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120개 공공기관 모두 성과연봉제 도입..미룰 수 없는 과제"
朴 대통령 "120개 공공기관 모두 성과연봉제 도입..미룰 수 없는 과제"
  • 최승준 기자
  • 승인 2016.05.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각 부처는 120개 공공기관 모두가 성과연봉제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각 부처는 120개 공공기관 모두가 성과연봉제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앞으로도 정부는 공공·노동·교육·금융 등 4대 부문의 구조개혁이 현장에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공공개혁은 공공부문의 뿌리 깊은 비효율을 걷어내 경제 전반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4대 구조개혁을 선도해야 한다"며 "특히 정부와 정치권에서 민간부문의 구조조정이 논의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공공기관의 정상화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성과중심으로 체질을 바꾸고 불필요한 기능이나 민간이 잘 할 수 있는 부문은 과감하게 정리를 해야만 우리 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공공기관 개혁의 성과가 노동개혁을 비롯한 다른 구조개혁에 미치는 영향을 감안할 때 공공기관 개혁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추진의지가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최승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