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스파크플러스·여기어때·요기요 外
[스타트업 소식] 스파크플러스·여기어때·요기요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크플러스, 15번째 지점 '성수 2호점' 오픈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15번째 지점인 성수2호점을 열었다고 8월 11일 밝혔다.

성수2호점은 스파크플러스가 지난 해 1월 오픈한 성수점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성수 지역 지점이다. 임대면적 약 5600㎡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을 운영하며 9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2호선 뚝섬역 5번 출구에서 도보 0분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대중교통 접근성을 확보함은 물론 성수역 인근에 자리한 성수점과 분산 근무도 가능해 신스타트업 밸리로 각광 받는 성수동에서 입지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번 성수2호점은 '한국의 브루클린'으로 불리우는 성수동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분위기가 인테리어 콘셉트에 반영된 점이 특징이다. 화이트 컬러의 노출 천장 및 이와 대비되는 다채로운 색감의 공간, 메탈 소재 가구 등으로 밝고 세련된 무드를 강조했다.

또한 전문 포토그래퍼의 컨설팅으로 설계된 촬영 스튜디오와 비대면 업무가 가능한 화상회의실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1층 공용라운지 한쪽 벽 전면에는 전문 셰프와 영양사가 만든 프리미엄 식음료(F&B)를 구매할 수 있는 무인 신선식품 스토어 '데일리 허브'가 설치돼 입주 멤버의 건강과 F&B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성수2호점에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 본사가 입주해 이목이 집중된다. 스파크플러스는 패션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무신사의 성장 파트너로서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무신사가 사용하는 지하 1층과 지상 1, 4, 5층은 입주사의 필요에 따라 공간을 구성하는 스파크플러스의 커스텀오피스 서비스가 적용됐다. 무신사가 글로벌 브랜드 및 스트리트 패션 기업, 신진 디자이너 등과 협업이 많은 만큼 다양한 회의실과 전용 라운지 등을 마련했다.

 

 

여기어때, 갓스물 멤버십 월간 혜택…아이패드부터 커피 할인까지

여기어때가 20대 초반 고객 전용 멤버십 '갓스물'의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여기어때는 멤버십 갓스물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을 맞아 이달 말까지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명을 추첨해 선물을 제공한다. 경품은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팟 프로로 준비됐으며, 상품당 각 1명과 2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이와 함께 이달 중 숙소 상품을 예약한 멤버십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티켓 2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여기어때 앱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포함한 브랜드 카페 쿠폰과 치킨, 피자, 편의점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티켓은 친구나 가족, 연인에게 카카오톡이나 SMS로 선물할 수 있다.

갓스물 멤버십은 이제 막 20살을 넘은 고객을 위한 여기어때만의 특별 서비스다. 1999 ~2001년생으로, 올해 기준 20~22세인 고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비용은 무료이며, 가입자는 올해 연말까지 숙소 상품을 최대 20% 무제한 할인 받는다. 매월 열리는 멤버십 고객 전용 이벤트도 풍성하다.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 2.0 코리아 서울 개최 확정

오는 10월 16-17일 한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위즈덤 2.0 코리아 (WISDOM 2.0 Korea)의 티켓이 전격 오픈됐다. 위즈덤 2.0 (WISDOM 2.0)'은 지난 10년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많은 참가자들에게 영감을 준 마음챙김 가치 기반 컨퍼런스로, 실리콘 밸리의 창업가들은 물론, 마음챙김 명상지도자, 심리학자, 뇌과학자, 사회운동가, 교사, 정치인, 법률가가 함께 현 시대에 기술과 삶이 함께 가는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해왔다. 선한 영향력의 전파를 목적으로, 매년 현재 24개국에서 약 3천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서울 노들섬 한강공원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위즈덤 2.0 코리아는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혁신적인 컨퍼런스 형식을 선보인다. 해외 강연자들은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하며, 국내 강연자들은 실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일방적으로 강연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노들섬 야외에 마련된 공간에서 강연자들이 던진 질문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특히 올해 위즈덤 2.0 코리아에서는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19 이후의 삶을 테마로, 우리의 내면과 타인, 사회, 환경, 기술, 교육, 생명의 연결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펼친다.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참가자들이 서로 연결되고 함께 선한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행동할 수 있는 참여형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것이다. 행사의 기획과 운영 전반 또한 위즈덤 2.0 가치에 공감하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것이 위즈덤 2.0 코리아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국내 첫 마음챙김 기반 가치 컨퍼런스답게 위즈덤 2.0 코리아의 메인 컨퍼런스 강연진 명단도 화려하다. 올해 연사로는 구글 전직 디자인 윤리학자이자 현재 Center for Humane Technology를 이끌고 있는 트리스탄 해리스, 그리고 구글 전직 엔지니어 차드 멩 탄, 위즈덤 2.0 파운더 소렌 고드해머, 임팩트 투자 옐로우 독 제현주 대표,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최윤섭 박사, 디지털 교육 플랫폼 에누마 이수인 대표,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 등이 함께 할 예정이며 추후 스타트업과 기술 기업, 소셜벤처, 사회 혁신가가 메인 컨퍼런스 스테이지와 라이브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아울러 10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 위즈덤 2.0 코리아의 사전행사로 미국의 대표적 영적지도자이자 명상스승인 잭 콘필드 Jack Kornfield와 트루디 굿맨 Trudy Goodman의 온라인 강연 (Dharma Talk)도 마련되어 있다.

