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트리플·클래스101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트리플·클래스101 外
  • 안지연
  • 승인 2024.02.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매달 할인”...여기어때 비즈니스 혜택 강화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이달 말까지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쿠폰팩을 발급한다. 신규 비즈니스 고객이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차별화된 혜택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원에게 출장, 휴가 목적의 숙소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로, 매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달 말까지 여기어때 비즈니스 고객에게는 숙소와 레저·티켓을 총망라한 쿠폰팩을 선물한다. 쿠폰팩은 국내, 해외숙소 각각 5% 더하기 쿠폰과 레저·티켓 5,000원, 공간대여 1만원 쿠폰을 포함한다. 특히 더하기 쿠폰은 다른 쿠폰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숙박 예약 시 할인 혜택을 더 키울 수 있다.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쿠폰팩을 받을 수 있다. 여기어때 앱에서 회사 메일로 인증한 후 가입하면 매달 새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VIP 고객 등급인 ‘엘리트’로 상향되며, 엘리트 전용 숙소를 10%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해외숙소 3% 할인 쿠폰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G마켓,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진행…최대 5만원 할인

G마켓이 7일부터 25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국내 숙박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은 물론, G마켓 단독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은 지역관광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야놀자, 여기어때 등 17개 여행사와 함께 인기 숙박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할인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 국내숙박 ‘3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숙박세일 스티커’가 붙은 상품을 5만1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 후 익일 오전 7시까지며, 입실 기간은 25일까지다.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제외한 국내 전 지역 숙박 상품에 사용 가능하다.

G마켓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15만원 이상 결제 시 활용 가능한 ‘1만원 중복쿠폰’과 25만원 이상 결제 시 활용 가능한 ‘2만원 중복쿠폰’을 ID당 하루 1회씩 지급한다.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며, 호텔, 리조트, 펜션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강원, 경상, 부산, 경주, 제주 등 지역별 인기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힐튼 경주 ▲제주신라호텔 ▲라한호텔 전주 ▲롯데리조트 부여 등이 있다.

 


 

클룩 “올 설 연휴 여행은 단거리로”…일본, 홍콩 강세 속 교통편과 테마파크 예약 ↑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설 연휴를 앞두고 ‘2024 설 연휴 해외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클룩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설 연휴(1월 21일~24일) 대비 올해 설 연휴(2월 9~12일) 해외여행 예약 건은 70% 증가했다. 세계적인 여행 회복세와 긴 연휴로 해외여행이 크게 증가했던 작년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3일)와 비교해도 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설 연휴는 4일간의 짧은 휴일로 인해 단거리 여행지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가장 많이 예약된 여행지는 일본이었으며 홍콩, 베트남, 태국, 대만 순으로 예약이 많았다.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들이 그 뒤를 이었고 예약 상위 10개 국가 중 아시아 외 지역은 프랑스가 유일했다. 

작년 추석 대비 예약 건수가 크게 증가한 여행지들도 주로 근거리 국가였다. 예약이 가장 많이 증가한 곳은 겨울철 방문하기 좋은 휴양지로 손꼽히는 말레이시아로, 지난 추석 대비 이번 설 연휴 예약 건수가 507%나 증가했다. 본격적인 해외 관광객 회복세가 시작된 홍콩도 19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 연휴 기간 클룩에서 예약 비중이 가장 높은 상품 카테고리는 ‘모빌리티’다. 클룩을 통해 설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 절반 가까이가 이동수단 및 교통 관련 상품을 구매했다. 

 

 

메가박스, 왕가위 감독 기획전…시그니처 굿즈 ‘드로잉카드’ 증정

메가박스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을 상영하는 기획전 ‘우왕- 왕가위다!’를 진행한다. 

이번 왕가위 감독 기획전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전국 메가박스 49개 지점에서 진행해 상영작은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세 작품이다.

