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리테일·㈜아성다이소·골프존카운티 外
[유통 단신] ·GS리테일·㈜아성다이소·골프존카운티 外
  • 오정희
  • 승인 2024.02.2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휴게소에 요리로봇·디지털 무인 배송 서비스 도입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2022년 5월 오픈한 영동 고속도로 안산 복합 휴게소에 요리로봇과 디지털 무인배송 서비스 등 푸드테크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형 휴게 공간으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1층 대형 식당가 코너에서는 로봇이 조리해 주는 볶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고객이 주문한 꼬마김밥을 기송관을 활용해 수령하도록 하는 이색 푸드 서비스도 선보였다. 기송관은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가벼운 물체를 빠르게 이동시키기 위해 탄생한 파이프 같은 관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 기송관을 푸드 서비스로 진화시켰다. 고객이 휴게소 1층에서 기송관 꼬마김밥을 주문하면 2층에서 조리한 꼬마깁밥이 캡슐에 담겨 휴게소 2층 위 벽면에 설치된 기송관을 통해 전달돼 1층에 있는 고객이 제품을 수령하는 원리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안산휴게소에 커피전문 드라이브스루(DT, Drive Thru) 및 로봇 바리스타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안산휴게소는 고객들에게 차에서 내리지 않고 커피를 구매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보유한 곳이다. 특히 휴게소 이용 고객과 동선을 분리해 고객들이 차에서 빠르게 커피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휴게소 드라이브스루 커피매장 이용 시 주문에서 상품 수령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분 30초다. 또 안산 휴게소에는 AI 로봇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24시 무인 로봇 카페가 있어 휴게소 운영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휴게소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GS더프레시, 오곡밥·부럼 매출 3.7배 껑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지난해 정월대보름(23년2월4일) 전후 1주일 (2월1일~7일)매출을 직전 주 동기와 비교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잡곡 등 주요 식재료 매출이 3.7배(277%)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견과 423.1% △잡곡 315% △나물 81.3% 등이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며 정월대보름 매출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집계됐다.

GS더프레시는 오곡밥과 나물 반찬을 먹고 부럼을 깨며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풍습이 최근까지 잘 이어지며 해당 기간 관련 식재료 수요가 집중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손 쉬운 조리 선호 경향과 식 문화 다변화 등으로 핵심 상품 트렌드는 큰 변화 추세를 보였는데, 신선 나물 보다는 불리거나 한번 데쳐 구성한 ‘나물 세트’에 수요가 집중되거나,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 이색 견과류가 호두 등 일반 견과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디야커피, 디저트류 판매량 증가

이디야커피는 최근 3주간(24.02.01~24.02.21) 디저트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일 기간(23.02.01~23.02.21) 대비 약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달 출시한 ‘구움과자 디저트’ 4종은 다양한 음료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매장 이용객을 중심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구움과자 디저트는 지난 연휴 기간(24.02.09~24.02.12)에만 약 2만개의 판매를 기록하는 등 남녀노소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매 시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작년 7월 약과 디저트 2종(▲약과 크림치즈 쿠키 ▲약과 버터바)은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한 디저트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와 더불어 큰 인기를 끌었다. 

 

 

㈜아성다이소, 홈 파티의 모든 것! ‘홈 파티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홈 파티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홈 파티를 더욱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파티 인테리어용품, 축하용품, 파티 악세서리 등 총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파티 인테리어용품으로는 커튼, 가랜드, 풍선 등을 준비해 평범한 공간을 화려한 파티장으로 꾸밀 수 있게 했다. ‘홀로그램 파티커튼’은 파티의 주인공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 고급스럽게 반짝이며 빛나는 은빛 홀로그램은 멋진 반사판이 돼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데 도와준다. 크기는 높이 2m 가로 1m로 양면테이프를 벽면에 붙이기만 하면 손쉽게 설치가 끝난다. ‘태슬 파티 가랜드’는 여러 개를 연결하거나 겹쳐서 벽이나 테이블 등 원하는 위치에 연출하면 더욱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컬러는 골드와 핑크 2종류이다. 파티에 없으면 허전할 풍선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아기자기하고 분위기를 살려주는 ‘하트 콘페티 풍선’은 천장에 매단 후 터트리면 꽃가루처럼 연출 할 수 있다. 콘페티 풍선 내부에 있는 하트모양 은박이 흩어지도록 흔들면서 천이나 수건으로 풍선을 살살 문지르면 골고루 분산돼 예쁘게 연출된다. 5가지 배경 디자인으로 구성된 ‘파티용 미니빔’은 간편하게 벽에 빔을 쏘아 파티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파티용 미니빔 교체용 필름’과 호환해 다양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멋진 인생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괜찮다.

축하용품으로는 토퍼, 캔들, 폭죽 등을 준비했다. 글씨를 쓸 수 있는 종이 토퍼에 메시지를 적어 토퍼를 만들 수 있는 ‘메시지 카드 토퍼’는 5가지 색상으로 출시해 케이크나 선물 등과 같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트위스트 캔들(16개입)’은 일자형으로 쭉 뻗은 일반 캔들과 달리 구부러진 모양이 특징이다. 샴페인 모양 콘페티 폭죽’은 샴페인 모양의 병을 돌려 종이 꽃가루를 터트려 축하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화약폭죽이 아닌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했기 때문에 냄새에 예민한 사람들에게 알맞은 상품이다.

