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10억대, 보안 취약점 발견···MMS 수신만으로 감염
안드로이드폰 10억대, 보안 취약점 발견···MMS 수신만으로 감염
  • 성희연 기자
  • 승인 2015.07.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차별 해킹에 노출된 안드로이드폰 <이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합니다> ⓒpixabay

안드로이드 폰이 간단한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는 것만으로도 무차별 해킹당할 수 있다는 보안 취약점이 발견됐다.

지난 27일(현지 시각) 주요 외신들은 모바일 보안 전문업체인 짐퍼리엄 모바일 랩스를 인용해 안드로이드 폰에서 멀티미디어 파일 실행할 때 사용되는 스테이지프라이트에서 치명적인 보안 취약점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현재 전 세계에 유통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은 10억대 가량이 이 같은 해킹에 노출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대책이 시급하다.
 
이번 취약점은 안드로이드 2.2 이후 버전에서 발견되어 4.3 젤리 빈 이전 버전 이용자들은 더욱 심각한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악성코드는 문자 메시지를 수신만 해도 감염되어 공격자는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면 무차별적으로 기기를 감염시킬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공격자가 MMS를 발송한 뒤 곧바로 지워도 바로 악성 코드에 감염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안드로이드 폰 이용자는 영문도 모른 채 해킹 된 폰으로 계속 생활할 수도 있다.
 
짐퍼리엄 모바일 랩스에 따르면 최근 5년동안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95%(약 9억 5000만대)가 이번에 발견된 악성코드에 노출되고 있다고 추정했다.
 
(데일리팝=성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