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KCC, 친환경 페인트로 '아름다운 골목 만들기' 지원
[사회공헌] KCC, 친환경 페인트로 '아름다운 골목 만들기' 지원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5.11.1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마천동 골목길에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로 그려진 벽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KCC가 서울 송파구 마천동 지역의 골목길 벽화그리기 사업에 친환경 페인트를 지원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18일 KCC에 따르면 사단법인 한국미래환경협회와 서울 송파구가 함께 하는 지하철 5호선 마천역 부근의 아름길 벽화 그리기에 사용할 친환경 페인트 등을 지원했으며, 새롭게 변신한 마천 아름길 벽화는 KCC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등을 사용해 밝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푸른 언덕, 풍차 등의 그림으로 가득 채워졌다.

이곳은 마천동에 위치한 골목안에 지하철역이 있고 주변에 주택가 및 학교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이번 벽화그리기는 낙후된 골목길을 밝고 따뜻한 벽화로 꾸며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밝은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11일에는 김영수 송파구 부구청장을 비롯 자원봉사자들과 벽화를 그린 디자이너, 마천동 주민들이 모여 완성된 벽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KCC 관계자는 "도시의 중심으로부터 떨어진 변두리 지역의 경우 상대적으로 낙후된 곳이 있는데, 이러한 지역을 KCC의 친환경 페인트가 아름답고 밝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역할을 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로부터도 환영받고 있다. 친환경 제품이라 주거지역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페인트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