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컬리·스타벅스·SPC삼립 外
[유통 단신] 컬리·스타벅스·SPC삼립 外
  • 오정희
  • 승인 2024.02.2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3월 와인 기획전으로 ‘그랑크뤼 페스티벌’ 진행

세븐일레븐은 오는 3월 1일부터 한달 간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MD가 트렌디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추천하는 3월 ‘이달의 MD 추천 와인기획전’으로 ‘그랑크뤼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그랑크뤼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그랑크뤼 와인은 총 7종이다. 히딩크가 즐겨 마셔 국내에서는 ‘히딩크 와인’으로 잘 알려진 ‘샤또딸보 2021’과 보르도 뽀이약 지역의 슈퍼 세컨 풀바디 그랑크뤼인 ‘샤또 뽕떼까네 2종(2017, 2020)’ 등 10만원대 이상의 와인부터 샤또 딸보의 세컨 와인으로 가성비가 좋은 ‘꼬네따블 딸보2021’, 와인 관련 만화 ‘신의 물방울’에도 소개된 가성비 레드 와인 ‘샤또뿌이게라우2018’ 등 다양한 가격대의 그랑크뤼 와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초고가 샴페인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러시아 황실의 공식 샴페인으로 지정되면서 소위 ‘황제의 샴페인’이라는 별칭을 지닌 ‘루이로드레 크리스탈15’를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프랑스와 더불어 구세계 와인의 주축을 담당하는 이탈리아 와인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와인 평론가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으며 찬사를 얻어낸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슈퍼투스칸’ 와인도 선보인다.

 

 

GS25, 지역 청년 양조장 매출 250% 키웠다! “다음은 김포 금쌀 막걸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힙걸리 프로젝트’가 지역 청년 양조장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 이로써 GS25는 협력사와 상생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게 됐다. 

먼저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위치한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너디호프드라이를 최초 공개하며 홍보 활동에 나섰다. 도어투성수 매장은 2030 세대가 방문 고객 80% 이상을 차지하는 매장이다. 희소성을 추구하는 MZ 세대 소비 트렌드에 맞춰 포장에 특별 리미티드 디자인을 적용하기도 했다. 

1~2인 가구 확대에 따라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했던 점 역시 톡톡한 효과를 봤다. 실제로 GS25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 세대가 구매 비중 67.5%로 과반수를 훌쩍 뛰어넘었으며 1~2인 가구가 주로 거주하는 소형·오피스텔 상권 비중이 가장 높았다.

힙걸리 프로젝트 두번째 주자로는 김포 금쌀을 넣은 막걸리 2종(▲팔팔막걸리(750ml) ▲하드포션(375ml))이 선정됐다. 청년 사업가 정덕영 대표(36)가 운영하는 경기도 김포 소재 농업회사법인 팔팔양조장의 시그니처 상품들로 특등급 쌀의 우아한 단맛과 풍미가 일품이다.

오는 1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물보다 쌀 함량이 높은 프리미엄 상품 ‘하드포션’ 구매 시 더욱 청량하게 마실 수 있도록 얼음컵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원F&B 동원샘물, 2년 연속 K리그 공식 후원

동원F&B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동원F&B는 2년 연속 K리그 공식 후원사로서, 오는 3월 1일 개막부터 리그1 및 K리그2 25개 구단에 공식 음료인 동원샘물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매월 가장 인상 깊은 득점을 터뜨린 선수에게 주어지는 ‘동원샘물 이달의 골’을 후원하고 선정된 선수에게 트로피를 시상한다.

이외에도 K리그 경기장 내 전광판 및 LED보드에 브랜드 광고를 노출하고, 현장 샘플링과 SNS 프로모션 등 동원샘물에 대한 각종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 선수들을 패키지 디자인에 새긴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도 다음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컬리, 국내 최초 ‘경주·포항’ 샛별배송 시작…영남권 컬세권 확장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영남권 샛별배송 권역을 경주시와 포항시까지 확장했다. 

그동안 경주와 포항 지역 고객들은 익일 배송되는 하루배송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샛별배송 권역 확대로 앞으로는 밤 11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8시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컬리의 강점인 풀콜드체인(Full Cold-Chain)으로 배송되는 극신석식품 등을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샛별배송 서비스 오픈일은 29일이다.

샛별배송과 함께 ‘퍼플박스’ 서비스도 도입된다. 친환경 재사용 포장재로 상온 28℃ 기준 냉장 제품은 10℃ 상태를 12시간 유지할 수 있는 퍼플박스는 냉동 제품은 약 11시간 동안 영하18℃의 상태로 보관된다. 47ℓ 용량을 담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지만 무게는 135g에 불과하다. 쉽게 펴고 접을 수 있는 접이식 구조로 휴대와 보관 및 이동도 용이하다.

