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3.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여성가족부·금감원 등과 MOU 체결

NH농협은행은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여성가족부·금융감독원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 청소년수련관 등 여성가족부 소관시설 이용 청소년들이 전국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금융이해도 강화와 금융활동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농협은행은 금융기관 중 가장 많은 1,020개 학교와 결연을 맺고, ‘행복채움금융교육’을 통해 청소년 금융교육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4년에 7회 연속 「1사1교 금융교육」금감원장상을 수상했다.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기반 카드 추천 이용자 100만명 돌파
 
뱅크샐러드가 마이데이터 기반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 개인의 소비 습관과 연회비,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다. 업권 최다 수준의 130여 개 카드 상품 데이터를 일일이 비교해 카드값을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카드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준다.

뱅크샐러드는 웹 페이지를 통해서도 카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평균 소비액을 입력하고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을 선택하면 혜택이 높은 카드를 추천해준다. 교통, 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특정 가맹점 선택이 가능하며, 공항 라운지, 호텔 식사권 등 부가 혜택 사항도 필터링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국제금융교육주간 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OECD 국제금융교육주간을 맞아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청소년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제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2012년부터 매년 3월 넷째주를 국제 금융교육 주간으로 지정하고 회원국의 자율적인 참여를 권고하고 있다.

「돈을 보호하고, 미래를 보호하자!」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금융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된 이번 주간에는 전국 11개의 지역(강원,경남,경북,광주,대구,대전,서울,울산,전남,제주,충북) 금융교육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희망적금 만기되면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 가입하세요”

IBK기업은행은 IBK청년도약계좌 일시납 가입자를 위한 신상품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을 출시한다.

청년도약계좌 일시납 서비스는 청년들의 중장기적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청년희망적금 만기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약 1300만원까지 일시 납입할 수 있게 하고 정부기여금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적립한도는 50만원이며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상품 최고금리는 연 5.0%(세전)로 기본금리 연 4.0%p에 IBK청년도약계좌를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 만기 시점까지 유지하면 연 1.0%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원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티파니앤코 목걸이(3명)와 플레이스테이션5(3명)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익스플로러 72개월 무이자 할부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 익스플로러(Ford Explorer)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 파이낸셜서비스 공식 금융사로 2015년부터 다양한 자동차금융 상품을 제공해 왔다.

오는 3월 20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3년식 포드 익스플로러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차량 가격의 48%를 납부하고 우리금융캐피탈 자동차금융 상품을 신청한 고객이라면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드코리아는 특별 프로모션 기간 중 해당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체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차량 출고 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GO(1명) △주유상품권 30만원(3명) 등 경품을 제공하고 전시장을 방문해 익스플로러를 시승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커피 교환권도 증정한다.

 

 

“KB스타뱅킹에서 환전수수료 면제 받고 해외여행 떠나세요”

KB국민은행이 오는 4월 21일까지 환전고객을 위한 ‘설레는 봄! 환율우대 100% 받고 여행 떠나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KB스타뱅킹에서 ▲인천공항에서 받기 ▲지점에서 받기 ▲외화머니박스에 입금하기 중 한 가지 방법으로 환전을 신청한 개인고객이다. USD·JPY·EUR 중 1개 통화를 일정 금액 구간 내에서 환전할 경우 별도 응모 또는 조건 없이 자동으로 환율우대 100%가 적용된다. 

통화별 이벤트 적용 금액 구간은 ▲USD 10~1,000달러 ▲JPY 1,000~100,000엔 ▲EUR 10~1,000유로이다. 고객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해 이벤트 기간 최대 34번의 환전수수료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린포스 당구팀’과 함께하는 NH농협은행 고객 초청 당구 대회 성료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제주시 소재 제주당구클럽에서「NH농협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당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제주지역 고객을 초청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했고, 순위별 당구 큐대 등 다양한 시상품과 참가자 전원에게 그린포스팀 유니폼과 그린포스 한정판 당구 장갑을 제공했다.

특히, PBA 역사 최초 월드챔피언십 2회 연속 우승한 조재호 선수와 이번 시즌 월드챔피언십 LPBA 준우승한 김보미 선수 등 그린포스팀 전원은 고객들과 함께 원포인트 레슨, 묘기당구 시현 등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또한 그린포스팀과 NH농협은행 임직원들은 제주도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에 힘을 보태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