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극, 與·野 질타에도 꿋꿋?
문창극, 與·野 질타에도 꿋꿋?
  • 김민주 기자
  • 승인 2014.06.1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창극 국무총리 내정자를 두고 새누리당 내 갈등 심화와 야당의 인사청문회 불가 방침에 따라 정국이 시끄럽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청문회 개최를 주장하는 입장이지만 당내 의원들 사이에서는 문 내정자에 대한 비난 여론과 자진 사퇴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상황이다.

특히 새누리당 전당대회 출마 의사를 밝힌 서청원 의원은 문 내정자를 겨냥해 "국민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잘 판단해야 한다"며 사실상 사퇴를 종용했다.

17일 이 같은 서 의원 압박은 당내 중심부에 기류 변화가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까지 나온다.

또 같은 당 김상민 의원은 "문 후보자의 사과를 바라는 게 아니라 지금 반복적인 총리 인선 실패를 지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렇게 되면 청문회가 후보자 검증이 아닌 정치적 공방이 될 거고, 표결까지 가서 새누리당 분열되는 모습이 나올 것이며, 7ㆍ30 재보궐선거가 문 후보자 찬반 투표로 될 거다"라며 "박근혜 대통령 레임덕이 오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부연했다.

▲ F-35 전투기 시험기. ©뉴스1
게다가 야당의 인사청문회 불가 방침 목소리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17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조윤선 정무수석께서 예방했고 이번 정무수석이 해야 할 첫 번째 일이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동의서를 국회로 보내지 않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또 통합진보당 김재연 대변인도 논평에서 "문창극 씨는 대한민국의 총리 후보자인지 조선총독부의 총독 후보자인지 분간이 안 될 정도로 심각한 역사 인식을 가진 인물"이라며 "이런 사람에 대해 국회에서 인사청문회를 진행하는 것 자체가 국가적 수치"라고 강조했다.

이날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도 의원총회에서 "박근혜 정부가 이미 검증이 끝나고 국민적 판단까지 내려진 문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을 제출하는 것은 소모적 정쟁을 유발할 뿐"이라며 "박 대통령의 이런 오기 인사는 세월호 유족과 국민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만을 남길 뿐이다. 다시 한번 문 지명자의 자진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문 내정자는 자신에 대한 야당의 사퇴 요구에 대한 질문에 "그건 야당에 물어보시는 게 좋겠다"고 답변했다.

이는 지난 16일 서울 창성동 정부서울청사 별관 사무실에 출근해 '야당의 사퇴 요구가 거센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한 것이다.

한편 문 내정자는 이날 오후 퇴근하면서도 기자들이 야당이 자신의 발언에 대해 '안하무인'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한 입장을 묻자 "답변할 수 없다"고 일축했다.

아울러 자신이 총리 후보직에 지명된 이후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하락한 것에 대한 입장 역시 "그것은 나에 관한 사안이 아니라서 말씀 못 드리겠다"고 선을 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