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 인테리어로 애용되는 캔들, 불 피우면 발암 성분이? '캔들워머'를 사용해보자
자취방 인테리어로 애용되는 캔들, 불 피우면 발암 성분이? '캔들워머'를 사용해보자
  • 양인태
  • 승인 2021.07.1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자가 직접 촬영한 캔들워머
캔들워머

최근 향초 발암 물질 관련 논란이 있었다.

대부분 향초의 구성 재료는 파라핀 왁스이다 보니, 이것이 기화하는 과정에서 공기 중에 유해 물질이 확산될 수 있다고 한다. 그중에는 1급 발암물질인 벤조피렌과 포름알데히드 성분 같이 심각하게 유해한 성분들도 검출되었다고 한다.

더불어 직접적으로 심지의 불을 통해 향초를 키다 보면 실내에 이산화탄소와 일산화탄소도 발생하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열을 통해 향초를 녹여내는 캔들워머를 사용하여 향초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 캔들워머의 사용법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단순히 사용하고 싶은 향초를 캔들워머의 기기 위에 올려두면 이쁜 조명등과 함께 열을 내뿜어 초를 녹이고 점점 은은한 향초의 향이 방안에 퍼진다.

 

◆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
겉으로는 많이 뜨거워 보이지 않지만 멀리서 향초를 녹일 열을 내뿜기 때문에 직접 손을 갖다 대면 화상을 입을 정도로 뜨거운 온도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필자가 직접 촬영한 캔들워머
캔들워머

 

◆ 불을 직접 켜는 방법과 비교되는 캔들워머의 장단점

장점
- 불을 켜고 끄는 게 편리하다
- 화재의 위험이 적다
- 오래 사용해도 유해 물질이 덜 나온다.
- 중앙 부분만 깊게 녹는 터널 현상이 없다
- 보다 더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단점
- 오랜 사용 시 녹았다가 다시 굳어지는 현상이 반복되어 나중에는 향기의 정도가 미미해진다.
- 구입 비용과 전기세가 발생한다

필자가 직접 촬영한 캔들워머
필자가 직접 촬영한 캔들워머


◆ 실제 사용 후기

시각적으로도 향초를 불에 켰을 때보다 훨씬 더 좋았고, 캔들의 연기로 인한 머리 아픔이 없어졌다. 또한 비용적으로도 캔들워머로 인한 전기세는 엄청 미미하게 나온다고 하고, 캔들워머 제품의 가격대도 대부분 1~2만원 대로 저렴한 편이라 크게 부담이 없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