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세피해가구 긴급생계비 100만원 신청자 접수
경기도, 전세피해가구 긴급생계비 100만원 신청자 접수
  • 오정희
  • 승인 2024.03.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사기피해자 결정 받거나 HUG 전세피해확인서 받은 경우, 내‧외국인 구분없이 신청 가능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전세피해가구에 10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하기로 하고 3월 18일부터 신청자 접수를 시작한다. 

경기도 전세피해가구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은 경기도에서 전세피해를 본 경우 피해가구당 1회 10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올해 말까지 투입되는 예산은 총 30억원이며 전액 도비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피해주택의 소재지가 경기도이며, 특별법에 따라 전세사기피해자 등 결정을 받거나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전세피해확인서를 받은 피해 가구다. 내‧외국인 구분 없이 지원한다. 다만 전세사기피해로 인해 긴급복지 지원을 받는 경우나 긴급주거 이주비 지원을 받는 경우는 긴급생계비 지원을 받을 수 없다.

피해주택의 소재지를 기준으로 대상 선정을 하기 때문에 경기도 소재 주택에서 전세피해를 본 후 타 시도에서 거주를 하는 경우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경기민원24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처에서 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는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자 주민등록 소재지의 시‧군별 담당부서를 확인 후 해당 부서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원 신청을 하면 관할 시군에서 긴급복지 중복 수혜 여부 조회 및 구비서류 적정 여부 확인을 통해 지원자격 검증을 한 후 결과통지를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