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8월 26일까지 '아시아의 美' 연구계획서 공모
아모레퍼시픽, 8월 26일까지 '아시아의 美' 연구계획서 공모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06.2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아시아의 미(아시안 뷰티, Asian Beauty)'에 대한 연구계획서 공모를 진행한다.

전국의 박사학위를 소지한 개인 연구자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8월 26일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https://ascf.amorepacific.co.kr)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독연구를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으로 공동연구도 인정할 수 있으며, 공동연구의 경우 2인까지만 허용되고, 연구자의 국적은 불문 이나, 연구계획서 및 최종결과물인 원고는 한국어로 진행해야한다.

연구공모 방법은 기본 과제 중 세부 주제를 정하거나 올해 특화 과제를 선택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더불어 이번 공모 대주제는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이며, '아시아의 미'를 주제로 한 자유 과제 응모도 가능하다. 또한, '아시아의 생태미', '오감으로 본 아시아 미', '신체와 아시아 미', '색채관과 아시아 미'를 2016년 특화주제로 선정해 공모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 특화 과제를 선택해 응모할 경우 심사시 선정에 우선적으로 고려될 예정이다.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편당 2000만원의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이 지원되며, 결과는 오는 10월말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