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강호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여야, 강호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 문상원 기자
  • 승인 2015.11.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 뉴시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이하 국토위)가 지난 10일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국토위는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 결과 큰 결격 사유가 드러나지 않았다며 애초 11일로 예정됐던 일정을 하루 앞당겨 지난 10일 청문회를 마친 뒤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여야 의원들은 보고서에서 강 후보자에 대해 전반적으로 국토부장관으로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자질을 보유했다고 평가했다.

다만 공직경력이 경제·재정 분야에 집중돼 주택 문제와 건설업, 철도 등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정책 추진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또한 강 후보자가 공직자윤리위원회 취업심사를 받지 않고 안진회계법인의 용역과제를 수행하고 롯데그룹의 경영권 분쟁 시기에 사외이사로 활동하면서 높은 소득을 올리는 등 준법성에 미치지 못하는 일부 처신을 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강 후보자는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됨에 따라 국회 인사청문 절차를 모두 마치게 됐으며 박근혜 대통령은 조만간 강 후보자를 국토교통부 장관에 공식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팝=문상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