‘중경삼림 리마스터링’은 네 남녀가 만들어낸 두 가지의 특별한 로맨스를 다룬다. 왕가위 감독을 세계적인 감독의 반열에 올린 작품이다.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는 함께 살 곳을 찾아 아르헨티나에 정착한 두 남자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당시 동성애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아름답고 매혹적으로 담은 영상미와 감성으로 큰 사랑 받았다. 왕가위 감독은 이 작품으로 ‘50회 칸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는 중년의 두 남녀의 완숙한 사랑을 담았으며, 왕가위 감독 특유의 미장센이 빛을 발하는 작품이다.

메가박스는 왕가위 감독 기획전을 다양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가박스 시그니처 굿즈 ‘드로잉카드’를 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박스 ‘드로잉카드’는 앞면에 각 작품의 대표적인 한 장면을 드로잉 아트로, 뒷면에는 공식 포스터를 담았다. 손바닥만 한 작은 카드 크기로 보관 및 수집에도 용이한 굿즈이다. 드로잉카드는 기획전 각 영화 관람 시 선착순 무료 증정된다. 이후 기획전 세 작품을 모두 관람한 관객 중 추첨을 통해 3개의 드로잉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드로잉보드를 추가 증정한다. 왕가위 감독 기획전 예매 및 드로잉카드 배포 지점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왕가위 감독 기획전 세 작품을 합리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획전 패키지도 마련된다. 기획전 패키지는 3개 작품 전용 관람권 1매씩으로 구성돼 있으며, 메가박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27일까지 2만 4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야놀자 플랫폼, ‘여행가는 달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동참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 플랫폼이 ‘여행가는 달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설 연휴 여행가는 달을 맞아 진행되는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마련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특히 올해는 서울 및 경기도,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을 중점으로 한다. 야놀자는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7일부터 25일까지 오전 10시마다 비수도권 숙소 5만 원 초과 결제 시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며, 쿠폰은 1인 1매 사용 가능하다. 

야놀자는 지역 여행을 독려하기 위한 파격적인 단독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투숙 완료 시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고, 고속버스 10%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또한,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설 연휴 기간 투숙하거나 수도권 지역에 적용 가능한 다채로운 혜택을 담은 총 20만 원 상당의 국내 숙소 쿠폰팩을 지급한다.

 

 

트리플, 삼성전자와 ‘AI와 함께하는 여행 원정대’ 모집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독보적인 인공지능(이하 ‘AI’) 기능을 활용해 여행을 떠날 원정대를 모집한다.  

트리플과 삼성전자가 함께 진행하는 ‘여행 원정대’는 트리플의 압도적인 여행 빅데이터와 삼성전자 갤럭시 S24의 신규 AI 기능을 활용해 누구나 언어와 환경에 제약 없이 개인 맞춤화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AI와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이라는 콘셉트로, 트리플의 AI 일정 추천 기능을 통해 최적의 여행을 준비하고, 여행 중에는 갤럭시 S24의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기능을 이용하는 등 여행 전 과정에 걸쳐 AI 여행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원정대를 통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AI 기반의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여행 원정대는 2월 20일(화)까지 신청 가능하다. 트리플 앱에서 AI 기반 맞춤형 일정 추천 기능을 활용해 일본ㆍ태국ㆍ베트남 내 원하는 도시의 여행 일정을 생성한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총 7명의 원정대원에게는 인당 130만 원 상당의 여행 경비와 갤럭시 S24를 제공한다. 다음 달 말까지 본인이 원하는 일정으로 여행을 떠나 트리플과 갤럭시 S24에 탑재된 다양한 AI 기능 등을 체험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과 트리플 앱에 여행 후기를 남기면 된다.

 

 

윌라, 일상생활에 색다른 재미를 가져다줄 콘텐츠 추천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가 4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특색 있는 취미활동과 재미 모두 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한다.

윌라가 제안하는 컨텐츠는 레시피, 여행, MBTI, 타로, 웹소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자책 8종과 오디오 웹소설 2종이다.

