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세상을 지배한 요리’ 출간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세상을 지배한 요리’ 출간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1.09.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청난 에너지로 역사를 주무르는 사람들이 있었다. 우리는 그들을 가리켜 영웅이라 부른다.

고대의 진시황, 덩샤오핑, 측천무후, 클레오파트라, 양귀비, 의자왕에서 근대로 넘어와 구자경 정주영, 조석래, 정몽준은 물론 박지성과 김연아까지 이어지는 영웅들의 계보에는 항상 한 가지 뒷받침된 것이 있었다. 그것은 자신의 정력과 체력을 뒷받침하고 채워주는 음식, 즉 요리다.

‘도대체 어떤 음식을 먹기에, 그러한 정력적인 인생을 살고 위대한 인간으로 일어설 수 있었단 말인가’ 하는 의문에서 이 책은 시작된다. 시대적 영웅들이 직면했던 당시의 상황들과 음식에 얽힌 이야기들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생생하게 전하는 <세상을 지배한 요리>는 기치있는 필체와 함께 독자의 눈을 매료시키는데 부족함이 없다.

음식의 힘이 영웅을 만든다

“음식은 정력을 낳고, 정력은 권력을 낳고, 권력은 역사를 바꾸었다”는 말이 있다. <시대를 지배한 요리>는 그러한 맥락에서, 한 시대를 풍미하다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영웅호걸들과 지금 우리들이 살고 있는 현시대를 풍미하고 있는 각국의 대통령들, 입지전적인 이야기를 만들며 대기업을 이끌어가는 대표들의 드러나지 않았던 음식이야기를 담아냈다.

저자 이부춘은 <시대를 지배한 요리>를 통해 시대를 지배했던 왕들과 현세를 살아가는 영웅들의 식탁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저자 이부춘은 MBC 라디오 당선작 <평양을 떠난 마지막 열차>로 데뷔해, 영화 시나리오 <경의선>, KBS 드라마 <전설의 고향>, <고교생 일기>, <성철 큰스님>을, MBC에서는 어린이 사극 <옛날 옛적에> <인형극장> 등의 작품을 진행한 이력이 있으며, 이외에도 수십 편의 작품을 집필하고, 현재 후속작으로 대하사극<가야황후>와 자연다큐멘터리<3200개 형상바위와 형상나무를 찾아라>를 진행하고 있다.

세상을 지배한 요리/ 이부춘 지음/ 행복에너지 출판사/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