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설빙·죠스떡볶이·미스터도넛·장수가·ABC마트
[프랜차이즈 단신] 설빙·죠스떡볶이·미스터도넛·장수가·ABC마트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2.1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빙, '생딸기시리즈' 출시 2주만에 판매점유율 65% 돌파

코리안 디저트카페 (주)설빙의 돌아온 겨울시즌메뉴 '생딸기시리즈'가 출시와 동시에 독보적인 판매량을 나타내며 겨울 제철디저트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출시 2주를 맞은 시점에 '생딸기시리즈' 4종은 전체판매량 가운데 65.14%를 돌파했다.

설빙의 '생딸기시리즈'는 지난해 겨울 첫 선을 보인 메뉴로 겨울 내내 높은 판매량으로 한겨울 설빙의 매출을 견인한 효자상품이다. 지난달 설빙은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생딸기찹쌀떡'의 겨울철 인기메뉴와 함께 '한딸기설빙'의 신메뉴를 더해 4종의 '생딸기시리즈'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겨울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한딸기설빙'은 케이크 시트 위에 신선하고 달콤한 제철 생딸기 그리고 설빙만의 부드러운 베이스가 차곡차곡 쌓여져 있어 상큼함과 부드러운 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메뉴이다. 단순한 외형과 달리 놀라울 정도로 풍성하게 채워진 반전매력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죠스떡볶이, 페이스북 '좋아요' 2만 돌파 이벤트

죠스떡볶이가 페이스북 '좋아요' 2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죠스떡볶이는 '좋아요'가 2만이 되는 시점부터 이틀간 댓글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죠스떡볶이 모바일 메뉴상품권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죠스떡볶이 페이스북 좋아요 2만 돌파 이벤트 포스팅에 축하댓글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되며, 댓글 수가 많을수록 경품도 늘어난다.
 
축하댓글이 200개일 때 20명 당첨, 400개일 때 40명 당첨 등 댓글 수가 많을수록 경품을 받는 고객을 늘릴 계획이다.
 
경품 종류도 매운떡볶이 상품권을 시작으로 댓글 수에 따라 진짜찰순대, 수제튀김, 부산어묵, 둘이서 딱! 세트 등으로 다양화 한다.
 
미스터도넛, 크리스마스 시즌 도넛 출시

수제 도넛카페 미스터도넛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기존 인기 도넛 메뉴인 폰데링에 크리스마스 리스를 연상시키는 토핑과 드리즐로 새롭게 탄생한 '폰데리스도넛'을 출시하고 내년 1월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특별히 출시하게 된 폰데리스도넛은 초코, 커피초코, 화이트초코, 스트로베리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크리스마스 세트 상품은 폰데리스도넛 4종류와 쿠키 타입의 도넛인 '올드패션' 2개, '초코패션', 소프트한 식감이 특징인 '프렌치 크롤러' 등 총 8개로 구성된다.

초벌구이 생돼지 전문점 '장수가' 가맹 사업 시작

초벌구이 생돼지 전문점 '장수가'가 직영점 운영을 통해 얻은 맛과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자 가맹사업에 돌입한다.

'장수가'는 2008년 논현 본점을 기점으로 서울 중심 상권에 8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초벌 구이 생돼지 전문점이다. 맛·재료·건강이라는 3대 원칙을 바탕으로, 풍미가 깊은 숙성 돼지 고기와 그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는 장수가만의 천연 소스까지 제공하며 돼지고기 맛집으로서의 입지를 굳혀 왔다.

장수가의 가맹 사업 전략은 지역 특성에 맞는 두 가지 모델의 브랜딩 전략을 골자로 한다.
 
직장인들의 방문이 많은 오피스 상권은 점심 및 회식장소로 최적화한 '장수가 Premium' 컨셉을 내세우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제주립삼, 생돼지 오겹살 항정살 등 고품질의 돼지고기를 제공한다.
 
학생을 비롯한 젊은 층의 수요가 많은 대학상권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장수가 Ace'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식당의 메뉴를 원하는 대로 먹을 수 있는 미국의 'All-you-can- eat' 시스템을 도입하여 질 좋은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을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 오픈

ABC마트가 더욱 특별하게 꾸민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을 지난 12일 그랜드 오픈했다.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은 기존의 다른 매장과 차별화된 매장으로 오직 명동점에서만 찾을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 준비돼 있어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인기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등이 전문관으로 들어가 있는 것은 물론, 신발뿐 아니라 의류, 액세서리까지 총망라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 브랜드의 일부 상품만 취급하는 형태를 벗어나 브랜드 전문관이 그대로 입점 된 형태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타 매장과의 차별성을 갖는다.

이에 기존의 ABC마트와 달리 각 브랜드별 엄선된 최상위 상품들로 구성된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은 다양한 패션과 함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대규모 스페셜 유통 채널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