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朴대통령, 국민 상대로 전쟁할 지 국민이 원하는 민생에 전념할지 결단해야"
문재인 "朴대통령, 국민 상대로 전쟁할 지 국민이 원하는 민생에 전념할지 결단해야"
  • 최연갑 기자
  • 승인 2015.10.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중근 의사 의거 106주년 기념일인 26일 오전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당대표가 삼의사묘를 참배하기위해 묘역에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오는 27일 국회에서 열리는 박근혜 대통령의 시정연설을 앞두고 "국민이 시정연설에서 기대하는 것은 역사전쟁 선전포고가 아니라 역사국정교과서 포기선언"이라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26일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 106주년을 기념해 효창공원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회에서 "대통령만 옳다고 믿는 역사관을 국민 모두에게 강요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지금처럼 경제와 민생을 완전히 내팽개치고 국정교과서를 위해 국민 상대로 전쟁을 벌일지, 아니면 국정화를 포기하고 국민이 원하는 경제와 민생에 전념할지 결단해야 한다"며 "대통령의 왜곡된 역사인식이 국가와 국민의 미래를 불행하게 만들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시정연설에서 경제살리기와 민생에 대한 정부의 진정성을 확실히 보여주길 바란다"며 "정부의 실패를 야당 탓, 남 탓할 게 아니라 지난 3년 경제 정책을 근본적으로 돌아보고 정부여당의 경제 무능 실패를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요구한 대부분 경제활성화법은 처리됐다. 금융위설치법은 정부여당 내부 이견 때문에, 서비스기본법은 청와대가 지난 3월의 합의를 지키지 않아 처리가 안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재벌·대기업중심, 부동산중심의 낡은 정책으로는 아무리 야당이 협조해도 경제가 살아나지 않는다"며 "내일 야당의 협조를 요청하려면 실패한 정책부터 근본적으로 성찰하고 오시라. 청년실버, 가계부책, 전월세 대책 가져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의 시정연설이 또다시 반성과 진정성없는 일방적 자기만족 연설로 끝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불행히도 아베정부와 똑같은 역사인식이 대한민국에도 있다"며 "박 대통령은 당시 출판기념회 축사에서 '청소년들의 잘못된 역사관을 걱정했는데 걱정을 덜게 됐다'는 말과 같은 상식과 동떨어진 대통령의 역사관 때문에 역사교육이 왔다갔다해선 안된다"고 비판했다.
 
(데일리팝=최연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