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11번가·크라운해태제과·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11번가·크라운해태제과·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4.03.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신제품 ‘마라왕 비빔면’ 11번가에서 단독판매

11번가가 팔도의 신제품 ‘마라왕 비빔면’을 3월 8일부터 3일간 단독 선판매한다.

‘마라왕 비빔면’은 산초와 매운 베트남 고추인 하늘초 별첨 스프로 강렬하고 얼얼한 맛을 살렸다. 탕면이나 볶음면 스타일로 뜨겁게 먹는 기존의 마라 라면들과 달리 차갑게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마라맛을 느낄 수 있다.

또다른 신제품인 ‘짜장 왕뚜껑’과 ‘우동 왕뚜껑’도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진한 짜장 소스 및 담백한 우동 국물과 잘 어우러진 쫄깃한 면발을 ‘왕뚜껑’의 시그니처인 넓은 뚜껑에 담아 풍성하게 음미할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단독 선판매 행사에서 신제품 3종을 포함해 팔도의 다양한 라면들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매일 제공한다.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팔도 ‘비락식혜’ 한정판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상품들은 모두 11번가의 익일 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을 통해 배송된다. 별도 월회비나 최소주문 금액이 없는 무료 배송으로, 평일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동원F&B,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출시

동원F&B가 삼성전자와 협업해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3종을 출시했다.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와 고추참치,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의 제품 디자인을 각각 갤럭시 버즈 케이스로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이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2 프로를 비롯해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호환되며, 유무선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다.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동원참치 라이브커머스와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방송 중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100% 당첨 룰렛,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의 따끈따끈한 소금빵,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29일 소금빵 3종 출시 후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금빵 3종이 달성한 일주일간 25만 개 판매 기록은 기존 히트 상품이었던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 개 판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스타벅스 ‘소금빵’은 소금빵 고유의 특색인 소금이 폭신폭신한 빵 표면에 올려진 형태로 오븐에 따끈하게 데웠을 때 먹음직스럽게 노르스름한 골든 브라운 색상이 되며, 진한 버터 풍미와 쫄깃하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고소하면서 짭짤한 ‘고짠고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금빵의 샌드위치 버전인 ‘햄&딥 치즈 소금빵’은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베이컨 치즈 토스트’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체다 치즈로 만든 딥 치즈 소스와 햄을 고소한 소금빵 사이에 넣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다.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발사믹에 졸인 양파와 부드럽고 고소한 리코타 크림치즈, 로메인의 식감이 어우러져 다양한 재료 본연의 맛을 균형 있게 만들었다. 

소금빵 3종의 판매량 약 50%가 브런치 시간대(12시 전)에 집중 판매되고 있으며, 비교적 가볍게 즐기기 좋은 ‘소금빵’과 ‘햄&딥 치즈 소금빵’이 출근 시간대인 8시에 하루 중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포만감이 높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점심시간인 12시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소금빵 3종을 제조 음료와 함께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 시 세트당 추가 별 2개를 제공하는 ‘소금빵 세트’ 이벤트를 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SPC 커피앳웍스, 봄 시즌 ‘스프링 블렌드’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스프링 블렌드’를 출시한다.

커피앳웍스는 다양한 커피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시즌별로 다양한 원두를 출시해 현재 싱글오리진(단일 원두) 4종과 블렌드 1종, 총 5종의 원두를 브루드 커피, 드립백 등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프링 블렌드’는 봄을 맞이해 화려한 향미가 특징인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으며, 은은하게 퍼지는 장미의 향기와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이 어우러지며 새콤한 크랜베리의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드 커피 △드립백 △원두로 6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파이 맛집 ‘뚜르띠에르’와 협업한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출시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를 선보인다.

풀무원지구식단과 뚜르띠에르가 함께 만든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식물성 대체육으로 직화 맛을 살려 만든 큼지막한 미트볼을 올렸다. 파이 시트에도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풀무원이 개발한 식물성 도우 등 식물성 재료로 풍미를 강화했다. 36겹으로 쌓아 바삭한 페스츄리 시트와 식물성 미트볼의 조화로운 식감이 완성도를 높인다.

