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특검 통해 국민에게 진실 밝혀야"
김한길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특검 통해 국민에게 진실 밝혀야"
  • 정우석 기자
  • 승인 2014.02.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 '경찰 수사은폐·축소의혹'을 받아온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1심 무죄 판결과 관련 "집권세력이 권력을 총동원한 수사방해의 결과가 나라에 얼마나 큰 불행 가져오는지를 잘 알아야 한다"고 10일 비판했다.

▲ 민주당 김한길 대표 ⓒ뉴시스
이날 오전 김 대표는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지난 주말 2박3일 동안 강원도와 영남권, 대구경북, 부산경남 지역을 돌았다"며 "김 전 청장 무죄에 대해 황당하다, 어처구니가 없다라는 것이 많은 분들의 말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대통령 선거와 관련돼 특검에 맡겨서 진실을 규명하는 것 외에 다른 해법이 없다는 데에도 대부분의 국민이 동의했다"며 "직접 들은 말 이외에도 각종 여론조사 결과가 다르지 않아 대다수 국민이 김 전 청장 무죄를 결코 납득할 수 없고 특검으로 대선관련 사건에 대한 진실규명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진실은 잠시 가려질지언정 결코 없어지지 않는다. 더 이상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진실을 감추기에 급급할 것이 아니라 특검을 통해 진실을 국민에게 소상히 펼쳐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과실이 있으면 그 과실에 대해서 책임자들을 엄벌하고, 과실이 없다면 떳떳하게 그 진실을 국민에게 펼쳐보이면 될 것"이라며 "민주당은 특검을 통한 대선 의혹들에 대한 진실규명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