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벤처스, 물류센터 네트워크 업체에 올해 첫 투자
효성벤처스, 물류센터 네트워크 업체에 올해 첫 투자
  • 정단비
  • 승인 2024.03.1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효성벤처스㈜가 올해 첫 투자처로 물류센터 네트워크 업체인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을 선정했다.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은 4PL 물류업체이며, 1인기업이나, 중소형 판매업자, 기업형 브랜드 제조∙유통사들의 까다로운 이커머스 물류 니즈를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하는 자체통합솔루션인 ‘COLO’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COLO는 주문 수집, 입출고, 보관∙배송관리 등 물류 관련 데이터를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이용자의 효율성을 증대 시켜주고 물류센터의 비용도 절감하는 역할을 한다.

효성벤처스㈜는 "베트남 등 해외 각국에 있는 효성 법인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해 물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등 향후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물류 시스템솔루션 분야 외에도 급변하고 있는 미래산업의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사업파트너를 발굴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효성그룹과 국내 산업 모두가 발전할 수 있도록 투자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편, 효성벤처스㈜는 작년 3월 산업부가 200억원을 출자한 CVC1호펀드(총 규모 500억 원) 설립 이후 국내 AI와 배터리 분야의 강소기업인 ㈜페르소나AI와 ㈜배터와이 등 2곳에 후속투자를 포함하여 각각 50억원과 2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