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역사교과서 국정화 내일 확정 고시…野 "2일까지 국민 찬반 의견 수렴해야"
與, 역사교과서 국정화 내일 확정 고시…野 "2일까지 국민 찬반 의견 수렴해야"
  • 문상원 기자
  • 승인 2015.11.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발행하는 내용의 행정 예고 기간이 2일 자정으로 끝남에 따라 오는 3일 교과서 국정화 안을 확정 고시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오는 5일로 예상됐던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고시가 내일로 앞당겨 졌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발행하는 내용의 행정 예고 기간이 2일 자정으로 끝남에 따라 오는 3일 교과서 국정화 안을 확정 고시한다고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내일 교육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를 한다"며 "이제 국정화 작업은 정부의 손으로 넘어가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정부는 정권이 10번 바뀌더라도 내용이 바뀌지 않을 올바른 역사를 써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제 정부는 국민이 이해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올바른 집필진을 구성하고 올바른 역사를 써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교육을 시키는 일만이 남았다"며 "여기 계시는 애국단체 총연합회도 동참해주길 간절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2년 동안 우리나라 교육부와 정치권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통탄해야 한다"며 "늦게나마 (좌편향 교과서를) 알게 된 이상 어떤 일이 있더라도 수정해서 올바른 역사교육을 시켜야 한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하 교문위) 소속 야당 의원들은 이 소식에 일제히 반발했다.

교문위 예산결산기금소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의원은 "국무총리실에서 사실상 내일 확정고시를 한다고 밝혔는데 2일 자정까지는 국민 찬반 의견을 수렴하는 예고기간"이라며 "3일 확정고시는 찬반 국민의견 수렴에는 관심이 없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날 교문위 소위는 국정화 관련 예비비 자료 제출 여부와 국정교과서TF 단장인 오석환 충북대 사무총장의 출석 문제 등으로 파행됐다.

(데일리팝=문상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