레시피 카테고리의 쓰레즈레 하나코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달걀 요리>, 모토야마 나오요시   <전 세계 집밥 레시피>, MBTI 카테고리의 김소나 <나의 MBTI가 궁금하단 마리몽>, 뜨개질 카테고리의 부티크사 편집부 <새로운 코바늘뜨기의 기본>, 타로 카테고리의 수잔디 <신의 그림책,타로>, 여행 카테고리의 신미식 <나에게만 보이는 풍경 제주>, 와인 카테고리의 카트린 제르보, 피에르 에르베르 <한 눈에 보는 와인>, 식물 카테고리의 캘버트 크레리 <플라워 스쿨> 등의 전자책을 추천한다. 핸드폰으로 고화질의 전자책을 보며 간편하게 관심사에 맞는 취미를 배우고 따라해 볼 수 있다.

또한 오디오 웹소설인 컵라면 작가의 <무림서부>와 우지혜 작가의 <그 겨울에 봄이오면>도 추천 콘텐츠에 포함돼 있다. 긴장감 넘치는 무협 사극과 설렘 가득한 로맨스 등 일상에서 새로운 재미를 가져다줄 콘텐츠와 함께 다채로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제안했다.

 

 

설 명절 느낌 가득한 공예·요리부터 새해 운세까지 클래스로 즐겨요

어느덧 2024 설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연휴기간 동안 어떻게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인 사람들이 많을 터. 연휴를 맞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가 다양해진 만큼 가족들과 색다른 명절을 보낼 수 있거나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살펴봐 보자.

‘클래스101’에는 취미, 라이프스타일, 운동, 수익창출, 재테크, 커리어, 어학, 키즈 등 약 140여개 이상의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이번 설 연휴를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설 연휴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전통 공예, 전통 음식을 함께 만들고 즐기거나 새해 맞이 운세를 직접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래스들을 추천한다.

새해가 되면, 새롭게 다가올 일과 걱정들로 운세나 사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다. 직접 점집이나 철학관을 찾아 가거나 전화나 채팅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올해는 직접 사주, 명리학, 타로 등을 배워 자신의 운세를 알아보고 새해를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스타 역술가 박성준의 운BTI ‘셀프 사주로 시작하는 운명 컨설팅’>은 명리학 기반으로 지인, 환경, 시간 및 과정 속에서 자신의 삶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사주 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주, 궁합, 풍수, 관상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읽고, 자신의 운을 높이는 실천 방법부터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만약 사주나 명리학이 어렵다면 타로 클래스도 참고해 볼 수 있다. <11만 타로 유튜버 타로꾸기가 알려주는 ‘점 보는’ 스킬 타로> 클래스에서는 자신만의 타로 리딩법을 찾고, 해석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전문적인 스킬이 없이도 해석할 수 있도록 ‘이미지 리딩법’으로 알려주는 것은 물론 타로 카드가 없다면 일상적인 도구들로 대체해 점 볼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줘 신년을 맞아 자신의 고민과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한 조언을 구해볼 수 있을 것이다.

짧은 연휴 기간이지만 명절을 맞아 전통 취미를 즐겨보고 싶다면 클래스101의 다양한 전통 공예 클래스들을 참고해보자. 

레아메이드의 <언제나 나를 빛나게 해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전통 장신구와 전통 매듭>은 전통 매듭과 장신구에 대한 매력을 알려주는 클래스다. 예쁜 한복과 잘 어울리는 노리개, 장신구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며, 클래스를 통해 배운 매듭 만드는 스킬을 응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전통 액세서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샘물의 <아름다운 전통 규방공예 소품, 자기만의 감각으로 공간을 채워요!> 클래스에서는 전통 규방공예의 바느질 기법을 배우며 전통의 멋을 느껴볼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색감과 모양 표현을 담아 보자기 모빌, 복주머니, 바늘핀 등 다양한 소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완성한 작품은 부모님, 친구, 지인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특별한 설 선물로도 제격이다.