동봉된 마롱 글레이즈드 소스 또한 식물성으로 구현했으며, 밤과 바닐라빈으로 단맛을 내어 파이에 뿌리면 단짠단짠이 살아나는 미트파이로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민 빵 소비의 증가로 국내 베이커리 시장 규모는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성장의 한 축을 프리미엄 비건 베이커리가 담당한다. 젊은층 위주로 베이커리를 건강하게 즐기려는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가 사랑받고 있다.

풀무원은 신제품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미니 케이크 등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해 비건 베이커리의 저변을 확대하고 식물성 제품 다양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그동안 유지방 대신 부드러운 식감을 내거나, 달걀 대신 폭신한 식감을 내는 대체 원료들을 개발하는 비건 베이커리 제조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온 만큼 이를 제품화해 다채로운 식물성 식단 구성을 갖추겠다는 포부다.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성료 

살아 숨쉬는 문화재로 불리는 당대 최고 전통음악 명인명창들의 100번째 정기 공연이 성황리에 열렸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3월 7일(목) 저녁 7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공연을 개최했다.

지난 2010년 김정수(장구), 정재국(피리), 박용호(대금), 최충웅(가야금), 정대석(거문고) 등 현존하는 최고 명인명창 18人이 전통음악의 원형 계승과 발전을 위해 창립한 양주풍류악회의 100번째 정기공연이다.

이날 공연은 100회를 맞아 명인명창들의  고품격 공연과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영재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올려져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뜻 깊은 의미를 담은 특별공연으로 열렸다.

입추의 여지가 없이 관객석이 가득 찬 가운데 시작된 공연은 양주풍류악회 전원이 참여한 천년만세 연주에 이어 홍종진 명인의 청성곡(대금)과 김수연 명창의 벗님가, 화초장타령이 공연됐다. 이어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한음영재들이 준비한 춘앵전(화동정재), 계락(정가단아리)이 공연됐다.

마지막 순서는 이번 공연의 최고 백미인 수제천 구음공연이 펼쳐졌다. 양주풍류악회 100번째 정기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명인명창들을 중심으로 국악인 100명이 무대에 함께 올랐다. 백제가요 정읍사의 가사를 대신해 대금, 피리, 해금의 선율을 입으로 연주하는 입타령이 떼창으로 불려졌다. 원곡의 원형성을 최대한 살린 무대로 1천년 전 백제의 아름다운 향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깊은 감동을 전했다는 평이다.

 

 

CJ프레시웨이, 골프장·휴게소 등서 봄철 식재료 활용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가 봄 시즌을 맞아 전국 골프장, 휴게소 등의 식음료 매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냉이, 미나리, 꼬막, 주꾸미 등 영양 가득한 봄 채소와 해산물을 담은 계절 메뉴로 이용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원기 회복을 돕는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골프장 레스토랑에서는 봄의 화창한 기운을 의미하는 ‘춘풍화기(春風和氣)’를 주제로 △꼬막 비빔밥 · 봄 냉이된장국 정식 △봄 미나리 수육 전골 △그릴 순대 야채볶음 등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정식 메뉴는 미나리와 꼬막무침을 특제 간장 소스에 비벼 먹는 비빔밥, 냉이를 넣은 바지락 된장국 등 봄 내음 가득한 반상 차림으로 제공된다. 담백하고 깊은 맛의 육수에 향긋한 미나리와 각종 채소를 넣고 소 양지와 볼살을 부드럽게 삶아낸 ‘봄 미나리 수육 전골’도 별미다.

휴게소, 병원 푸드코트 등에서는 ‘맛있다, 봄’이라는 콘셉트 아래 향긋한 봄나물과 신선한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맛의 봄 요리 5종을 준비했다. △제철 주꾸미와 미나리로 맑게 끓여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봄 주꾸미 맑은 탕’ △봄 배추의 달큰함과 양지의 감칠맛이 매력적인 ‘맑은 소고기 봄 배춧국’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신메뉴는 행담도휴게소, 강남세브란스병원 푸드코트 등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매장별 운영 메뉴는 상이하다.

