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아워홈·11번가·오늘의집 外
[유통 단신] 아워홈·11번가·오늘의집 外
  • 오정희
  • 승인 2024.03.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에코커버’ 무상 설치에 50억 투자…전기료 35만원 절감 효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맹점의 에너지 사용 효율화 및 전기료 절감을 위해 개방형 냉장 진열대(이하 ‘냉장 진열대’라 함)에 에코커버(Eco Cover)를 설치하는 사업에 50억원을 투자한다.

에코커버는 상시 4도~8도로 유지되는 냉장 진열대의 냉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 투명 스크린으로 전국 GS25 가맹점 중 에너지 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매장에 연내에 설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GS25의 이번 대대적 투자는 △국가적 에너지 절감 사업 참여를 통한 ESG 경영 강화 △전기료 절약을 통한 가맹점 수익 향상 △냉장 진열대 상품의 선도 관리 향상 등을 목적으로 했다. 

GS25가 일부 매장을 대상으로 하루 6시간씩 에코커버 운영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이를 통해 매장 당 연간 최대 약 2500KWh(킬로와트시/ 35만원 수준)의 에너지 절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세븐일레븐, 북해도산 우유생크림 담은 생초콜릿 디저트 한정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일본 인기 디저트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 디저트 상품을 단독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글로벌 소싱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7배 증가했으며, 이러한 성공적인 상품 출시를 발판 삼아 올 한해 글로벌 소싱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 출시를 위해 글로벌 소비 트렌드 분석에도 힘을 쏟았다. 일본 현지에 담당 MD가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상품을 경험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적합한 상품을 엄선했으며, 상품 선정부터 출시까지 약 6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쳤다.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은 트러플 초콜릿형태로 생크림 함량이 높아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식감이 돋보인다. 특히, 100% 북해도산 프리미엄 우유를 담은 우유 생크림을 생초콜릿이 감싸고 있어 고소하고 쫀득한 맛이 극대화 된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 ‘K-STREET 컵 떡볶이’ 2종 출시…추억의 맛 재해석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옛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K-STREET 컵 떡볶이’ 2종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MZ세대와 글로벌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삼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떡볶이 제품을 기획해 선보였으며, 내수용과 수출용 제품을 동시에 출시해 국내외 시장을 동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K-STREET 오리지널 떡볶이’는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에 아워홈만의 특제 분말 스틱 ‘K-디아블로 소스’를 추가했다. 취향에 따라 매운 맛을 조절해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K-STREET 로제 떡볶이’는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크리미하고 달콤한 핑크빛 로제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느끼하지 않게 맛볼 수 있다.

조리 방법은 떡과 분말소스를 컵에 넣고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2분간 조리하면 된다.

 

 

11번가, 매주 5백만 포인트 당첨 ‘십일또’ 이벤트 오픈

11번가가 매주 5백만 포인트 로또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십일또’를 선보인다. 

‘십일또’는 매일 11번가 앱을 방문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받은 번호들과 그 주의 로또 당첨번호가 일치하면 리워드를 받는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누구나 6개의 숫자가 랜덤하게 발급된 ‘십일또’를 받을 수 있다.

추가 미션을 수행하면 하루 최대 15장, 일주일에 최대 105장까지 ‘십일또’ 수령이 가능하다. 미션은 ▲나를 위한 추천상품 구경 ▲떠오르는 셀러 상품 보기 ▲인기 쇼핑 검색어 확인 등으로 구성돼 있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쇼핑 정보까지 습득할 수 있다. 

지인들에게 ‘십일또’를 선물하는 미션도 있어 행운의 찬스를 함께 나눌 수 있다. 매일 횟수 제한 없이 누구나 초대 가능하며, 초대한 친구가 공유한 링크를 통해 당일 ‘십일또’를 처음 발급받으면 선물한 고객도 일일 최대 10장까지 ‘십일또’를 받을 수 있다.

당첨 여부는 매주 일요일 11시에 11번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또 당첨번호와 일치하는 숫자의 수에 따라 1등부터 5등까지 순위가 정해지며, 1등에게는 5백만 11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 2등에게는 3만점, 3등에게는 1만점이 적립되며, 4등과 5등에게는 각각 다음 차수의 ‘십일또’ 3장과 1장이 발행된다.

 

 

맘스터치, 4월 도쿄 심장 시부야에 대형 직영점 오픈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는 4월 도쿄 시부야구에 정식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한다.

‘시부야 맘스터치’점은 일본 현지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약 418㎡, 200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맘스터치는 지난 10일 일본 공식 SNS를 통해 정식 진출 소식을 알리고, 향후 예약 시스템 오픈 및 사전 프로모션, 옥외 광고 등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키즈 식자재 1위 노린다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지난해 유통 매출 130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로 론칭 10주년을 맞은 ‘아이누리’는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사업군으로 거듭났다. ‘아이누리’ 전체 유통 매출은 최근 3년간(2021~2023) 연평균 25%, PB 상품 매출은 동기간 28%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2014년, 키즈 전용 고품질 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자 ‘아이누리’ 브랜드를 론칭하고, ▲품질 검증 상품 유통 ▲영유아 맞춤형 상품 개발 ▲교육 부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키즈 식자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왔다.

