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카카오뱅크·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카카오뱅크·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3.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자동투자 콴텍, 상품 가입 특별 페이백 이벤트 실시

AI자동투자 콴텍이 자사 앱에서 하나증권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콴텍 앱에서 신규 개설한 하나증권 콴텍 일임투자 계좌로 콴텍의 투자일임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 응모되며 중복 응모는 불가능하다.

콴텍은 이벤트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고객에게 투자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의 페이백과 특별 제작한 ‘콴텍 오리지널 레디백’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25일까지 3차에 걸쳐 각각 한 달간 진행된다. 한 달의 기간 내 계약한 상품 금액만 합산되며, 상품 가입 후 1개월 이상 유지해야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콴텍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카카오뱅크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최한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좋은 광고상(디지털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 광고로 수상했다. ‘개인금고’ 서비스는 일상의 소중한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중요 문서파일, 자주 잊어버리는 일상의 비밀번호,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등 다양한 이미지, 동영상, 음성파일, 텍스트,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수준 높은 암호화 과정, 인증 절차로 보안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휴대전화 사진첩이나 메모장에 저장된 정보들은 휴대전화 분실 및 해킹으로 누출될 수 있는데 비해 카카오뱅크의 ‘개인금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할 때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도 지킬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광고에서 주인공이 직접 금고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연출했다. 주인공의 여권 사본과 ID/PW 등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이 은행의 수준 높은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 ‘개인금고’에 보관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 자금 지원으로 취약차주의 금융 부담 낮춘다

KB국민은행이 저신용 취약차주의 제도권 금융 이용을 활성화하고 이자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 대한 저금리 자금 지원에 나선다.

금융당국은 저신용층 대상 신용공급에 기여하고 있는 다수의 우수 대부업자에 제도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취약계층의 불법 사금융 이용을 예방하고 ‘서민금융 우수대부업 제도’ 활성화를 돕기 위해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게 낮은 금리로 자금을 대여한다. 이를 통해 저신용 차주에 대한 대출금리 인하와 자금 공급을 강화해 실질적인 취약차주 지원을 유도한다.

이번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총 지원 규모는 1천억 원으로 업체당 최대 5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금융당국이 발표한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 가운데 선별해 선정한다.

 

 

NH농협은행,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 디자인 지원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월 28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생지원을 위한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에 지원을 받는 ㈜보성특수농산은 One-Stop 생산 공정 시스템으로 유기농 고품질 쌀 생산과 도매사업을 영위중인 종합식품기업이다.

이번 디자인 컨설팅은 ㈜보성특수농산이 추구하는 건강한 먹거리를 이미지화해 진행됐고, 추후 디자인 활용방안도 지원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행 지난‘22년 중소기업 3개사의 브랜드 디자인 지원을 시작으로‘23년 9개사, 올해는 15개사 지원으로 대상기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IBK기업은행, ‘2024 IBK 외환 올림Pick’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지난해 기업은행 수출입 실적 미화 기준 10만불 미만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2024 IBK 외환 올림Pick’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수출입 목표실적(▲금메달 미화 50만불, ▲은메달 미화 30만불, ▲동메달 미화 10만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목표달성 시 환율 및 외환수수료 우대혜택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이벤트 기간 내 목표실적 달성 기업 中 2024년 상반기 기준 기업은행 수출입 누계 실적 상위 600개 기업에게 환율우대 최대 80%, 외환수수료 최대 5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목표실적 달성 기업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 모니터 및 무빙 스탠드(20개 기업),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30개 기업), 삼성 비스포크 큐커 오븐(40개 기업)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대학생 홍보대사 ‘캠우리’가 우리은행 알린다

우리은행은 지난 2월 28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제3기 우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캠퍼스WOORI’(이하 캠우리) 발대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우리은행은 코로나로 중단된 대학생 홍보대사를 전격 부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대학생 48명을 캠우리로 선발했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선발된‘캠우리’대표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활동복, 명함, 홍보대사 사원증과 위비프랜즈 굿즈를 선물했다.

캠우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홍보대사의 역할, 마케팅 강연 등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과 과제 PT를 시작으로 홍보대사로서 첫 일정을 소화한 캠우리는 앞으로 △신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대항전 △ESG 활동 참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우리은행을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