파티 악세서리는 색다른 파티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독특한 안경과 귀여운 머리띠를 준비했다. ‘LED 하트 안경’은 버튼을 눌러 빠른 점멸, 느린 점멸, 점등 유지 3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흔히 말하는 ‘인싸템(유행에 앞서가는 아이템)’으로 어두운 곳에서 LED를 켠 상태로 착용하면 순식간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으며, 컬러는 레드와 핑크 2종류이다. 반짝이는 ‘파티용 티아라’는 브라이덜 샤워와 같은 특별한 파티에서 오늘의 주인공을 더욱 빛내준다.

 

 

더반찬& 연휴 후유증 극복에 좋은 보양식 추천

더반찬&은 △매콤요리 △든든요리 △고기반찬 △생선구이 등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모음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매콤한 맛을 적당히 섭취하면 스트레스 완화, 기분 전환, 체지방 감소 등의 유익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반찬& 매콤요리에서는 피로 회복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닭고기, 쭈꾸미에 부담없고 깔끔한 매콤함이 가미 된 ‘마늘 닭볶음탕’, ‘닭개장’. ‘양념 쭈꾸미’ 등을 만날 수 있다. 든든요리에는 설명이 필요 없는 대표 보양식 ‘진한 장어탕’, ‘남원식 추어탕’, ‘낙지 연포탕’ 등이 포함됐다.

한 끼 식사로 고단백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육류, 생선 요리로는 포천 갈비의 원조 맛을 살리면서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더한 ‘포천이동 돈LA갈비’, ‘포천이동 돈왕구이’가 포진됐다. 전자렌지에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편의성까지 갖춘 건강식 ‘화덕고등어구이’, ‘화덕삼치구이’. ‘화덕임연수구이’는 아침 식사로 즐기기 좋다. 

 

 

 

프리미엄 레스토랑 싱카이∙키사라, 주류 페어링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와 일식당 ‘키사라’에서 주류&메뉴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주류 입점 프로모션은 싱카이 여의도점 및 역삼점, 키사라 여의도점에서 진행된다. 3개 지점 모두 프라이빗 다이닝룸이 마련돼 있어 상견례, 비즈니스 미팅, 연말연시 행사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특히 최근 방문율이 높은 3040세대를 타깃으로 국내산 고량주, 샴페인 등 트렌디한 주류를 엄선해 판매하며 함께 즐기기 좋은 페어링 메뉴도 추천한다.

싱카이 여의도점과 역삼점에서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산 고량주 ‘서울고량주’를 판매한다. 서울고량주는 국내산 홍수수와 누룩으로 발효시켜 빚은 한국형 고량주다. 과일향과 꽃향이 풍부해 은은한 단맛과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해 중식, 한식, 일식 등 여러 음식과 잘 어울린다. 추천 페어링 메뉴는 일품요리 ‘돌솥동파육과 팔보라조 세트’다. 서울고량주가 양념이 잘 배어 부드러운 동파육의 달고 기름진 맛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며, 매콤한 해산물 볶음인 팔보라조는 서울고량주의 오크향을 돋보이게 한다. 함께 즐길 경우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키사라 여의도점은 샴페인 ‘모엣샹동(Moet & Chandon) 임페리얼’을 기존 판매가 대비 33%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모엣샹동은 축제와 기념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샴페인 브랜드다. 고객들이 성공적인 한 해를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모엣샹동과 페어링 메뉴를 기획했다. 추천 페어링 메뉴는 셰프와 소통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스시 오마카세’ 또는 ‘사시미 오마카세’다. 당일 공수한 제철 생선회와 식재료를 활용한 일식 요리로 균형 잡힌 미식의 향연을 펼쳐낸다. 모엣샹동이 가진 섬세한 스파클링과 적당한 산미가 해산물의 느끼함을 완벽하게 잡아준다. 

 


 

골프존카운티 순천, 영암45, 본푸드서비스 브랜드 ‘푸드가든’ 식음 서비스 개시

골프존카운티가 본푸드서비스의 컨세션(식음료 위탁 운영업) 브랜드인 ‘푸드가든’과 협업을 통해 식음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골프존카운티 순천과 영암45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본푸드서비스의 차별화된 한식 메뉴를 골프장에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골프존카운티 순천에서는 조식 메뉴로 전복내장죽과 중식/석식 메뉴로 소불고기비빔밥, 뚝배기불고기, 제육불백, 도가니설렁탕, 소고기 육개장 등이 제공되며, 골프존카운티 영암45에서는 조식 메뉴로 소고기 육개장과 중식/석식 메뉴로 매콤낙지비빔밥, 뚝배기불고기 등을 제공한다. 골프존카운티는 ‘푸드가든’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골프장 방문객들이 보다 맛있고 신선하며 다채로운 식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SPC삼립,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 기념 ‘크림대빵’ 한정 판매

SPC삼립의 대표 해리티지 브랜드 ‘정통 크림빵’이 출시 60주년을 맞이해 ‘크림대빵’을 한정 판매한다.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정통 크림빵은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196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기록했으며,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World Record Committee) 공식 인증을 받았다.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보다 6.6배 큰 대형 크림빵 ‘크림대빵’을 선보였다.(중량 기준) 

제품 후면에는 ‘크림대빵을 활용한 여섯 입 만에 완빵하기’, ‘크림대빵으로 소두 인증샷 찍기’, ‘축하케이크 활용하기’ 등 다양한 챌린지를 적은 ‘크림대빵 사용설명서’를 첨부해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크림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삼립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은 크림대빵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60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속 종이 트레이 후면에 스티커 60을 찾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크림빵60주년, #크림대빵, #크림대빵인증)를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맥스2(1명), 에어팟 프로(1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60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