오감 놀이를 위한 체험형 DIY 밀키트 등 영유아 맞춤형 상품군을 확대한 것 역시 성과에 기여했다. DIY 밀키트는 ‘아이들이 직접 만드는 즐거운 먹거리’를 콘셉트로 하며, 만두, 케이크, 쿠키, 송편, 콩고기, 김치 만들기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됐다.

보육시설 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지원하는 부가 서비스도 인기다. 60가지의 자체 개발 레시피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열어 영유아 대상 건강한 식문화 체험 교육을 제공한다. 위생사가 보육시설 내 조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위생관리 지도와 점검 지도를 지원하는 위생 컨설팅 서비스도 있다.

‘아이누리’는 지난 10년간 쌓아온 성과를 발판 삼아 ▲유통 경로 확장 ▲차별화 상품 구색 확대 ▲마케팅 활동 강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오늘의집, 깔끔한 우리집을 위한 ‘봄맞이 수납·청소 할인전’ 진행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새봄 집단장을 위한 ‘봄맞이 수납·청소 할인전’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봄맞이 수납·청소 할인전’에서는 겨우내 묵은 먼지를 없애줄 각종 청소용품과 깔끔한 정돈을 위한 수납용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오늘의집은 봄맞이 수납·청소 할인전 동안 역대급 혜택의 ‘릴레이 특가’를 진행한다. 매일 자정 열리는 릴레이 특가에서는 7개의 인기 수납·청소 상품을 선정해 파격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3M의 크린스틱 화장실/변기 청소용품, 프로쉬의 청소/세탁/주방세제, 프랑코의 스탠드 분리수거함, 위즈홈의 팬트리 모듈 수납함 리빙박스 등이 있다. 

오늘의집은 ‘수납의 달인’과 ‘청소의 달인’ 테마관으로 분류해 필요한 물품을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수납의 달인’ 테마관에서는 환절기 옷 정리에 필요한 수납·정리용품을 준비했다. 압축팩, 리빙박스, 제습제 등 겨울옷 정리를 위한 상품과 깔끔한 공간 연출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뛰어난 수납용품, 틈새수납장과 트롤리 등 좁은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아이템까지 수납 관련 모든 상품을 한데 모았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1+1 수납용품도 제공한다.

큰맘 먹고 봄맞이 대청소를 시작한 고객을 위한 청소용품은 ‘청소의 달인’ 테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어떤 청소용품이 필요할지 고민이라면 오늘의집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리뷰 1천개 이상’ 카테고리 상품들을 추천한다. 이 외에 미세먼지 청소, 화장실 청소, 주방 위생관리, 스마트 청소 가전, 자동차 수납 청소 등 청소용품 라인업을 폭넓게 구성해 사용 용도에 맞게 구매할 수 있다.

‘청소의 달인’ 테마관을 통해 미세먼지와 눈·비로 인해 지저분해진 창문을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최근 인기 청소용품으로 꼽히는 샤오미의 창문 로봇청소기도 특가로 만날 수 있다.

 

 

배달의민족, ‘미리 온 동행축제’ 할인 이벤트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미리 온(ON) 동행축제’에 참여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리 온 동행축제는 5월 열리는 ‘2024 봄빛 동행축제’에 앞서 초봄 시즌 내수 진작을 위해 열리는 온라인 중심의 소비 행사다. 

배민은 오는 17일까지 총 12개 인기 치킨 중소 브랜드 메뉴를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 브랜드는 치킨플러스, 티바두마리치킨, 떡참 떡볶이&치킨, 부어치킨, 호치킨, 훌랄라참숯바베큐치킨, 아라치치킨, 오븐마루치킨, 이경규의 돈치킨, 철인7호치킨, 치킨더홈, 칠봉통닭 등이다. 배민은 해당 브랜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6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KT&G, ‘에쎄 체인지 슈팅레드’ 출시

KT&G의 초슬림 신제품 ‘에쎄 체인지 슈팅레드’가 11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100mm 초슬림형 궐련으로, 냄새 저감기술을 적용해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KT&G는 지난 2019년 스멜케어센터(Smell Care Center)를 설립한 후 냄새 저감기술을 고도화하며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오고 있다. 

패키지는 에쎄 특유의 하얀색을 바탕으로 한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되, 붉은 색을 포인트로 ‘에쎄 체인지 슈팅레드’만의 맛과 향을 표현했다.

‘에쎄 체인지 슈팅레드’는 세계 최초의 초슬림 캡슐 담배 ‘에쎄 체인지’ 시리즈의 12번째 제품이다. ‘에쎄 체인지’는 지난 2013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 ‘에쎄 체인지 프로즌’등 차별화 신제품이 차례로 출시되며 국내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쎄 체인지 슈팅레드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가격은 각각 1.0mg, 0.1m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