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김기춘, 세월호 국정조사 증인으로 나와야"
야당 "김기춘, 세월호 국정조사 증인으로 나와야"
  • 김민주 기자
  • 승인 2014.05.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은 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조사에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을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며 새누리당을 압박했다.

▲ 애경디자인센터 내부 ⓒ데일리팝
28일 오전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원내대표단-인사청문사전검증팀 연석회의를 열고 "세월호국회의 본령은 재발 방지를 위한 성역 없는 진상조사인데 새누리당은 협상에서 김기춘 비서실장 이름 앞에서는 계속 무릎을 꿇었다"며 "대한민국에 또 하나의 성역인 김기춘 대원군의 존재가 확인되는 순간"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같은당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도 "새누리당은 김기춘 비서실장을 증인으로 채택하는데 한사코 반대하고 있다"며 "이번 참사에서 청와대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 무슨 보고를 했고 어떻게 지시했는지는 청와대에서 대통령을 최측근에서 모시는 비서실장이 밝혀야 할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야당의원들도 이날 성명서를 내고 "새누리당은 세월호 가족과 국민들은 안중에 없이 김기춘 비서실장을 방어하면 된다는 것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김 비서실장을 보호하기 위한 국정조사가 돼선 절대 안 된다는 점을 새누리당은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날 통합진보당 오병윤 원내대표도 지방선거 공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청와대 비서실의 총책임자로서 사건 당일 지시와 보고의 핵심적 위치에 있었던 비서실장이 조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없다. 유족들 주장이 상식적이고 정당하다"며 김 실장 증인 채택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