명절과 잘 어울리는 한식 디저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비마이케이크의 <인삼 꽃 주부터 오색 빛깔 쌀 강정까지! 창업 가이드와 함께 배우는 근사한 한식> 클래스에서는 크리에이터의 시그니처 메뉴인 인삼 꽃 주부터 제철 과일을 이용한 쌀강정, 모나카, 파스텔 월병, 오란다 등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 뿐 아니라 디저트의 비주얼이 예뻐 보일 수 있도록 포인트를 살리는 노하우도 알려줘 예쁜 전통 디저트를 보고 맛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레가토 디저트의 <사르르 녹는 마카롱 바람 떡부터 소보로 구음 찰떡까지! 색다른 퓨전 한식 디저트 만들기> 클래스에서는 고급스러운 퓨전 한식 디저트인 마카롱 바람 떡, 사과 단자, 도장 송편, 약과, 소보로 구움 찰떡 등을 손쉽게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하며 더 나아가 여러 재료들을 추가해 자신만의 특별 메뉴로 응용해볼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줘 인기다. 

 

 

 

CGV, ‘아카데미 기획전’ 개최…‘패스트 라이브즈’ 등 16편 상영

CGV가 2024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앞서 오는 14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후보에 오른 16편의 작품들을 상영하는 CGV 아트하우스 ‘2024 아카데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LA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3월 10일(현지시간) 열릴 예정이다. 

CGV 아트하우스 ‘2024 아카데미 기획전’에서는 ‘오펜하이머’, ‘바비’, ‘추락의 해부’, ‘마에스트로 번스타인’, ‘플라워 킬링 문’, ‘티처스 라운지’, ‘엘리멘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이터널 메모리’ 등 기개봉작부터 ‘가여운 것들’, ‘로봇 드림’, ’메이 디셈버’, ‘바튼 아카데미’, ‘퍼펙트 데이즈’, ‘패스트 라이브즈’ 등 국내 미개봉작도 상영돼 영화 팬들의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작품으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13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올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됐다. 전 세계에서 15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흥행작 ‘바비’, 쥐스틴 트리에 감독의 ‘추락의 해부’는 제76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이다.   

‘마에스트로 번스타인’은 브래들리 쿠퍼가 감독과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플라워 킬링 문’은 20세기 초 석유로 갑작스럽게 막대한 부를 거머쥐게 된 오세이지족 원주민들에게 벌어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부문 후보에 오른 독일의 ‘티처스 라운지’는 신임 교사가 교내 연쇄 도난 사건을 직접 해결하려다 겪는 시련을 그린 스릴러다. 국내 미개봉작으로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충만하게 살아가는 도쿄의 화장실 청소부 이야기 ‘퍼펙트 데이즈’도 처음으로 상영된다.

칠레 다큐멘터리 ‘이터널 메모리’는 알츠하이머로 투병하면서도 매 순간 서로의 존재를 기억하고 확인하는 노부부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았다.

장편 애니메이션상에 오른 작품도 볼 수 있다. 국내 7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사랑받은 ‘엘리멘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작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파이더맨 세계관과 멀티버스를 담은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가 상영된다. 뉴욕 맨해튼에 혼자 사는 도그에게 어느 날 단짝 반려 로봇이 생기며 벌어지는 꿈같은 일상을 담은 ‘로봇 드림’도 프리미어로 만난다.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패스트 라이브즈’는 전 세계 영화제에서 돌풍을 일으킨 화제작이다.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 작품으로 엠마 스톤이 경이로운 연기를 펼친 ‘가여운 것들’과 나탈리 포트만, 줄리안 무어 주연의 ‘메이 디셈버’는 토드 헤인즈의 차기작으로 일찌감치 영화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1970년 겨울, 바튼 아카데미에서 원하지 않는 동고동락을 하게 된 이들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바튼 아카데미’도 처음 상영된다.

‘2024 아카데미 기획전’은 CGV강변, 광주상무, 대구아카데미, 대전, 명동역씨네라이브러리, 서면, 신촌아트레온, 압구정, 여의도, 오리, 용산아이파크몰, 인천, 천안, 청주율량, 춘천 등 전국 15개 아트하우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