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Tip]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best 5
[데일리Tip]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best 5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07.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더워진 날씨만큼 쉽게 피로해지고 에너지 충전이 필요해 일상에 활력을 더해주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BEST 5를 소개했습니다.

▲딸기가 붉은 이유는 안토시아닌 색소 때문입니다. 이 안토시아닌 색소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버섯은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진 콩이나 우유와 거의 대등한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어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하루에 서너 쪽만 꾸준히 먹어주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A는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나 세균 감염을 막는 역할도 해줍니다.
▲ 토마토는 피로회복에 좋은 글루타민산이 풍부하고 붉은 색 색소를 이루는 리코펜 성분은 피로 유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작용과 동맥의 노화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는데 익혀서 먹고, 으깨서 먹으면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등푸른 생선과 어패류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E, 아연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염증 예방 및 면역기능, 항암 효과가 큽니다. 특히 만성피로 증후군에게 나타나는 관절염과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료출처=고용노동부)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