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경험에서 취업까지” 경기도, ‘징검다리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일 경험에서 취업까지” 경기도, ‘징검다리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차미경
  • 승인 2024.02.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 대상…온라인 신청 가능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경력 형성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인 ‘2024년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의 공공형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

이번 모집에는 경기문화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의료원 등 공공기관 근무 희망자 108명(정규직무 76명, 예비인원 32명) 내외를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으로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또는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여성 가장 등 취업 취약계층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내달 6일까지 온라인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며, 우편 또는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선발 전형은 온라인 접수 서류에 대해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적격심사 후 근무 예정지에서 서류·면접평가를 별도로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각 기관에 배치돼 근무하며일경험을 통한 직무역량과 경력을 쌓게 된다. 이번 일경험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직무·취업역량 강화 교육 및 멘토링 등 징검다리 사업 전문 매니저를 통한 취업상담 등 맞춤형 지원도 받게 된다.

한편,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은 도내 공공기관 등에 근무하는 공공형과 사회적경제조직 기관 등에 참여하는 민간형으로 이분화해 참여자를 모집하고 해당 직무별 일경험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되도록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실무경력을 쌓아 취업에 성공한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구직자 A씨는 ‘징검자리 일자리사업’ 공공형에 참여한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전세임대사업관련 부동산컨설팅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같은 기관 신입 공채에 합격했다. 민간형에 참여한 구직자 B씨는 민간기업에서 부품개발 테스트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 정규직에 채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