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천우희 '금빛 입맞춤' SNS 인증샷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천우희 '금빛 입맞춤' SNS 인증샷
  • 박성희 기자
  • 승인 2014.12.1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우 천우희가 SNS에 여우주연상 인증샷을 남겼다 ⓒ 천우희 SNS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천우희가 인증샷을 남겼다.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주인공 천우희가 18일 자신의 SNS에 사진한장과 함께 수상소감을 남겼다.

천우희는 "수상소감을 준비하지 못해서 아쉬웠네요. 또 이런 날이 언제 올지 모르는데. 자기 일처럼 기뻐해준 저의 지인들과 글로써 격려해준 기자님들, '한공주'를 함께하고 사랑해준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모두가 오늘의 저를 만들어 주신 거에요. 한 분 한 분 감사의 인사와 답장을 하지못해 죄송합니다. 한 발 한 발 묵묵히 열심히 연기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SNS를 통해 공개된 사진 속 천우희는 머메이드 스타일의 드레스를 입고 트로피에 입맞춤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앞서 천우희는 지난 17일 열린 '제35회 청룡영화제 시상식'에서 영화 '한공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눈물을 흘리며 "다들 그렇게 수상소감을 준비하라고 했는데 뭐라고 얘기해야 되나. 이렇게 작은 영화에 유명하지 않은 내가 이렇게 큰 상을 받다니"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선 이수진 감독님과 너무나 열악한 환경에서 같이 고생한 스태프, 배우들, 관객 한분 한분 너무나 감사드린다. 갑자기 생각났는데 우리 사장님이 이름 안 부르면 삐치실 것 같다. 우리 식구들에 감사하다. 사랑하는 우리 가족 너무나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나에게 이 상을 주신 게 포기하지 말라는 뜻인 것 같다. 앞으로도 배우 하면서 의심하지 않고 정말 자신감 갖고 열심히 배우 하겠다"라며 "그리고 앞으로 더 독립영화, 예술영화의 관심과 가능성이 더 열렸으면 좋겠다. 배우 열심히 하겠다. 좋은 연기 보여 드리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천우희는 영화 '써니'에서 본드에 취해 흉기를 휘두르는 상미 역과  영화 '마더'에서 진구 여자친구 '미나'역으로 이름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