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된다. 

또한, 이를 통해 검증되지 않은 탐지방법이나 무분별한 누수탐지로 고객이 불편함을 겪거나 과도한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예방하고, 보상 처리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진행됐다.

 

 

하나은행,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출시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시중은행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지난 23년 7월 교육부와 체결한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내용 중 금융 문해교육 플랫폼 개발 협력 계획을 실천한 것으로,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모바일 앱 경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거래내역조회,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금융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을 실제 ‘하나원큐’ 앱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해 교육용 앱 학습 후 큰 어려움이 없이 실제 ‘하나원큐’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실효성 있는 디지털 금융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및 전문 문해교육 강사진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배우기, 연습하기, 평가하기 등 단계별 학습 기능을 반영하는 등 개인의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앱 이용 시 별도의 접근권한을 요구하지 않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서버 연결 없이 단독 앱으로 운영돼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없다.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디지털 금융 문해 교육 교과서를 출시할 예정이며, 교과서와 ‘하나원큐 길라잡이’ 앱을 활용해 디지털 금융 문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설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NH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귀성하는 고객들의 금융편의를 위해 오는 2월 8일(목)~9일(금) 농협 성남유통센터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이동점포 차량인 “NH Wings”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으로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권 인출 및 교환, 계좌이체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귀성기간에 농협은행 이동점포“NH Wings”에서는 내방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해 신권 교환, 세뱃돈 인출,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의 간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 9곳 확대…“지역사회와의 상생 이어간다”

KB국민은행이 지역사회 내 문화 인프라 강화를 위해 올해 9개의 ‘KB작은도서관’을 추가로 조성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지속해 나간다. 

2008년부터 시작된 ‘KB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 대표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책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 소외지역 주민과 청소년, 어린이들에게 문화 인프라 지원을 통한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개관한 8개 도서관을 포함해 17년간 총 116곳을 조성했다.

KB국민은행은 친환경 원목을 활용해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책버스’,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누구나 어디서든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사회의 문화 인프라 확대를 위해 연간 ‘KB작은도서관’ 조성 규모를 기존 8개에서 9개로 확대했다. 대상 지역 선정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NH농협은행, 아동복지시설 찾아 ‘설맞이 나눔행사’ 실시

NH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최영식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설 명절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지역아동복지시설인 삼동보이스타운에서 ‘함께 나누는 따뜻한 설맞이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쌀 20포, 떡국 떡, 제철과일 등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생활관 청소, 조경수 가지치기 등의 환경미화활동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나눔행사에 참여한 NH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최영식 부행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농협은행 임직원들은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설 귀향길 이동점포 신권교환 행사 진행

IBK기업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덕평휴게소(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에서 신권교환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8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귀성객들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된 이동점포에서 신권교환,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이용한 입‧출금,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