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Tip] 올해 봄여름 시즌 패션 트렌드는?
[스타일링Tip] 올해 봄여름 시즌 패션 트렌드는?
  • 안지연
  • 승인 2024.03.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호플러스 '24SS 컬렉션(좌), 띠어리 '24SS 컬렉션(우)
구호플러스 '24SS 컬렉션(좌), 띠어리 '24SS 컬렉션(우)

2024년 봄여름 시즌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컬러도 뉴트럴(Neutral) 톤을 중심으로 편하고 차분한 무드가 돋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심플함과 실용성이 강조된 1990년대 미니멀리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과 격식을 차려 입되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오피스코어(Officecore) 스타일이 두드러진다.

미니멀리즘을 재해석한 요소로는 매끄러운 라인과 여유로움이 절충된 실루엣, 깔끔하지만 긴 기장의 슈트 등이 있다.

더불어 오피스코어는 엔데믹 이후에도 개인의 스타일을 찾는 욕구가 커지면서 격식을 강조했던 이전의 오피스룩에서 벗어나 느긋한 오버사이즈 셔츠나 재킷에 실크, 시폰, 레이스 등 비치는 소재의 아이템 등이 출근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올해 봄여름 시즌에는 90년대 미니멀리즘을 각자의 코드로 재해석하는 흐름과 함께 심플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는 스타일링이 지속된다”라며,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 오피스코어, 워크웨어 기반의 캐주얼한 룩, 뉴트럴 컬러를 활용한 룩이 눈에 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봄여름 시즌에는 중성적인 뉴트럴 컬러 조합이 자주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크림, 아이보리, 베이지 등 차분한 컬러를 톤온톤으로 매치하거나 따뜻한 오프화이트 톤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