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스타벅스·오리온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스타벅스·오리온 外
  • 오정희
  • 승인 2024.03.0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샘물, 믿을 수 있는 순수 내추럴 미네랄 워터 ‘풀무원 퓨어’ 론칭

풀무원샘물은 믿을 수 있는 순수 내추럴 미네랄워터 ‘풀무원 퓨어(Pure)’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국내 먹는샘물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풀무원샘물은 브랜드 ‘풀무원 퓨어’ 론칭을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풀무원샘물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생수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가져가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풀무원 퓨어’는 40m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낸 깨끗한 화강암반수를 사용해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또 매일 맛, 냄새, 탁도 검사를 실시하고, 매주 1회 이상의 미생물 검사, 매년 환경 호르몬 및 방사능 검사 등 철저한 품질 관리를 실시해 믿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친환경 용기를 사용했다. ‘풀무원 퓨어 500ml’ 기준 기존 대비 플라스틱 2.36g을 저감한 초경량 용기에 높이가 낮은 뚜껑인 ‘에코캡(eco-cap)’을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했으며, 분리배출이 쉬운 '클린 필 라벨'을 부착했다. 

 

 

세븐일레븐, 나를 위한! 나에 의한! 방구석 오마카세 ‘나마카세’ 출시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를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1인용 초밥 오마카세 세트 ‘나마카세(나에게 맡기는 오마카세) 초밥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주방장에게 음식 구성을 일임하는 ‘오마카세(맡김 차림)’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외식시장의 인기를 견인하고 헬시플레저(즐겁게 하는 건강관리) 트렌드에 따라 초밥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초밥 상품 매출이 전년대비 30%까지 증가한 현상 등을 반영, 이색 차별화 상품인 나마카세 초밥키트를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나마카세 초밥키트 2종을 초밥하면 대중적 인지도가 가장 높은 두 재료인 연어와 광어로 선보인다. 이번 ‘나마카세 연어초밥키트’와 ‘나마카세 광어초밥키트’는 모두 저온숙성 방식의 숙성회로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해 회의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진공포장 방식으로 횟감의 신선도를 유지하도록 제조했으며, 초밥에 싸기 알맞은 크기의 회 10점과 함께 밥에 뿌리는 초대리, 와사비와 초밥을 찍어먹는 간장까지 모두 동봉돼 있다. 

 

 

GS25, 장민호 편스토랑 첫 우승작 ‘꾸덕명란크림우동’ 인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편스토랑 27회에서 인기 트로트 가수 장민호님이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로 우승한 메뉴, ‘편스)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명란과 감자를 넣어 꾸덕꾸덕함이 일품으로, 진한 크림 맛에 명란과 날치알이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상품이다. 

GS25는 장민호님의 인기를 감안하고,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출시 초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재고를 약 3배 이상으로 준비했으나, 예상보다 빨리 1주일만에 소진돼 부득이 3일간 발주 중단까지 했다. 곧이어, 재 발주가 개시되자 주문량이 지속 신장해, 2월 매출 기준 ‘편스)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편스토랑 전체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한편, GS25는 이달 7일 대한민국 대표 가성비템 ‘혜자로운’에서 냉장면을 최초로 선보인다. ‘혜자로운’이 가지고 있는 합리적인 가격, 따뜻한 집밥의 이미지에 딱 맞는 따뜻한 국물 우동 상품으로 출시한다.


 

홈술닷컴, 산사춘 작년 4분기 2030 구매율 40% 넘어서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산사춘’의 2023년 4분기 온라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으며, 이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43%에 달한다고 밝혔다.

홈술닷컴은 산사춘 인기 회복의 비결로 ‘온라인 채널 입점’을 통한 제품의 접근성 향상과 ‘뉴트로(New+Retro)’ 문화의 확산을 꼽았다. 배상면주가는 2021년 5월부터 산사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2030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되면서 산사춘의 매출 또한 자연스럽게 증가했다. 

현재 산사춘은 홈술닷컴을 비롯해 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수의 온라인 채널에 입점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컬리에서 산사춘 2023년 매출액이 전년(2022년) 대비 29% 증가했다.

최근 ‘뉴트로 열풍’으로 중장년층이 과거에 즐겼던 전통주가 다시 인기를 얻은 것도 산사춘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보고 있다. 과거 음용 경험이 없던 세대가 새롭게 유입되고 있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것이 홈술닷컴 측 설명이다.

