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4.02.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지난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톱…신한·우리은행 순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1금융권 14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페이스북·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KB국민은행이 총 6,346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로 나타났다.

신한은행이 5,39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2위에 올랐다. 우리은행은 3,702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NH농협은행이 3,668건, 하나은행이 3,351건을 기록했다. 이들 은행은 근소한 차이로 각각 4위와 5위에 랭크됐으며, 이어 IBK기업은행이 2,750건으로 6위로 나타났으며, 카카오뱅크는 1,534건으로 7위에 그쳤지만 인터넷뱅크 중에선 1위다.

 

 

하나은행, 파운트투자자문과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파운트투자자문과 퇴직연금 상품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운트투자자문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투자일임,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 중인 핀테크 기업으로, 자체 모바일 앱 ‘파운트’를 통해 글로벌 자산배분 등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하나은행과 파운트투자자문은 향후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시행 예정인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퇴직연금 운용 전략에 대한 손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반영해 AI 알고리즘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김소형 채널에이치네트워크와 공동마케팅 제휴

DB손해보험은 채널에이치네트워크와 함께 간편건강보험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채널에이치네트워크는 16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채널 ‘김소형채널H’ 및 힐링채널H를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기업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셀프테라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DB손해보험과 채널에이치네트워크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해 보유 보험의 공백없는 리모델링과 건강보험 시장의 올바른 가입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진행됐다. 

나에게맞춘간편건강보험은 DB손해보험 창립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유병력자들을 위한 간편고지보험으로, 출시된지 보름만에 가입 2만건을 기록한 베스트셀러상품이다. 김소형 헤밀레플랜은 최신담보인 ‘전이암진단비’, ‘4대순환계질환진단비’와 더불어 셀프부양시대에 맞는 ‘간병인사용 질병/상해일당’담보 등으로 구성돼있다.

 

 

우리은행, 경영혁신 중소기업에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지원

우리은행이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함께 지난 2월 26일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운용하는 디지털 공급망 금융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가 메인비즈(MAINBiZ) 인증 기업에게 무료로 지원된다. 이에 더해 우리은행은 이들 기업이 원비즈플라자에서 ▲신용분석 서비스 ▲B2B 마켓 ▲ 보증서대출 지원 등 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2010년 설립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는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을 발굴해 메인비즈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수행해 왔다. 또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경영혁신을 지원해,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한 성장판을 조성하는 역할도 해왔다. 

 

 

우리금융,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우리미래 서울러너’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우리미래 서울러너’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현재 서울특별시 서울런에 가입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으로 학습수준 개선에 대한 명확한 목표 의식과 의지가 있는 학생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리미래 서울러너’ 프로그램에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약 1년간 서울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와 멘토링에 더해 ▲여름방학 진로캠프와 ▲겨울방학 집중학습캠프, 그리고 ▲학기중 학습비용(반기별 100만원 이내)이 지원된다.

진로캠프에서 국내 우수대학과 연계해 인문사회/창의과학/진로적성 분야에 대한 교육과 체험이 2주간 제공되고, 집중학습캠프는 겨울방학 1달간 숙식을 포함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과 자신이 부족한 영역에 대한 강의가 제공된다.

학습비용은 우리카드와 협력을 통해 서점 등 학습과 관련된 지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포인트 형태로 제공돼 학습 외 목적 사용에 대한 유혹 없이 실질적인 학습용품 구입에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외국인근로자 출국만기보험 공항지급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인천국제공항 지점 및 환전소에서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출국만기보험 지급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외국인근로자 출국만기보험’은 외국인근로자의 퇴직금 보장을 위해 만들어진 보험이다. ‘외국인근로자의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출국만기보험금(퇴직금)은 공항에서 직접 수령하거나 출국 후 14일 이내 외국인근로자 본인의 해외계좌로 송금해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보험금 지급을 신청한 외국인근로자는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일반구역 환전소에서 보험금 환전을 신청하고, 면세구역 환전소에서 보험금을 외화 현찰로 수령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