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배달의민족·타임메카·청소연구소 外
[스타트업 소식] 배달의민족·타임메카·청소연구소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0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똑, 배민 로봇 룸서비스입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실내배달로봇 딜리타워가 호텔에서 룸서비스를 시작한다. 호텔 이용객은 직원을 만날 필요 없이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호텔은 다양한 상품을 24시간 제공할 수 있어 이용객 만족도가 크게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광진구 화양동에 있는 H AVENUE 건대점에서 '로봇배달 룸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월 6일 밝혔다.

이번 배민 로봇배달 룸서비스 도입으로 호텔 이용객은 배민 앱을 통해 객실에서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누리게 된다. 그동안 로봇 룸서비스가 단순 배달에 그쳤다면, 이제는 주문·결제부터 배달까지 배민 앱과 로봇으로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용객은 호텔 내 객실마다 비치된 QR코드를 배민 앱으로 스캔하면 주문할 수 있는 용품이나 음식료 등 메뉴를 볼 수 있다.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딜리타워가 문 앞까지 배달한다. 객실 문 앞에 도착한 딜리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문앞에 와 있음을 알린다.

 

타임메카,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판매시작

온라인 시계 종합몰 타임메카가 8월 6일부터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3'를 판매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3'는 45mm(블랙, 실버), 41mm(브론즈, 실버) 총 2가지 모델 3가지 컬러의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바디와 고급스러운 가죽 스트랩, 원형 베젤이 주는 고유 리얼 워치의 감성을 그대로 담았다.

또한 자신의 취향에 맞춰 워치 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재의 스트랩 호환이 가능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링까지 가능하다.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 지원 위한 '든든 멤버십' 도입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주)생활연구소가 청소매니저들의 쾌적한 업무를 돕고자 단계별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든든 멤버십' 제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청소연구소가 선보인 '든든 멤버십'은 총 4단계로 운영되며 책임보험 가입부터 매니저들의 업무 지원은 물론 다양한 혜택 등을 제공한다.

청소연구소에서 활동하는 청소 매니저는 신분 확인, 면접을 거쳐 업무 교육 수료 시 앞치마, 청소 용품 세트 및 가방, 배상 책임보험 가입을 지원하며 전월 활동 시간에 따라 독감 접종부터 명절 등 계절 선물, 가족 조의금, 10만원 성과금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이 오는 19일(수)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시니어들의 주체적인 여행 문화 조성과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국내 최초의 시니어 여행 교육 과정으로, 지난해 수강생 모집 당시 평균 11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올해는 모집 인원을 작년 대비 50% 증가한 360명으로 대폭 늘리고, 모집 지역도 광주, 창원 등으로 확대해 총 8개 지역에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총 7주에 걸쳐 ▲여행 계획 수립 ▲앱을 활용한 숙소∙교통∙액티비티 예약 ▲여행 콘텐츠 제작 방법 ▲여행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임택 여행작가, 오재철 사진작가, 김은지 여행 크리에이터, 이종원 여행작가협회 감사, 박무진 뮤지컬 배우, 정상근 여행대학 총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여행 실습 비용을 포함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숙박부터 스벅까지" 여기어때, 모바일티켓 런칭…여행 상품 라인업 갖춰

대한민국 대표 숙박·모바일티켓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가 액티비티 서비스를 식음료까지 확장한 리뉴얼 서비스 '모바일티켓'을 선보였다. 앱 하나로 숙소와 여행지 주변의 먹거리, 즐길 거리까지 손쉽게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여기어때 모바일티켓은 액티비티 상품에 사용성 높은 식음료 쿠폰을 더했다. 유명 카페부터 편의점과 패스트푸드 전문점, 치킨과 피자를 포함한, 123개의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다. 주요 상품군은 ▲카페(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 ▲편의점(GS25, 이마트24 등) ▲패스트푸드(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치킨(BBQ치킨, BHC 등) ▲피자(도미노피자, 피자알볼로 등) ▲분식(감탄떡볶이, 걸작떡볶이치킨 등)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불고기브라더스 등) ▲테마파크(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등) 등이다. 전국 3만6000여 개 지점에서 사용 가능해 사용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사진제공 : 동네 마트 전용 배달 애플리케이션 '로마켓'

동네 마트 전용 앱 로마켓, 서울시와 함께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 모집 시작

동네 마트 전용 주문•배달 앱 '로마켓'이 오는 9월 시행하는 서울시의 착한 수수료 배달 앱 '제로배달 유니온'에 입점할 가맹점 모집을 시작했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들에게 큰 비용 부담이 되고 있는 배달 앱의 중개 수수료 문제를 낮추고자 지난 6월 민관이 협력하여 만든 상생 네트워크다. 로마켓을 비롯해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한 16개 민간 배달 앱 서비스 기업들은 ▲서울시 ▲(재)한결원 ▲소상공인 단체들과 함께 제로페이 인프라를 활용해 0~2%의 저렴한 배달 중개료를 실현한다.

가맹점 입점은 서울에 사업장을 둔 동네 마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마켓' 선택 후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 가맹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로마켓이 직접 가맹점에 방문해 POS기기 연계, 메뉴 등록 등 제로배달 서비스 환경을 무료로 구축해준다.

 

낭만여행고성, 올 여름 서퍼들을 위한 서울-고성 서핑버스 런칭!

강원도 고성 전문 여행 플랫폼 '낭만여행고성'은 올 여름 2030에게 인기있는 서핑을 고성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낭만여행 서울–고성 서핑버스'를 런칭하였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서울과 고성의 다양한 서핑 해변들을 연결하는 낭만여행 서핑버스는 편하고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즘 고성 바다는 강원도 내 대표적인 청정바다로 여유롭고 편안한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일반 대중 교통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어서 뚜벅이 서퍼들에게 교통수단은 늘상 고민이었다.

이번 낭만여행 서핑버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부천 송내역을 6시에 출발하여 ▲서울 신도림역 ▲사당역 그리고 ▲종합운동장역을 거쳐 고성의 ▲천진해변 ▲백도해변 ▲자작도해변 ▲삼포해변과 ▲송지호해변 순으로 도착하게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