 

 

스타벅스, 카카오 프렌즈와 새 학기 맞이 ‘라이언&춘식이’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협업 상품을 선보이며 봄 새 학기 시즌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4월 10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카카오 프렌즈와 협업한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 총 12종을 판매한다.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은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를 소재로 텀블러, 머그, 노트북 스탠드 등 일상 속에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노트북에 부착해 사용하는 노트북 스탠드와 스탬프가 달린 볼펜 세트, 띠부씰 네컷 스티커 등 MZ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마이 버디 라이언 노트북 스탠드’는 간편하게 노트북 뒷면에 부착해 상황에 따라 1단, 2단으로 노트북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 버디 춘식&라이언 멀티 케이블 파우치’는 노트북 충전기, 무선 이어폰, 보조배터리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의 사용 및 보관을 용이하게 하는 아이템들이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됐던 관련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판매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3월 7일 0시에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이 출시되며, 하루 전인 3월 6일 오전 8시부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선 판매를 시작했다.

 

 

CJ프레시웨이, 밀솔루션 전문브랜드 ‘이츠웰 레딧’ 론칭

CJ프레시웨이가 밀(Meal)솔루션 사업을 고도화해 전문 브랜드 ‘이츠웰 레딧(Ready-eat)’을 선보이며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자로서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츠웰 레딧’은 CJ프레시웨이의 식품 유통 전문 마스터 브랜드 ‘이츠웰’과 ‘레디(Ready)’와 ‘잇(Eat)’의 합성어로 ‘이츠웰’의 다양한 상품에 식음사업자를 위한 전문솔루션을 결합해 편이성과 효율성을 더하고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밀솔루션 전문브랜드 ‘이츠웰 레딧’을 론칭하며 전처리 식자재, 각종 소스류, 육가공품, 패티, 튀김류 등을 포함해 밀키트 상품과 간편조리형 레디밀(Ready Meal)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츠웰 레딧’ 상품은 CJ프레시웨이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소속 셰프 및 영양사 레시피와 고객 데이터를 결합해 신상품을 개발하고 자체 현장 테스트를 거쳐 선보인다.

이를 통해 식음사업자의 큰 고민 중 하나인 메뉴개발과 조리 편이성을 높여 인건비 절감 등 운영효율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트렌드 변화가 빠른 식음산업에서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는 것은 물론 사업자의 현장 운영 효율도 올릴 수 있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업투’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인 ‘믹스 업투(MIIX UPTOO)’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인 믹스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 총 11종으로 확대됐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릴 하이브리드 시리즈는 액상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 편의성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3.0’에는 3가지 흡연 모드와 ‘일시 정지’ 기능 등 첨단 기술이 추가적으로 접목됐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Classic Mode)’, 그리고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Casual Mode)’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또, 디바이스의 작동을 잠시 멈추거나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일시 정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베스트셀러 ‘인생크림빵’ 신제품 2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생크림 풍미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인생크림빵’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인생크림빵의 가장 큰 특징인 고소하고 진한 우유크림의 풍미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피스타치오맛, 초코맛 2종으로 구성됐다.

특별히 이번 제품은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피스타치오 생크림빵’을 선보였다. 피스타치오의 고급스러운 고소함이 달콤한 생크림과 색다른 조화로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진한 초코 커스터드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초코 우유 생크림을 가득 담아, 호불호 없는 인기를 예상하는 ‘초코 생크림빵’도 함께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생크림을 풍성하게 채운 인생크림빵을 출시, ‘단팥 생크림빵’, ‘우유 생크림빵’, ‘소보루 생크림빵’ 3종을 판매해오고 있다. 

 

 

오리온, ‘참붕어빵’ 매출 성장세 지속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지난해 출시 이후 최고 연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2월 매출액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넘게 상승하며,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참붕어빵이 붕세권 등 붕어빵 열풍 트렌드에 힘입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족이나 지인 선물용으로 각광받은 점도 주효했으며, 실제 서울역,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의 주요 슈퍼마켓 데이터를 자체 분석한 결과 올해 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 2021년 출시한 ‘호떡 품은 참붕어빵’도 같은 기간 참붕어빵 전체 매출의 약 24%를 차지하며 인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탄생시킨 제품으로 2011년 출시 당시, 여름을 앞두고 5월에 내놓는 역발상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국내에서만 누적 판매량이 6억 4천만 봉을 넘어섰다. 2019년 중국에서는 ‘샤오위누어누어(小鱼糯糯)’라는 이름으로 현지 생산을 시작해 올해 1월까지 누적 매출액이 4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파이로 변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