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北 SLBM 위협에 대응능력·방어체계 강화 필요
당정, 北 SLBM 위협에 대응능력·방어체계 강화 필요
  • 조현아 기자
  • 승인 2015.05.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黨 "국민 불안감 불식시킬 대국민 소통 필요"
▲ 정부와 새누리당 정책위원회는 국회에서 '긴급 안보 대책 당정 협의'를 열었다. ⓒ뉴시스

당정이 북한이 최근 서북도 해역에서 무력 도발 위협을 한데 이어 동해상에 함대함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도발 위협에 따른 긴급 안보 태세 점검 및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정부와 새누리당 정책위원회는 국회에서 '긴급 안보 대책 당정 협의'를 열어 북한의 잇따른 도발 위협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등과 관련한 보고를 받고 우리 군의 안보 태세 점검 및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당정협의에는 오늘 당정협의에는 원유철 정책위의장 주재 하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황진하 국방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성찬 국방 정조위원장, 주호영·송영근·홍철호·손인춘 의원 등 당 소속 국방위원, 강석훈·김희국 민생정책혁신위 부위원장 등이 참석하였고, 정부에서는 한민구 국방부장관, 최윤희 합참의장 등이 참석했다.

당정은 이날 협의에서 북한의 심상치 않은 위협과 그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면서 철저한 대응대세를 강조했다.

또 한 치의 빈틈없는 안보태세는 물론, 북한의 기습적인 도발에는 즉각 단호하고 강력한 응징으로 추가도발 야욕을 분쇄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새누리당측은 "북한의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위협추이를 면밀히 평가하면서 대응능력과 태세를 높여야 한다"면서 "잠수함 전력 재정비나 대잠 방어능력 수립 등 실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현 방어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한미 맞춤형 억제전략을 수립하는 등 긴밀한 한미군사동맹을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UN을 비롯한 국제사회와의 공조도 강화하여 북한의 핵과 군사도발 야욕을 억제할 수 있도록 범정부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충분한 대국민적 소통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당정은 안보가 국가와 국민의 존망과 직결된 문제임을 재차 강조하면서 향후에도 안보현안에 대해 긴밀히 협의하면서 최선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데일리팝=조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