 

 

웰니스앱 캄(Calm)의 오디오 명상 시리즈:7일 습관 만들기 챌린지

명상, 수면 및 휴식 앱 부문 1위 캄(Calm)의 '7일 명상 시리즈'가 최근 챌린지 마케팅의 열풍과 함께 다시 주목받고 있다.

올 상반기 '아무노래 챌린지'가 온라인을 강타하면서 K팝 등 대중 문화부터, 의료진을 향한 '덕분에 챌린지', 화훼농가를 돕기 '플라워 버킷 챌린지'까지 각기 다른 분야에서 다양한 목적과 메시지로 퍼져 나가는 '챌린지 마케팅'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공식적으로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 뒤, 국내 마음챙김 문화 저변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웰니스앱 캄(Calm)은 잠들기 어렵거나, 집중이 흐트러지는 등 누구나 일상에서 겪을 만한 고민거리 극복이나 원하는 명상 프로그램을 선택해 도전할 수 있도록 '7일간 참여하는 명상 세션'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AI로 더 똑똑하고 빨라진 차원이 다른 주문 경험…배달 지연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자사의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에서 주문 후 배달이 지연될 경우 반값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늦으면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월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 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빠르고 정확한 AI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요기요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해진 주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늦으면 반값' 이벤트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10일부터 진행된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주문 시 배달 예상 시간을 기준으로 10분 이상 지연 될 경우에 다음 익스프레스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만원 한도의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특히, 해당 프로모션은 글로벌 기술력에 대한 요기요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모든 비용은 요기요가 전액 부담한다.

지난달 새롭게 론칭한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글로벌에서 검증된 딜리버리히어로의 AI 로지스틱스 솔루션 '허리어(Hurrier)'를 통해 더욱 똑똑하고 빨라진 배차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 주문 경험을 대폭 개선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강남과 서초구 일대, 노원, 도봉지역에서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서울 및 경기 지역 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페이오니아, 긱 이코노미 확산에 “코로나 이후 프리랜서 경제 낙관적”

최근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활성화로 보다 유연한 고용 경제 형태인 '긱 이코노미'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근무, 자율 출퇴근과 같이 근무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프리랜서 수요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전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는 '코로나 19 팬데믹에서의 경제 현황: 프리랜서 수입현황 보고서'를 통해 프리랜서 시장을 낙관적으로 전망했다.

페이오니아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세계 100개국 1000명의 프리랜서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담은 이번 보고서에서 지난 상반기 프리랜서 수요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32%가 '크게 감소했다', 29%가 '다소 감소했다', 23%가 '평소와 같이 유지되었다'고 답했다.

반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망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19%가 코로나19이후 프리랜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 34%는 '다소 증가할 것', 21%는 '유지될 것'이라고 답했다. 페이오니아는 디지털 경제가 활성화되고 고객의 범위가 전세계로 확대되면서 다양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가진 프리랜서에는 더 많은 기회를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에도 시급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23%가 시급이 낮아진 반면 74%가 기존 수준을 유지했으며, 3%는 시급이 증가했다.

 

 

오토플러스,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오토플러스㈜가 기존 개별 브랜드 사이트를 하나로 모아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8월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통합 웹사이트는 개별 운영되던 브랜드 홈페이지를 한곳에 모은 통합 온라인 플랫폼이다.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와 직영 중고차 브랜드 '에이카(A-CAR)'를 비롯해 오토플러스가 운영 중인 모든 브랜드와 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리본카와 에이카에 등록된 모든 직영 중고차와 렌터카를 통합 검색으로 쉽게 찾아보고 비교 후 구매할 수 있어 차량 구매의 편의성을 높였다.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상황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오토플러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플TV'와 연계해 차량 구매 시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도 모아 볼 수 있게 했다.

오토플러스는 통합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룰렛 이벤트와 출석 체크 챌린지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전개한다.

 

 

에어비앤비, 핸디즈와 '생활숙박시설' 유치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국내 스타트업 핸디즈와 함께 생활숙박시설을 적극 유치해 여행자들의 숙소 선택권을 늘리고 한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에어비앤비는 8월 11일 생활숙박시설 전문 운영업체인 핸디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핸디즈가 운영하는 전국의 생활숙박시설을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생활숙박시설은 손님이 자고 머물 수 있도록 취사시설을 갖추고 있으면서 청소 등과 같은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시설 측면에서는 오피스텔과 유사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면서도 숙박업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점이 많다. 2000년대 초부터 '서비스드 레지던스'라는 이름으로 등장해 부동산 임대업으로 운영되다가 외래관광객이 급격히 증가하던 2012년 1월 숙박업의 한 종류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가 마련됐다.

생활숙박시설은 매년 10% 이상 성장하며 기존 업무용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핸디즈는 현재까지 서울, 부산, 제주, 경기 지역의 생활숙박시설을 확보했으며 올해 안에 600여 객실을 운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빠르게 운영대상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