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Tip] 제대로 알고 청소하자! 자취필수 가전제품 6가지 청소방법
[자취Tip] 제대로 알고 청소하자! 자취필수 가전제품 6가지 청소방법
  • 안채은
  • 승인 2021.01.2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제품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계신가요?

가전제품을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관리해주어야 가전제품의 수명이 길어진답니다.

가전제품마다 청소 방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올바른 청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 청소하기

전원을 끄고 냉장고를 비운 후 쌀뜨물과 식초를 2:1 비율로 섞은 배합액을 냉장고에 분사한다.

더욱 강력한 세척을 원한다면 식초의 비율을 높여준다.


세탁기 청소하기

통세척 코스를 선택한 후 세탁기 용량에 따라 과탄산소다를 1~2 스푼 가량 넣어준다.
 
이후 30분 정도 찌든 때를 불려준 다음 안 쓰는 수건 등을 넣어 함께 세탁하면 내부를 닦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세탁을 마친 후에는 세탁조 주변과 먼지 거름망도 잊지 말고 청소해준다.


전기포트 청소하기

전기포트를 그냥 방치하면 물때가 쌓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구연산 한 스푼을 물과 함께 넣고 끓여준다.

구연산이 없다면 전기포트에 물을 70% 정도 넣고 베이킹소다와 전분을 2:1 비율로 넣어 10분정도 방치한 후 수세미로 닦아낸다.

끓인 후에는 꼭 뚜껑을 열어 완전히 건조시켜준다.


모니터 청소하기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모니터에 손자국이 싫다면 극세사 천에 린스를 묻혀서 살살 닦아준다.

린스에는 코팅효과가 있어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그릇에 물과 귤 껍질을 담아 3분정도 돌려준 후 1분정도 방치 후 베이킹소다를 뿌려 수증기를 닦아주면 훨씬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 냄새를 잡고 싶다면 커피찌꺼기를 넣어 돌려주면 전자레인지의 악취를 잡을 수 있다.


전기밥솥 청소하기

전기밥솥에 물을 반 정도 채운 후 식초를 두 스푼 정도 넣어주고 취사를 1회 돌리면 밥솥 내부까지 청소와 소독이 가능하다.

전기밥솥 통뿐만 아니라 내부 뚜껑과 실리콘 마개도 잊지 말고 청소해야 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