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스타일-포켓스퀘어] 수트 가슴의 멋·클래식의 완성
[남자의 스타일-포켓스퀘어] 수트 가슴의 멋·클래식의 완성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9.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스퀘어는 남성 정장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몇 안되는 부분이다.

어떻게 보면 재킷 주머니의 꽂는 천 조각에 불과하겠지만 포켓스퀘어는 클래식 수트에서 클래식을 완성해주는 장식물이다.

무심하게 넣은 듯한 포켓스퀘어로 정장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리넷 흰색 포켓스퀘어 3장 정도는 있어야 한다.

다음으로 네이비(블루계통), 와인, 그레이 색상을 구입하면 된다.

정장에 무난하는 매치할 수 있는 색은 기본적으로 차콜 그레이, 네이비, 그레이 등 정장색과 비슷하다.

포켓스퀘어를 주머니에 꽂을 때는 주머니에 넣어 너무 튀어나오진 않는지, 부피감이 적어 주머니 속으로 아예 들어가진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

통상적으로 포켓스퀘어 사이즈는 41~46cm 정도인 정사각형이 접기가 쉽다.

포켓스퀘어 접는방법

▲멀티형: 두 개 또는 네 개의 모서리를 만드는 방식

▲삼각형: 수수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로 다른 사람이 알아차릴 정도로만 하고 싶을 때 적합

▲TV형: 네 모서리가 모두 보이지 않게 접어 셔츠 주머니 위로 2cm 정도만 평평하게 드러나는 스타일이다. 크게 두드러지지 않는 이 TV형접이 스타일은 초보자들에게 편안한 스타일이다.

▲퍼프형: 포켓스퀘어를 굳이 접지 않는 방법으로 재킷 주머니에 가볍게 집어넣고 모서리 몇 개가 3cm 정도만 나오게 꺼내면 아주 자연스럽다. 엄지손가락과 나머지 네 손가락을 간단히 포켓스퀘어 중앙에 대고 그대로 재킷 주머니에 밀어 넣으면 된다. 포켓스퀘어를 왼쪽 어깨방향으로 바깥쪽을 약간 높이 기울이는 것은 어깨너비를 강조하고 감각있어 보이게 한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