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직방·다방·세컨신드롬 外
[스타트업 소식] 직방·다방·세컨신드롬 外
  • 정단비
  • 승인 2024.03.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빔모빌리티 겨울철 전동킥보드 이용량, 전년 대비 48% 증가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최근 동절기 전동킥보드 이용량을 공개했다. 빔모빌리티의 이용량 데이터에 따르면, 동절기 3개월 동안 자사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겨울철인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 이용량은 작년 동기 대비 약 48% 증가했다. 특히 이 같은 증가 추세는 단순히 이용량뿐만 아니라 이동 거리에서도 나타났으며, 해당 기간 총 이동 거리 또한 약 59% 증가했다. 날씨나 계절에 상관없이 개인 이동 수단으로서 퍼스널 모빌리티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겨울철 전동킥보드 이용량 및 이동 거리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라스트마일 서비스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지방 지역에서의 이용량도 크게 증가했다. 지역별로 살펴본 결과, 지난해 동절기 대구광역시의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가까이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한 김포시 및 익산시에서의 지난해 동절기 이용량 역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약 44% 및 약 20% 확대됐다.

 

 

 

다방, 2024년 신규 TVC 캠페인 론칭 기념 역대급 이벤트 진행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2024년 신규 TVC 캠페인 ‘모두 다 보는 방’을 공개하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10년째 전속모델로 활약하는 혜리가 자신있는 표정으로 등장해 “중개사님, 주목!”을 외친다. 이어 ‘보는 눈이 많으니까’라는 메인 슬로건을 통해 인지도 1위, 선호도 1위, 주사용도 1위인 다방의 경쟁력을 자랑하며 파트너 중개사에게 좋은 방을 올리라고 말한다.

다방은 이번 캠페인에서 보는 눈이 많은 다방 앱에 매물을 등록하면 파트너 중개사는 매물 거래 성사의 기대감을, 이용자에게는 양질, 다량의 매물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게 되는 선순환 효과를 창출해내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다방은 신규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다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보는 눈이 많으니까’ 룰렛 이벤트를 18일부터 4월 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규 캠페인 영상을 확인한 후 룰렛을 돌려 같은 이미지가 3개 나오면 당첨되는 방식으로, 당첨 여부는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룰렛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교촌치킨 허니콤보+콜라 1.25L(50명) ▲배달의민족 1만원권(100명) ▲네이버페이 상품권 5천원권(5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800명)을 지급한다.

또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후 해당 페이지를 공유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인가구 생활비 5만원’을 지원한다. 이벤트 참여는 아이디당 1일 1회 가능하다.

 

 

 

직방, 가상오피스 플랫폼 ‘soma’ 유료 입주사 모집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4월 1일부터 가상오피스 플랫폼 ‘soma’(소마)의 유료 입주사 모집을 시작한다. 

soma는 직방이 2021년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가상오피스 플랫폼으로 지금까지 기업 고객 대상 무료 베타 버전을 제공해왔다.

직방은 4월 1일부터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soma 입주 희망사를 모집하는 한편, 기존 베타 버전 입주사 대상 사무실 대여 상품 안내를 시작한다. 

soma 사무실의 대여비는 사무실 규모에 따라 좌석당 월간 미화 15달러에서 27달러 수준(연간 결제 기준)이며 자세한 가격은 각 입주 희망사와 구체적 협의를 통해 정해진다. 

soma 측은 △오프라인에서 재택근무로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 △재택근무 중이지만 커뮤니케이션 부족으로 고민하는 기업 △여러 지점의 근무자들이 협업해야 하는 기업 △급격한 규모 확장으로 사무실 이전을 고민하는 기업 △재택근무 프리랜서·계약직 직원들과 현장감 있는 소통이 필요한 기업 등에게 효율적이고 유연한 가상오피스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은 물론, 대기업, 글로벌 기업 등 기업의 크기나, 업무형태, 근무지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soma 유료 입주사에게는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 개인 업무를 위한 1인용 ‘집중 POD’, 다수의 인원이 소통 가능한 ‘대형 라운지’나 자유롭게 오가며 소통할 수 있는 ‘바 테이블’ 등 규모 및 용도에 따라 최적화 된 공간을 제공한다. 사내 공지 등이 가능한 대형 스크린과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150명 이상 근무를 원하는 입주사에게는 대규모 소통에 필요한 추가 공간 디자인 및 이벤트 공간 대여권, CS 서비스 등이 포함된 서비스 패키지도 함께 제공된다. 

