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뮤지컬 인큐(人Cue)' 창작자 모집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뮤지컬 인큐(人Cue)' 창작자 모집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05.0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인 '뮤지컬 인큐(人Cue)'가 신인 창작자 모집 공고를 냈다.

이번 공모는 주류 시장에 아직 데뷔하지 않은 독립적 창작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미발표된 창작뮤지컬 작품의 대본과 음악이 대상이다.

창작뮤지컬의 장르 및 소재에는 제한이 없으며, 작가, 작곡가 개인 또는 작가와 작곡가가 한 팀으로도 지원이 가능하고, 작가와 작곡가가 개인 공모한 경우 서류 마감 후 조정 기간을 거쳐 팀으로 매칭하며 한 팀으로 지원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총 5작품 이내의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발하여 프로젝트별 500만원의 창작지원금을 지급하며, 약 3개월 간 전문가 멘토링 등의 작품 개발 과정을 거친 후 리딩 공연을 진행한다.

이후 리딩 공연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은 쇼케이스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류 마감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만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usicalincue.stagetalk.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뮤지컬 인큐(人Cue)'로 첫 창작자 발굴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알앤디웍스는 현업에 종사하는 최고의 스태프와 배우들, 체계화되고 안정된 제작 시스템으로 참신하고 경쟁력을 갖춘 창작뮤지컬 발굴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