 

 

㈜아성다이소, 재미와 실용성을 한번에! ‘뜨개질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뜨개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필요한 아이템도 만들 수 있는 뜨개실, 뜨개바늘, 뜨개소품 총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뜨개실은 소재에 따라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핸드니팅(Hand-Knitting) 뜨개실’은 두툼한 실로 구성돼 뜨개바늘 없이 맨손으로 즐길 수 있으며, ‘커다란 실’이라는 뜻의 ‘자이언트 얀(Giant Yarn)’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주로 미니백, 토트백 등 가방을 만드는 데 사용하며, SNS 게시물만 보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입문용으로 적합하다. 이 외에 액세서리, 인형 등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은 ‘면 뜨개실’과 수세미나 샤워볼 뜨기에 적합한 나일론 소재의 ‘까슬까슬 뜨개실’ 등 다양하게 준비했으며, 편물에 필요한 실의 개수가 패키지에 표기돼 있어 참고해 구매할 수 있다.

뜨개바늘은 용도별로 마련했다. 먼저, 편물의 종류에 따라 ‘코바늘’과 ‘줄바늘’ 중 선택을 할 수 있다. ‘코바늘’은 끝이 갈고리처럼 생긴 바늘로, 편물이 촘촘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져 주로 가방, 인형 등 소품을 만들 때 사용한다. 한편 ‘줄바늘’은 2개의 바늘로 구성돼 한쪽 바늘에 실을 감아나가며 뜨개질할 때 사용하며, 편물이 빠지지 않도록 바늘과 바늘이 줄로 연결돼 있다. ‘코바늘’로 뜨는 것에 비해 조밀함이 덜하고 하늘하늘한 느낌으로 만들어져, 니트나 목도리와 같은 의류 뜨개질에 많이 사용한다. 이 외에, 마무리 단계에 남은 실을 정리하거나, 뜨개질한 편물들을 이어붙일 때 사용하는 ‘돗바늘’도 판매한다. 

뜨개소품은 뜨개질에 편리함이나 완성도를 더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획했다. ‘단수 표시핀’은 편물에 꽂아 단수나 콧수(뜨개질에서 세로를 ‘단’, 가로를 ‘코’라고 함)를 표시해주는 상품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편물을 뜰 때 일일이 세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똑딱이 단추’라고 불리는 ‘스냅단추’는 가방이나 조끼에 달아 실용성을 더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가방을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가방 손잡이’와 모양을 잡아주는 ‘뜨개용 바닥’도 함께 구성했다.


 

파리바게뜨,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공식 파트너십

파리바게뜨는 ‘한국영화 열렬히 파바’라는 주제로 한국 영화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 공식 파트너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공식 후원사로서 제 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참석자들을 위한 축하 케이크와 베이커리 및 경품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지난 1998년, ‘젊은 영화 감독 모임 디렉터스컷’이 주최한 1회 시상식을 2017년 DGK(한국영화감독조합) 주최 행사로 발전시켰으며, 올해로 22회를 맞았다. 한국영화감독들의 투표를 통해 올해의 시상식 후보와 수상자를 선정하며 캐주얼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영화인들의 잔치다. 올해는 DGK 대표 윤제균, 민규동 감독과 디렉터스컷 어워즈 집행위원장인 최동훈, 이규만 감독 외 이준익, 김성수, 강제규, 박찬욱 등의 감독과 이병헌, 박해일, 염혜란, 김선영, 안재홍 배우 등 약 250명의 영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시리즈 부문 새로운 남자배우상은 문상훈, 새로운 여자배우상은 이한별, 영화부문 새로운 남자배우상은 홍사빈, 새로운 여자배우상은 김시은이 수상했다. 다음 순서로는 영화부문의 각본상과 비전상(독립영화상) 그리고 신인감독상의 시상이 이어졌다. 각본상은 <서울의 봄> 홍인표, 홍원찬, 이영종, 김성수 작가가 선정됐고 비전상은 정주리 감독이, 신인감독상은 유재선 감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시리즈 부문 남자배우상은 안재홍, 여자배우상은 염혜란, 영화 부문 남자배우상은 이병헌, 여자배우상 김선영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시리즈 부문 감독상은 김용훈 감독, 영화 부문 감독상은 김성수 감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시상식의 테이블마다 ‘한국영화 열렬히 파바’라는 메시지가 담긴 ‘순수(秀)우유케이크’를 비치해 한국영화에 대한 파리바게뜨의 애정과 응원을 전하고 베이글, 프레즐 시식 공간과 함께 다양한 재미요소를 통해 셀피를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이외에 참석자들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해 축구공 케이크, 호감샌드, 안녕샌드 등 다양한 선물을 경품으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