 

 

딜라이트룸, FT 선정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3년 연속 등재

글로벌 모닝 웰니스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이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가 선정한 ‘2024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딜라이트룸은 3년 연속 순위 상승을 기록했다. 2022년 416위에서 시작해, 2023년 192위를 기록, 올해는 182위로 뛰어올랐다. 순위 기준은 2019년과 2022년 사이 매출 성장률(미달러 기준)이다. 딜라이트룸은 2022년 매출 약 1,500만달러로, 2019년 400만달러 대비 338%가량 성장했다. 

딜라이트룸 매출 성장 동력은 자사 앱서비스 ‘알라미’다. ▲미션 알람 ▲다시 잠들기 방지 ▲파워업 사운드 등 사용자 기상을 효과적으로 돕는 기능과 더불어, 사용자 입면을 유도하는 ‘수면 사운드’와 수면 품질을 측정하는 ‘수면 분석 기능’으로 사용자가 숙면을 취하고 개운하게 기상하도록 돕는다. 작년에는 일일활성사용자수(DAU) 약 230만명에 기반한 인앱광고(앱 내 광고)와 알람 기능을 강화한 유료 구독 서비스로 매출 약 240억원을 거둔 바 있다. 

 

 

 

세컨신드롬, 영국 FT ‘2024년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부동산 분야 전체 2위 선정

‘미니창고 다락’ 운영사 세컨신드롬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FT)와 스태티스타(Statista)가 공동 발표한 ‘2024년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FT ranking: Asia-Pacific High-Growth Companies 500)’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컨신드롬은 2024년 선정 기준 기간 동안 매출 성장률 843%, 연평균 성장률 111%를 기록하며 500개 기업 중 71위에 올랐다. 특히, 부동산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했고, 아시아 태평양 전체 부동산 분야에서는 싱가폴의 부동산 매매 중개플랫폼 Propseller 다음으로 2위를 차지했다.

세계적인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가 선정하는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은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을 조사해 총 연간 매출 성장률(Absolute Growth Rate), 복합 연 간성장률(Compound Annual Growth Rage, CAGR), 사업 모델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2019년 매출이 10만달러 이상, 2022년 매출이 100만달러 이상인 기업 가운데 2019년부터 2022년까지 혁신성을 기반으로 인수합병(M&A) 같은 외부적 요인 없이 고성장한 기업을 기준으로 발표했다.

 

 

 

머니스테이션,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 선정

인베스트테크 기업 ㈜머니스테이션은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 15기에 선정됐다.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은행권에서 처음 시작한 스타트업 멘토링센터다. 이번 15기까지 총 183개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왔으며, 하나금융그룹 전 계열사를 연계한 협업 기회와 기술협력, 해외 사업 진출 및 직간접 투자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하나원큐 애자일랩 15기에는 360여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최종 선발 기업은 ▲머니스테이션▲페이워크 ▲창톡 ▲에임스 ▲가제트코리아 ▲필상 ▲코넥시오에이치 등 총 7개 업체다.

머니스테이션은 소셜 투자 콘텐츠 플랫폼과 금융 빅데이터 분석 및 리스크 헷지 자산운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이다. 집단지성 금융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머니스테이션’과 글로벌 금융자산 퀀트 분석 및 자산운용 솔루션인 ‘시그널엔진’을 운영하고 있다.

머니스테이션은 이번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 선정을 발판으로 하나은행과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가 보유한 금융 콘텐츠와 AI 투자 솔루션을 활용한 제휴 상품 개발 및 금융 서비스 R&D 등 다양한 업무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