경주와 포항이 샛별배송 지역에 추가되면서 컬리가 구축 중인 전국 컬세권(컬리+역세권) 확장은 탄력을 받게 됐다. 경주와 포항은 경북 주요 도시 중 하나로 영남권 신규 고객 확보 차원에서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15년 수도권을 중심으로 샛별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는 이후 충청권과 대구, 부산, 울산, 양산, 김해, 창원 등으로 배송 지역을 확장해 왔다.

경주와 포항의 샛별배송은 컬리가 지난해 상반기 동남권 물류를 커버하기 위해 경남 창원시에 구축한 ‘창원 물류센터’에서 담당한다. 컬리의 수도권 외 첫 물류센터로 총 8개 층에 상온과 냉장, 냉동 등의 기능을 두루 갖춘 게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출시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파리바게뜨가 ‘두번쫄깃 베이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론칭 이후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두번쫄깃 베이글’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두번쫄깃 베이글은 연간 누적 판매 1,200만개를 기록했다. 

행사는 두가지로 진행된다. 베이글을 2개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꾸덕하고 고소한 ‘알라 크림치즈’를, 3개 구입 고객에게는 플레인베이글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다. 행사 제품은 △플레인 △블랙 올리브치즈 △시나몬레이즌 △호두피칸 △블루베리 △어니언 △시금치바질 등 7종이다. 이번 행사는 프로모션 진행 매장의 행사 제품이 소진 될 때까지 진행된다. 

‘두번쫄깃 베이글’은 지난해 초 파리바게뜨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한국형 베이글 제품으로, 오랜 연구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활용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가 온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2월 29일부터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의 싱그러운 색감을 담은 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이며, 설레는 시작을 의미하는 ‘Blooming(블루밍)’을 주제로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린다.

새롭게 출시하는 초록 빛깔의 봄철 새싹을 닮은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와 달콤한 딸기의 색감이 더해진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도 만나볼 수 있다.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는 부드러운 카페 라떼에 봄을 연상시키는 고소한 풍미의 초록빛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린 비주얼이 특징이다.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는 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블렌디드에 바삭한 카스텔라 크럼블이 가득 올라가 마치 딸기 케이크를 먹는 듯 식감에서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출시돼 11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의 블렌디드 버전으로, 새로운 딸기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벚꽃이 만발하는 3월을 맞아 딸기와 블루베리 등 상큼한 과일을 활용한 푸드도 함께 선보인다. 새콤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슈크림이 조화로운 ‘슈크림 딸기 블루밍 케이크’와 블루베리 콩포트를 넣은 수플레 치즈 케이크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블루베리를 올린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를 비롯해, 요거트와 딸기 맛이 어우러진 ‘딸기 요거트 젤라또’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고객에게 폭 넓은 푸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타벅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소금빵 3종도 2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한 ‘소금빵’과 소금빵에 발사믹 어니언, 부드러운 리코타 크림치즈를 넣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 체다 치즈를 넣은 진한 치즈 소스와 햄을 고소한 소금빵 사이에 넣은 ‘햄&딥 치즈 소금빵’ 등 아침 식사 대용 소금빵 샌드위치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봄 시즌 신규 음료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부터 3월 6일까지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봄 시즌 음료 3종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이벤트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7일부터는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1잔과 소금빵 3종 중 1종을 구매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3월 13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SPC삼립, 평택시-롯데마트와 쌀소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SPC삼립이 평택시청에서 평택시, 롯데마트와 평택미(米)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 쌀 소비 기반을 조성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상생협력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3자협약으로 추진됐다.

SPC삼립은 평택미(米)를 활용한 쌀 베이커리 개발 및 제조를 담당하며, 평택시는 우수 농가를 연결해 쌀 원료를 공급하고, 롯데마트는 제품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향후 쌀을 활용한 제품 라인과 판매 채널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 ‘우리쌀 모닝롤’과 ‘우리쌀 식빵’은 평택미(米)에 탕종법(밀가루에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하는 기법)을 적용해 쫄깃한 식감 살렸으며, 주종발효(전통 쌀 막걸리 발효 공법으로 추출한 효모)를 사용해 풍미를 올렸다.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고 100% 쌀가루를 사용해 쌀의 풍미를 살린 디저트 ‘우리쌀 카스테라’와 ‘우리쌀 쉬폰’도 선보였다. 신제품은 전국 롯데마트에 입점된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