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삼성물산 패션부문·딜라이트룸·코웨이 外
[기업 소식] 삼성물산 패션부문·딜라이트룸·코웨이 外
  • 정단비
  • 승인 2024.03.22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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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꼬르소 꼬모 서울 론칭 16주년, ‘故 김중만 작가’ 국내 첫 회고전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론칭 16주년을 기념해 고(故) 김중만 사진작가의 국내 첫 회고전 ‘여전히 꿈꾸는 자(Still a dreamer)’를 개최한다.

김중만(1954~2022) 작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사진작가로서 국제적으로도 성공적인 발자취를 남기며 사진의 대중화를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패션 사진뿐만 아니라 꽃, 동물, 인물, 풍경 등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색채를 표현한 사진가로 평가받는다.

이번 전시는 김중만 작가가 운영했던 스튜디오 벨벳언더그라운드와 공동으로 기획됐으며, 3월 22일부터 4월 21일까지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3층 갤러리 공간에서 진행된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번 전시에서 김중만 작가의 미공개 작품을 비롯해 130여 점의 작품을 6개 시리즈로 선보인다. 작가로서의 출발점인 ‘70년대 시리즈’부터 ‘80년대 시리즈’, ‘아프리카 시리즈’, ‘유명인 포트레이트(Portrait, 초상화) 시리즈’, ‘뚝방길 시리즈’ 등 40여 년에 걸쳐 전 세계를 누비며 활동한 김중만 작가의 작업과 예술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조명했다.

 

 

딜라이트룸, 2023 알라미 사용자 데이터 리포트 공개

글로벌 모닝 웰니스 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이 2023년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 정리한 ‘2023 알라미 사용자 데이터 리포트’를 공개했다. 

지난해 알라미는 신규 다운로드 약 7백만 건을 기록, 누적 다운로드 수 8천2백만 건을 달성했다.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국가는 미국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만 다운로드 약 3.5백만 건이 발생해 약 50% 비율을 차지했다. 그 다음 인도와 한국이 뒤를 이었다. 

한 해 동안 알람이 울린 횟수는 약 13억 2천만 회에 달했다. 특히, 사용자가 알라미 미션 알람으로 ‘수면 관성(기상 후 비몽사몽 상태)’을 효과적으로 극복해 절약한 시간은 약 2천 1백만 시간으로 나타났다. 딜라이트룸과 한양대 ERICA의 산학 협력 연구에 따르면, 미션 알람 이용자가 일반 알람 이용자 대비 기상 후 수면 관성을 140초 빨리 극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미가 서비스 중인 232개국 중에서 가장 기상 시간이 이른 국가는 인도네시아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 이용자들은 기상시간이 평균 오전 6시 11분이었다. 반면, 가장 늦게 일어나는 국가는 7시 33분을 기록한 홍콩이었다. 전세계 이용자들이 가장 일찍 일어나는 요일은 월요일로 평균 6시 56분이었으며, 일요일이 7시 21분으로 가장 늦었다.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늦게 자는 국가로 나타났다. 평균 취침 시간은 오전 12시 57분이었다. 가장 늦게 자는 국가는 오전 1시 8분을 기록한 터키였다. 가장 일찍 자는 국가는 콜롬비아, 오후 11시 13분이었다. 이용자 평균 취침 시간을 보면, 가장 일찍 잠자리에 드는 수요일이 오전 12시 1분, 토요일이 오전 12시 36분으로 가장 늦은 기록을 나타냈다.

 

 

 

배달의민족, 판로 막힌 종이빨대 업체 돕는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3월 20일 서울 영등포구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종이빨대 제조 업체를 지원하고 친환경 제품 사용을 독려코자 1억 원을 기부키로 했다.

이에 양 사는 우아한형제들이 기부한 1억 원과 소상공인연합회에서 마련한 재원 1억 원으로 총 2억 원어치의 종이빨대를 공동 구매해 이를 소상공인에게 배포키로 했다. 종이빨대 업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상공인들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는 것. 기부금을 통해 구매한 종이빨대는 수요가 높은 소상공인 업종별 단체와 협의체를 구성해 배포할 방침이다.

 

 

구하다, 제너러티브랩과 파트너십 체결…GPT 기반 가상 CS 직원 도입

엔드 투 엔드(E2E) 럭셔리 커머스 테크 기업 ‘구하다’는 GPT 기반의 가상 직원 구축 기업 ‘제너러티브랩’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구하다 플랫폼의 CS 자동화를 위해 맞춤형 가상 CS 직원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구하다는 배송, 취소, 환불 등과 관련한 단순 반복 문의를 포함해 명품 플랫폼 빈출 CS 대응의 70% 이상을 자동화할 계획이다.

제너러티브랩이 개발한 구하다의 맞춤형 가상 CS 직원은 구하다 플랫폼과 국제 배송사의 API 연동을 통해 상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이를 통해 24시간 즉시성 있고 정확도 높은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다. 또한, 가상 CS 직원은 구하다의 실제 CS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답변하기 때문에 기존 CS 챗봇의 단편적이고 고정적인 답변에서 벗어나 상황에 따른 실질적인 응대를 할 수 있다.

향후 구하다는 제너러티브랩과 함께 구하다와 연동한 30곳 이상 국내외 이커머스 파트너사의 CS 대응 자동화 개발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기존에 여러 이커머스의 CS 업무를 개별적으로 관리해 왔던 업무의 비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하다는 유럽 부티크 100여곳과의 직계약을 통해 70만여개의 신상 명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국내외 이커머스에 공급하고 있다.

 

 

KT&G 상상마당, 인디 뮤지션 발굴 ‘2024 나의 첫 번째 콘서트’ 공모

KT&G 상상마당이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4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참가자를 오는 4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KT&G 상상마당이 인디 뮤지션의 실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해온 음악지원사업으로,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을 선발해 이들이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장르에 관계없이 100석 이상 공연장에서의 단독 콘서트 경험이 없는 인디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오는 25일부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와 공연 영상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4개 팀에게는 각 200만 원 상당의 공연제작비와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단독 콘서트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앞으로의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영상 또는 사진 촬영도 지원될 예정이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정수기 물맛 품평회’서 최고점 획득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의 ‘엘리트 정수기’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 8회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에서 정수기 물맛 평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정보 제공을 취지로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열리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먹는 샘물과 정수기 제품을 대상으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물맛을 평가하며, 평가 점수에 따라 그랑골드,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엘리트 정수기’와 ‘아이콘 얼음정수기’ 두 제품이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엘리트 정수기’는 물맛 평가 제품 중 최고점을 받아 가장 물맛이 뛰어난 정수기로 선정됐다.

물맛 평가 1위로 선정된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기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역삼투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한 제품이다.

그랑골드 등급을 획득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도 우수한 필터 성능과 강화된 위생 기능으로 뛰어난 물맛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코웨이 얼음정수기 최초로 4중 UV 살균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미국식품의약국(FDA) 테스트를 통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삼양사, 제1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삼양그룹의 화학,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는 3월 21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13기 정기주주총회를 가졌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13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3개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삼양사는 2023년 매출액 1조 9,988억원, 영업이익 651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13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1750원, 우선주 1주당 180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했다.

최낙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삼양사는 석유화학 시황 악화로 화학부문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나, 식품부문에서 환율 및 곡물가가 안정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스페셜티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스페셜티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지는 한편, 현금 유동성 확보를 통한 내실 경영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