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단신] 11번가·홈플러스·이니스프리 外
[쇼핑단신] 11번가·홈플러스·이니스프리 外
  • 최승준 기자
  • 승인 2016.08.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가락시장' 농수산물 판매

11번가에 가락시장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가락24'가 입점해 수산물, 과일, 채소, 양곡, 가공 등 가락시장의 2천2백여 개 농수산물을  24시간 판매한다.

추후 생활·주방용품도 대폭 강화해 1만여 품목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며, 향후 서울∙경기지역 당일배송 및 소포장 묶음배송 등을 통해 원활한 상품 공급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강서점 등 10개점에서 휴가철 맞아 '와인 페스티벌' 진행

홈플러스는 8월 10일까지 강서점, 월드컵점, 인천송도점 등 10개점에서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휴가시즌 절정 기간에 맞춰 스파클링 와인, 화이트 와인 등 100여 개 브랜드의 400여 종의 와인을 할인해 판매하며 샤또 딸보, 알마비바 등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도 한정 수량 판매한다. 또한 다양한 와인 시음, 룰렛 게임 등 고객 참여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 쇼핑 앱(App) 리뉴얼 런칭

이니스프리 '쇼핑 앱(App)'은 기존 이니스프리 멤버십 앱에 쇼핑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쇼핑을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쇼핑 앱에는 이니스프리의 다양한 제품을 초성만으로도 한번에 검색하는 원클릭 검색, 한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원클릭 결제 기능을 구현했다.

또 매장에서 발행되는 종이 영수증을 앱에서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영수증 기능을 넣어 종이 낭비를 막고 영수증 보관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골프존, '골프문화상품권' 출시

전국 골프장과 골프용품 쇼핑, 골프여행 등 골프라이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골프문화상품권이 출시됐다.

골프문화상품권은 우정힐스, 스카이72, 블루원, 엘리시안 강촌, 샌드파인, 군산, 골프존카운티 등 전국 30여 개 명품 골프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국 35개 골프존마켓, 캘러웨이, 레노마골프, 풋조이, 브리지스톤, 제주골프백화점에서 골프용품 및 골프의류 쇼핑과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네스트 호텔 등 리조트도 이용할 수 있다.
 
발행 형태는 지류상품권과 기프트카드 2가지이며, 지류상품권은 1만원권·5만원권·10만원권, 기프트카드는 10만원권·30만원권·50만원권이 각각 발행된다.

위메프,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자동화 시스템 구축

국내 역직구 쇼핑을 위해 위메프가 판매정보만으로 전자상거래 수출신고를 간편하게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해외 구매자가 상품 구매 시 생성되는 판매정보를 관세청 통관시스템(UNIPASS)로 전송함으로써 통관절차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 글로벌관, 무료배송 프로모션 진행

8월 7일까지 SSG닷컴 글로벌관 상품 구매시, 일자별 On-Sale 상품을 포함해함께 구매하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해외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기밥솥, 헤어케어 상품, 고데기, 프로폴리스, 화장품 등을 각 일자별 On-Sale 상품으로 설정해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SSG닷컴 글로벌관은 영문/일문/중문/국문의 4가지 버전으로 첫 선보였는데, 각 언어별 맞춤 사이트 운영을 통해 타 역직구몰과는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데일리팝=최승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